의견.png

김치가츠동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김치가츠동

김치가츠동김치가 추가된 가츠동을 말한다.

개요[편집]

김치와 고기찰떡궁합이라는 건, 한국인이라면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삶아도, 구워도, 튀겨도… 어느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김치이다. 바삭하게 튀긴 돈까스를 밥 위에 올린 후 소스를 부어서 먹는 돈까스 덮밥을 가츠동(カツ丼)이라고 한다. 튀김 요리의 고소함은 물론, 촉촉한 소스와 함께 부드럽게 즐길 수 있어 일반 돈까스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 가츠동에는 주로 간장소스를 끼얹어 먹곤 하지만, 김치의 매콤함을 더한 '김치 가츠동'으로 색다르게 즐겨볼 수 있다. 육수를 따로 만들지 않고 간편하게 김치 가츠동을 즐기고 싶다면 맛있는 사골 육수에 끓인 김치찌개를 이용하면 좋다.[1]

조리법[편집]

  • 재료(2인분 기준) : 사골 김치찌개 1봉, 모짜렐라 치즈 60g, 청양고추 1/2개, 쪽파 약간, 돼지고기(돈까스용 등심) 400g, 차가운 물 30ml, 계란 1/2개, 튀김가루 30g, 빵가루 30g, 소금, 후추, 식용유
1) 돈까스용 등심은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하고 튀김가루를 골고루 묻혀준다.
2) 계란 1/2개, 튀김가루 30g에 물 30mL를 섞어 튀김 옷을 만들어준다. 튀김가루를 묻힌 등심을 넣고 튀김 옷을 얇게 묻힌 뒤 빵가루를 골고루 입혀준다.
3) 170~180°C로 달군 기름에 튀김 옷을 입힌 등심을 넣고 튀겨준다.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건져낸 뒤 페이퍼 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제거해준다.
4) 청양고추와 쪽파를 송송 썰어준다.
5) 사골 김치찌개 150g(1인분)을 덜어 팬에 올리고 청양고추를 넣어 끓여준다.
6) 팬에 올린 사골 김치찌개에 튀겨 놓은 돈까스를 올려준다. 돈까스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뿌린 뒤 약불로 줄이고 뚜껑을 덮어 약 3분간 끓여준다. 사골 김치찌개는 너무 졸이면 맛이 강해질 수 있으니 너무 오래 끓이지 않는 것이 좋다.
7) 그릇에 밥을 담고 팬에 있는 사골 김치찌개와 돈까스를 예쁘게 올려준 뒤 쪽파를 살짝 뿌려주면 완성된다.[1]

동영상[편집]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김치가츠동 문서는 음식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