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자오동"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내용 추가)
잔글
1번째 줄: 1번째 줄:
 +
[[파일:자오둥.jpg|썸네일|300픽셀|'''자오둥'''(赵东, Zhao Dong)]]
 +
 
'''자오둥'''(赵东, Zhao Dong)은 중국의 [[크립토펀드]]인 '''[[디펀드]]'''(Dfund)의 창업자이다.
 
'''자오둥'''(赵东, Zhao Dong)은 중국의 [[크립토펀드]]인 '''[[디펀드]]'''(Dfund)의 창업자이다.
  

2019년 1월 14일 (월) 15:28 판

자오둥(赵东, Zhao Dong)

자오둥(赵东, Zhao Dong)은 중국의 크립토펀드디펀드(Dfund)의 창업자이다.

자오둥은 모지웨더(MoJi Weather)라는 기상예보 앱의 창시자로서 약 2억 7천만명의 월간 사용자 수를 확보하고 있다. 2013년 비트코인에 대해 알게 되어 투자자 및 채굴자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2014년에는 중국에서 가장 큰 채굴자 중 한 명이 되었다. 중국 최대의 비트코인 장외거래(OTC) 전문가로서 5년간 장외거래에 종사하며 1백만 개 이상의 비트코인을 거래하였다.

2014년 일본 마운트곡스(Mt. Gox) 거래소 해킹 사건으로 9,000개의 비트코인을 탈취당하였다. 당시 비트코인 가격을 기준으로 해킹 피해 금액을 미국 달러로 환산하면 약 800만 달러(80억원)에 해당하는 거액이다. 자오둥은 이 사건으로 인해 막대한 부채를 떠안게 되었지만, 3년 안에 이 부채를 모두 상환하였다. 이 일로 인해 자오둥은 암호화폐 업계에서 신뢰할 수 있는 인물이라는 좋은 평판을 얻게 되었다. 이후 다수의 암호화폐 투자 펀드를 설립하였는데, 그 중 한 곳은 불과 20분만에 4,000개의 비트코인을 모금하기도 했다.

자오둥은 중국 홍콩에 있는 비트파이넥스(Bitfinex) 거래소의 주요 주주이기도 하다.

2018년 12월 자오둥은 중국의 바비터(8btc)와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가격에 대해 "2,000~4,000달러의 구간이 적절하다고 말한 바 있지만 지금은 비교적 광범위한 범위인 것 같다. 사실 내 마음 속엔 2,500달러 부근이 비트코인의 합리적인 저점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1]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의견.png 이 자오동 문서는 투자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