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장치 편집하기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아이디(ID)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32번째 줄: 32번째 줄:
  
 
==작동방식==
 
==작동방식==
* '''A/C'''
 
A/C 버튼은 air conditioning의 약자로 공조장치의 증발기를 작동시키는 역할을 한다. 냉방 시, 난방 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증발기는 여름에 냉방용으로 온도를 낮춰주기도 하지만 습도를 낮춰주기도 한다. 따라서 겨울에 실내의 온도 상승과 습도 때문에 김이 서릴 때가 많은데 A/C를 켜고 난방을 하면 실내 습도를 낮출 수 있다.
 
* '''바람 세기 조절
 
버튼으로 바람의 세기를 약하게 또는 강하게 조절하며 블로어 모터가 작동하면서 조절된다.
 
* '''온조 조절'''
 
제어기에 위치한 온도 다이얼을 돌리면 실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증발기가 동작하면 증발기를 통과하면 찬 공기가 생성되고 히터 코어를 얼마큼 통과시키느냐에 따라 공기를 따뜻하게 만들 수 있다. 낮은 온도로 설정하게 되면 히터 코어로 지나갈 수 있는 경로를 차단하여 찬 바람이 발생하게 된다. 히터 코어를 반쯤 열어두면 찬 공기와 히터 코어를 통과한 뜨거운 공기가 혼합되어 따뜻한 바람이 생성된다. 높은 온도로 설정하게 되면 증발기를 통과한 공기가 전부 히터 코어를 통과하여 뜨거운 바람이 생성된다.
 
* '''내기/외기'''
 
내기(內氣)는 영어로 inside air mode 또는 recirculation mode라고 하며, 외기(外氣)는 outside air mode 또는 fresh air mode라고 한다. 내기 순환 모드는 실내의 공기가 반복적으로 순환되어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외부의 유해한 공기나 악취를 막을 수 있지만 환기가 잘되지 않고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점점 올라간다. 외기순환 모드는 외부의 공기를 실내로 유입하지만 외부의 유해한 공기나 악취가 유입될 수 있다. 에어컨 필터는 블로어 모터 앞단에 설치되어 있어 실내로 유입되는 먼지 및 이물질을 제거한다. 최근 우리나라에 미세먼지 발생이 빈번해지면서 자동차에 미세먼지를 필터링할 수 있는 에어컨 필터가 많이 적용되고 있다.
 
* '''풍향조절'''
 
풍향 조절 장치는 실내로 송출되는 바람을 운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오도록 한다.
 
  
 
{{각주}}
 
{{각주}}

위키원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키원: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