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모 편집하기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아이디(ID)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17번째 줄: 17번째 줄:
  
 
==미래 발전==
 
==미래 발전==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사는 수입 자동차 메이커 가운데 친환경 대표 브랜드를 이끄는 수장이다. 이윤모 대표의 과제는 양적인 성장을 넘어 질적인 성장을 고민하고 있다. 브랜드 철학인 안전은 옵션이 될 수 없다는 개념에서 미래 지구의 안전으로 확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친환경 사업은 물론 라인업 풀체인지까지 이끌어내고 있다. 본사의 철학에 공감과 함께 적극적으로 반영해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등 새로운 친환경 파워트레인으로의 전환을 빠르게 실행 중이다. 볼보자동차는 이미 2040년 탄소 중립 기업 목표를 밝힌 바 있으며 오는 2025년까지 판매의 50%는 하이브리드, 나머지 50%는 전기차로의 전환을 밝힌 바 있다. 또 2030년까지 100% 순수 전기차 기업으로 진화한다고 선포했다. EU가 2050년까지 탄소중립 기후 법안에 잠정 합의한 상황을 고려하면 이보다 더욱 선제적이고 행동화하고 있는 브랜드 방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의 행보 또한 발 빠르게 글로벌 정책에 힘을 보내기 위해 디젤 엔진 판매를 전면 배제하고 순수 내연기관 대신 마일드 하이브리드(B엔진)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그리고 전기차 등의 친환경 차량을 도입을 발표했다. 현재 국내에서는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을 장착한 차량만 선보이고 있다. 2021년 하반기에는 볼보자동차 최초 양산형 순수 전기차인 XC40 리차지(Recharge)를 공개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최근 한국의 녹색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출범한 주한 스웨덴 민관 협력 이니셔티브, 한국+스웨덴 녹색전환연합(the Sweden+Korea Green Transition Alliance)에도 참여했다.<ref>윤경현, 〈[http://www.newsway.co.kr/news/view?ud=2021052422515041611 이윤모 볼보차코리아 대표, 친환경 대표 브랜드 행보 ‘가속화’ 배경은]〉, 《뉴스웨이》, 2021-05-25</ref>
 
  
 
{{각주}}
 
{{각주}}

위키원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키원: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