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전 편집하기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아이디(ID)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1번째 줄: 1번째 줄:
'''환경보전'''(環境保全, environmental preservation)은 자연이 가진 본래의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인간이 환경을 보호, 정비, 관리하는 일로 환경을 오염으로부터 지키는 것을 말한다. [[수질]], [[대기]]보전이 여기서 해당된다. 환경보전의 방법으로 시작된 [[그린벨트]](greenbelt)는 1950년대에 영국에서 처음 시작된 제도로, 도시 주변의 자연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개발을 제한한 구역이다. 그린벨트 내에서는 함부로 나무를 훼손하거나 건물을 지을 수 없어서 자연환경을 잘 보전할 수 있다. [[그린존]](green zone)은 그린벨트의 녹지지역 중 보존이 필요한 곳은 보전녹지나 자연녹지로 지정하고, 나머지는 특성에 따라 주거·상업·공업지역으로 편입시키는 방안이다. 특히, 기존 그린벨트 내 토지가 특성에 따라 적합한 존으로 편입되므로 토지이용의 효율성이 향상되면서 기존 벨트 방식의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다.
+
'''환경보전'''(環境保全, environmental preservation)은 자연이 가진 본래의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인간이 환경을 보호, 정비, 관리하는 일로 환경을 오염으로부터 지키는 것을 말한다. [[수질]], [[대기]]보전이 여기서 해당된다. 환경보전의 방법으로 시작된 [[그린벨트]](greenbelt)는 1950년대에 영국에서 처음 시작된 제도로, 도시 주변의 자연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개발을 제한한 구역이다. 그린벨트 내에서는 함부로 나무를 훼손하거나 건물을 지을 수 없어서 자연환경을 잘 보전할 수 있다.  
  
 
환경보전을 위해 평소 물자를 아껴 쓰고 재활용해야 하며, 가정에서는 물과 전기를 아껴 쓰고, 생활 쓰레기를 줄여야 한다. 또한, 국가에서는 무분별한 개발을 금지하고, 환경보호법을 강화해야 한다.
 
환경보전을 위해 평소 물자를 아껴 쓰고 재활용해야 하며, 가정에서는 물과 전기를 아껴 쓰고, 생활 쓰레기를 줄여야 한다. 또한, 국가에서는 무분별한 개발을 금지하고, 환경보호법을 강화해야 한다.
45번째 줄: 45번째 줄:
 
* [[환경운동]]
 
* [[환경운동]]
 
* [[환경오염]]
 
* [[환경오염]]
* [[그린벨트]]
 
* [[그린존]]
 
  
 
{{환경|검토 필요}}
 
{{환경|검토 필요}}

위키원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키원: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