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스크린 편집하기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아이디(ID)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26번째 줄: 26번째 줄:
 
N스크린 서비스는 통신, 방송, 콘텐츠사업자 모두 관심을 가지고 접근하는 분야이다. 주요 사업자들은 각자의 핵심 역량을 극대화 하는 방향으로 n스크린을 활용한다.
 
N스크린 서비스는 통신, 방송, 콘텐츠사업자 모두 관심을 가지고 접근하는 분야이다. 주요 사업자들은 각자의 핵심 역량을 극대화 하는 방향으로 n스크린을 활용한다.
  
*통신사/방송사
+
;통신사/방송사
: AT&T나 CBS등 [[컨버전스]] 경쟁의 차별화 요소로 하드웨어, 네트워크 서비스 간 통합을 지향한다. 유료방송 가입자가 이탈하면서 TV 시청률이 정체되고 감소하는 현상도 함께 나타났다. 이에 방송사업자들은 N스크린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시작했는데, 기존 고객의 이탈 방지를 위해 보유한 방송 콘텐츠의 강점을 바탕으로 TV와 PC의 결합서비스 및 연계를 강화시켰다.
+
AT&T나 CBS등 [[컨버전스]] 경쟁의 차별화 요소로 하드웨어, 네트워크 서비스 간 통합을 지향한다. 유료방송 가입자가 이탈하면서 TV 시청률이 정체되고 감소하는 현상도 함께 나타났다. 이에 방송사업자들은 N스크린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시작했는데, 기존 고객의 이탈 방지를 위해 보유한 방송 콘텐츠의 강점을 바탕으로 TV와 PC의 결합서비스 및 연계를 강화시켰다.
  
*인터넷/콘텐츠 사업자
+
;인터넷/콘텐츠 사업자
: 구분 없이 접근 가능한 통합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단말 제조사와 제휴한다. [[넷플릭스]]의 경우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용 앱을 출시하고 셋톱박스 등에 [[OTT]]방식으로 탑재하는 등 다양한 단말 사업자와 제휴하고 있다.
+
구분 없이 접근 가능한 통합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단말 제조사와 제휴한다. [[넷플릭스]]의 경우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용 앱을 출시하고 셋톱박스 등에 [[OTT]]방식으로 탑재하는 등 다양한 단말 사업자와 제휴하고 있다.
  
*단말제조사
+
;단말제조사
: [[애플]]이나 [[삼성전자]]등 단말제조사에서는 N스크린을 활용해 [[하드웨어]] 중심에서 [[서비스플랫폼]]으로 비지니스 모델을 확장시킨다. 제공하는 기기 간의 상호 호환을 강화시키고 콘텐츠 제공자와 적극적인 제휴를 맺는다. 애플은 단말기에서 콘텐츠를 저장 후 이용하던 하드웨어 종속 모델에서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모든 단말을 연결하는 플랫폼 중심모델로 전략했다. 한번 구매한 콘텐츠는 어떤 단말에서도 재생 가능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적극적으로 N스크린을 활용하고 있다.
+
[[애플]]이나 [[삼성전자]]등 단말제조사에서는 N스크린을 활용해 [[하드웨어]] 중심에서 [[서비스플랫폼]]으로 비지니스 모델을 확장시킨다. 제공하는 기기 간의 상호 호환을 강화시키고 콘텐츠 제공자와 적극적인 제휴를 맺는다. 애플은 단말기에서 콘텐츠를 저장 후 이용하던 하드웨어 종속 모델에서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모든 단말을 연결하는 플랫폼 중심모델로 전략했다. 한번 구매한 콘텐츠는 어떤 단말에서도 재생 가능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적극적으로 N스크린을 활용하고 있다.
  
 
==종류==
 
==종류==

위키원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키원: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