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마 알고리즘"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1번째 줄: 1번째 줄:
'''플라즈마'''(plasma)란 모든 거래내역을 메인체인에서 처리하는 [[블록체인]]과 달리, 메인체인(또는 루트체인)에 나뭇가지처럼 이어진 차일드체인에서 사전에 수집된 정보들을 처리한 후 결과만 루트체인에 전달함으로써 처리 속도를 향상시킨 [[알고리즘]]이다. [[비탈릭 부테린]]과 [[조셉 푼]]이 공동 개발했다.
+
'''플라즈마'''(plasma)란 모든 거래내역을 메인체인에서 처리하는 [[블록체인]]과 달리, 메인체인(또는 루트체인)에 나뭇가지처럼 이어진 차일드체인에서 사전에 수집된 정보들을 처리한 후 결과만 루트체인에 전달함으로써 처리 속도를 향상시킨 [[알고리즘]]이다. '''플라스마'''라고도 한다. [[비탈릭 부테린]]과 [[조셉 푼]]이 공동 개발했다.
 +
 
 +
== 용어 ==
 +
플라즈마는 물리학에서 나온 용어이다. 물리학에서 플라즈마(plasma)란 이온화된 기체가 전도성을 띄게 된 물질을 말한다. 고체, 액체, 기체, 플라즈마를 물질의 4가지 상태라고 한다. [[플라즈마 물질]]에는 번개, 오로라, 네온사인, 레이저, 태양 등이 있다. {{자세히|플라즈마 물질}}
  
 
== 같이 보기 ==
 
== 같이 보기 ==

2018년 7월 6일 (금) 23:20 판

플라즈마(plasma)란 모든 거래내역을 메인체인에서 처리하는 블록체인과 달리, 메인체인(또는 루트체인)에 나뭇가지처럼 이어진 차일드체인에서 사전에 수집된 정보들을 처리한 후 결과만 루트체인에 전달함으로써 처리 속도를 향상시킨 알고리즘이다. 플라스마라고도 한다. 비탈릭 부테린조셉 푼이 공동 개발했다.

용어

플라즈마는 물리학에서 나온 용어이다. 물리학에서 플라즈마(plasma)란 이온화된 기체가 전도성을 띄게 된 물질을 말한다. 고체, 액체, 기체, 플라즈마를 물질의 4가지 상태라고 한다. 플라즈마 물질에는 번개, 오로라, 네온사인, 레이저, 태양 등이 있다. 가기.png 플라즈마 물질에 대해 자세히 보기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