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편집하기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아이디(ID)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178번째 줄: 178번째 줄:
  
 
==대한민국과의 관계==
 
==대한민국과의 관계==
대한민국에는 2007년 처음 오픈한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있는 전시장만 있었는데 최근에 확장 이전했으며 2013년에는 부산과 분당 신도시에 매장을 오픈하고 2015년에는 대구, 대전, 광주에도 새롭게 전시장을 오픈하는 등 매년 가파른 상승 추세인 대한민국 쪽 판매량에 신경 쓰는 모습이 보이고 있다. 포르자 모터스 코리아(FMK)에서 마세라티를 정식 수입해서 판매했으나 2015년 3월 인수 대금 200억 원에 효성그룹이 FMK를 인수하여 효성그룹이 페라리와 마세라티의 딜러를 맡고 있다.
 
 
배우 차승원을 마세라티의 홍보 모델로 뽑아 광고를 하며 국내에서 유명 연예인들이 타는 차라는 이미지와 함께 마세라티의 인지도가 높아졌으며 엔트리 모델인 기블리의 출시와 기함인 콰트로포르테의 가격을 내림과 동시에 공격적인 프로모션 할인을 통해 진입장벽을 낮추면서 벤츠, BMW, 아우디, 렉서스, 볼보, 재규어 등 타 프리미엄 브랜드의 준대형급 이상의 차를 사려던 사람들이 해당 브랜드들은 너무 흔하다는 이유로 기블리나 콰트로포르테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지며 판매량 또한 그만큼 증가하는 추세이며 2016년 기준으로 대한민국이 마세라티의 5대 시장으로 진입해서 본사가 특별히 신경 쓰고 있다고 마세라티 홍보 담당자가 밝혔다.
 
 
2013년에는 SBS에서 방송한 드라마 상속자들, 2018년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 협찬해서 관심을 받았으며 언론 등을 통해 신세경, 이지아, 손담비, 수애, 이영자, 김사랑, 강민경, 제시 등 국내 일부 유명 여성 연예인들이 마세라티 차량의 오너로 알려지면서 일반인들에게 제법 어필이 되었는데 무엇보다도 이지아와 엮여서 인지도가 엄청나게 급상승하였다.
 
  
 
==리콜==
 
==리콜==

위키원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키원: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