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리프트 편집하기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아이디(ID)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52번째 줄: 52번째 줄:
 
==현황==
 
==현황==
 
===짧아지는 페이스리프트 주기===
 
===짧아지는 페이스리프트 주기===
통상적으로 풀체인지 모델은 7~8년 주기로 출시되었으며, 페이스리프트는 3~4년 주기로 진행되었다. 그러나 최근 자동차 업체들은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풀체인지 주기는 4~5년으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3년을 채 넘기지 않고 출시되는 경우가 많다. 모델 라이프 사이클이 점차 단축되고 있다. 특히 현대자동차의 페이스리프트 주기는 점점 가속화되고 있다. 이는 트렌드를 반영함과 동시에 신차효과를 얻어 해당 차량에 대한 관심을 유지하기 위함으로 추측할 수 있다.<ref name="오토"> 〈[https://autopostkorea.com/?p=24401 요즘 차 사려는 아빠들이 유독 현대차가 출시하는 신차를 싫어하는 결정적인 이유]〉, 《오토포스트》, 2020-07-24</ref> 문제는 짧아지는 페이스리프트 주기에 따라 소비자 입장에서는 거금을 들여 구매한 신차가 금방 구형차가 되어버린다는 것이다. 보통 자동차 회사측에서는 페이스리프트나 신차 출시를 앞두고 기존 모델에 대한 판매량이 하락하는 것을 만회하기 위해 대폭 할인을 제공한다. 곧 출시될 새로운 버전을 모르고 할인에 혹해서 신차를 구매하다가는 낭패를 볼 수도 있는 것이다. 또한, 중고차 시장에서 차량을 구매할 때도 모델 라이프 사이클을 알아두면 유리한 것이 자동차의 시세는 결국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이다. 3년 또는 6년 주기의 신차 할부 프로그램이 유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차량의 잔존가치가 형성되어 있는데, 신차 가격을 기준으로 3년 뒤 잔존가치는 50% 수준이다. 결국 여기서 3년을 타고도 차 가격이 신차의 50%를 넘는다면 인기차, 반대로 50% 이하로 떨어지면 비인기차로 추측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정보를 토대로 차량을 구매결정하는 것이 좋다.<ref> 김준형 기자, 〈[https://www.etoday.co.kr/news/view/1956961 (김준형의 오토 인사이드) 우리가 '신차 출시주기'를 알아야 하는 이유]〉, 《이투데이》, 2020-11-02</ref>
+
통상적으로 풀체인지 모델은 7~8년 주기로 출시되었으며, 페이스리프트는 3~4년 주기로 진행되었다. 그러나 최근 자동차 업체들은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풀체인지 주기는 4~5년으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3년을 채 넘기지 않고 출시되는 경우가 많다. 모델 라이프 사이클이 점차 단축되고 있다. 특히 현대자동차의 페이스리프트 주기는 점점 가속화되고 있다. 이는 트렌드를 반영함과 동시에 신차효과를 얻어 해당 차량에 대한 관심을 유지하기 위함으로 추측할 수 있다.<ref name="오토"> 〈[https://autopostkorea.com/?p=24401 요즘 차 사려는 아빠들이 유독 현대차가 출시하는 신차를 싫어하는 결정적인 이유]〉, 《오토포스트》, 2020-07-24</ref> 문제는 짧아지는 페이스리프트 주기에 따라 소비자 입장에서는 거금을 들여 구매한 신차가 금방 구형차가 되어버린다는 것이다. 보통 자동차 회사측에서는 페이스리프트나 신차 출시를 앞두고 기존 모델에 대한 판매량이 하락하는 것을 만회하기 위해 대폭 할인을 제공한다. 곧 출시될 새로운 버전을 모르고 할인에 혹해서 신차를 구매하다가는 낭패를 볼 수도 있는 것이다. 또한, 중고차 시장에서 차량을 구매할 때도 모델 라이프 사이클을 알아두면 유리한 것이 자동차의 시세는 결국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이다. 3년 또는 6년 주기의 신차 할부 프로그램이 유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차량의 잔존가치가 형성되어 있는데, 신차 가격을 기준으로 3년 뒤 잔존가치는 50% 수준이다. 결국 여기서 3년을 타고도 차 가격이 신차의 50%를 넘는다면 인기차, 반대로 50% 이하로 떨어지면 비인기차로 추측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정보를 토대로 차량을 구매결정하는 것이 좋다.<ref> 김준형 기자, 〈[https://www.etoday.co.kr/news/view/1956961 [김준형의 오토 인사이드] 우리가 '신차 출시주기'를 알아야 하는 이유]〉, 《이투데이》, 2020-11-02</ref>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변화===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변화===

위키원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키원: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