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편집하기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아이디(ID)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3번째 줄: 3번째 줄:
 
[[파일:차량 내 유입되는 엔진의 진동, 그에 따른 울림과 소음 등을 모니터링 하기위해 장착된 ANC용 마이크..png|썸네일|300픽셀|차량 내 유입되는 엔진의 진동, 그에 따른 울림과 소음 등을 모니터링 하기 위해 장착된 ANC용 마이크.]]
 
[[파일:차량 내 유입되는 엔진의 진동, 그에 따른 울림과 소음 등을 모니터링 하기위해 장착된 ANC용 마이크..png|썸네일|300픽셀|차량 내 유입되는 엔진의 진동, 그에 따른 울림과 소음 등을 모니터링 하기 위해 장착된 ANC용 마이크.]]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ctive Noise Control, ANC)은 능동적으로 [[소음]]을 제어하여 귀를 편안하게 해주는 기술이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ctive Noise Cancelation), 혹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ing)이라고도 불린다.  
+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ctive Noise Control, ANC)은 능동적으로 소음을 제어하여 귀를 편안하게 해주는 기술이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ctive Noise Cancelation), 혹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ing)이라고도 불린다.  
  
기아자동차 [[K9]],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에도 적용되어 국내 운전자들에게도 익숙한 이 기술은 65~125Hz 대의 저주파 소음을 줄여준다. [[르노삼성차]] [[QM6]] 디젤 모델에는 마이크 3개와 스피커 12개로 구성된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기능이 탑재됐다.
+
기아자동차 [[K9]],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에도 적용되어 국내 운전자들에게도 익숙한 이 기술은 65~125Hz 대의 저주파 소음을 줄여준다. 르노삼성차 'QM6' 디젤 모델에는 마이크 3개와 스피커 12개로 구성된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기능이 탑재됐다.  
 
 
원치 않는 소음을 감지하고 자동차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재생되는 신호로 이를 상쇄하는 능동형 소음-상쇄(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은 이제 프리미엄 자동차에서 상당히 보편화됐다. 능동형 소음 상쇄 시스템은 주행 경험을 보다 편안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두꺼운 소극적 소음 감쇄 재료를 사용해야 억제할 수 있는 소음을 상쇄함으로써 차량 중량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초기 소음 상쇄 시스템은 상당히 좁은 주파수 범위만 다룰 수 있었고 엔진 진동에 의해 발생하는 것과 같은 예측 가능한 소음을 주로 처리해 왔다. 그러나 바람이나 도로 소음과 같은 무작위적인 소리는 다루기 훨씬 더 어렵다.
 
 
 
이스라엘 기업 [[사일리티움]]은 액티브 어쿠스틱이라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내놓았는데, 그 중 한 측면은 광대역 능동형 노면 소음 상쇄이다. 이 시스템은 마이크 신호와 센서로 서스펜션 움직임을 측정한다. 최근 [[재규어랜드로버]]에 의해 재규어 [[F-페이스]], 재규어 [[XF]], [[레인지로버 벨라]]에 도입되었다. 20Hz부터 1kHz(1000Hz)까지 다양한 주파수에 걸쳐 노이즈를 취할 수 있다.  
 
  
 
== 개요 ==
 
== 개요 ==

위키원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키원: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