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견세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1번째 줄: 1번째 줄:
 
{{부동산 세권}}
 
{{부동산 세권}}
  
'''견(犬)세권'''은 반려견의 견(犬)과 '[[세권]]'이 합성된 [[부동산]] 신조어로 반려동물을 위한 시설이 밀집한 곳을 일컫는 말이다.
+
'''견(犬)세권'''은 [[반려견]]의 견(犬)과 '[[세권]]'이 합성된 [[부동산]] 신조어로, [[반려동물]]을 위한 [[시설]]이 밀집한 [[지역]]을 일컫는 말이다.
  
견세권은 말그대로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기 좋은 조건을 갖춘 [[지역]]이다. 견세권의 조건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
== 개요 ==
 +
견세권은 말그대로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기 좋은 [[조건]]을 갖춘 [[지역]]이다. 견세권의 조건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첫번째 조건은 '24시간 동물병원'과의 접근성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가장 걱정되는 상황이 자신의 반려동물이 아플 때다.  
+
첫번째 조건은 '24시간 동물병원'과의 접근성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가장 걱정되는 상황이 자신의 반려동물이 아플 때다.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서울 내 24시간 동물병원은 총 69곳으로 강남구에 많이 밀집되어 있었다. 강남구는 24시간 동물병원이 21곳으로 서울시 전체의 3분의 1을 차지했다. 동별로는 논현동(강남구)이 6곳으로 가장 많았고, 대치동(강남구), 반포동(서초구)이 5곳으로 그 뒤를 이었다. 등촌동(강서구), 신사동(강남구), 응암동(은평구) 등도 3곳으로 상위권에 속했다.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서울 내 24시간 동물병원은 69곳으로 강남구에 많이 밀집되어 있었다. 강남구는 24시간 동물병원이 21곳으로 서울시 전체의 3분의 1을 차지했다.  
+
두번째 조건은 '반려동물 동반 [[공원]]'과의 접근성이다. 반려동물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산책과 운동이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서울 내 반려동물 동반 공원은 132곳으로 지역 곳곳에 분포돼 있었다. 특히, 반려견이 목줄을 풀고 자유롭게 뛰놀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는 현재 서울시에서만 총 3곳으로 월드컵경기장(마포구), 보라매공원(동작구), 어린이 대공원(광진구)에서 운영되고 있다. 반려견 놀이터는 2022년까지 구마다 한 개씩 총 25곳으로 확충될 계획이다.
  
동별로는 논현동(강남구)이 6곳으로 가장 많았고, 대치동(강남구), 반포동(서초구)이 5곳으로 그 뒤를 이었다. 등촌동(강서구), 신사동(강남구), 응암동(은평구) 등도 3곳으로 상위권에 속했다.
+
세번째 조건은 '애견 편의시설'과의 [[접근성]]이다. 최근 [[명절]] [[연휴]] 기간 동안 [[반려동물]]을 맡길 수 있는 애견 [[위탁시설]] 이용이 늘고 있다. 애견 위탁시설은 서울에 총 118곳으로 [[강남구]]와 [[노원구]]에 가장 많이 분포돼 있었다. 위와 같은 인프라 시설 외 [[반려인]]의 [[희로애락]]을 공유할 [[동료]]가 많은 [[동네]] 또한 견세권으로 꼽히고 있다.
 
 
두번째 조건은 '반려동물 동반 [[공원]]'과의 접근성이다. 반려동물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산책과 운동이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서울 내 반려동물 동반 공원은 총 132곳으로 지역 곳곳에 분포돼 있었다. 특히, 반려견이 목줄을 풀고 자유롭게 뛰놀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는 현재 서울시에서만 총 3곳으로 월드컵경기장(마포구), 보라매공원(동작구), 어린이 대공원(광진구)에서 운영되고 있다.
 
 
 
반려견 놀이터는 2022년까지 구마다 한 개씩 총 25곳으로 확충될 계획이다.
 
 
 
세번째 조건은 '애견 편의 시설'과의 접근성이다. 최근 명절 및 연휴기간 동안 반려동물을 맡길 수 있는 애견 위탁시설 이용이 늘고 있다. 애견 위탁시설은 서울에 총 118곳으로 강남구와 노원구에 가장 많이 분포돼 있었다.
 
 
 
위와 같은 인프라 시설 외 반려인의 희로애락을 공유할 동료가 많은 동네 또한 견세권으로 꼽히고 있다.
 
  
 
== 참고자료 ==
 
== 참고자료 ==

2022년 8월 14일 (일) 18:42 기준 최신판

부동산 세권
역세권 근처의 지역
견세권 반려견을 기르기 좋은 지역
고품아 고등학교를 품고 있는 아파트
공세권 공원 근처의 지역 (일명 팍세권)
녹세권 녹지가 많은 지역
다세권 다수의 세권이 있는 지역
더블
역세권
이 2개 있는 지역
도세권 도로가 많은 지역
도세권 도서관 근처의 지역
락세권 오락시설이 있는 지역
몰세권 쇼핑몰 근처의 지역
맥세권 맥도널드 근처의 지역
백세권 백화점 근처의 지역
버세권 버스 정류장 근처의 지역
병세권 병원 근처의 지역
뷰세권 (view)가 좋은 지역
산세권 근처의 지역
삼세권 삼성전자 근처의 지역
수세권 근처의 지역. (일명 물세권)
숲세권 근처의 지역
스세권 스타벅스 근처의 지역. (일명 별세권)
슬세권 슬리퍼를 신고 다닐 수 있는 지역
쓱세권 이마트 (SSG) 배송이 가능한 지역
옆세권 신도시 에 있는 지역
영세권 영어학원 근처의 지역
영세권 영화관 근처의 지역
옥타
역세권
이 8개 있는 지역
올세권 여러 '세권'이 모두(all) 있는 지역
올세권 올리브영 근처의 지역
왕세권 이 살던 궁궐이나 왕릉이 있는 지역
욕세권 을 많이 먹는 지역
유품아 유치원을 품고 있는 아파트
의세권 의료시설 근처의 지역
주세권 술집이 많은 지역
주세권 주차장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지역
중품아 중학교를 품고 있는 아파트
지품아 지하철역을 품고 있는 아파트
천세권 하천 근처의 지역
초역세권 이 아주 가까운 지역
초초
역세권
이 아주아주 가까운 지역
초품아 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아파트
콰트로
역세권
이 4개 있는 지역
쿠세권 쿠팡로켓배송이 가능한 지역
킥세권 킥보드를 이용하기 좋은 지역
트리플
역세권
이 3개 있는 지역
파세권 파리바게트 근처의 지역
펜타
역세권
이 5개 있는 지역
편세권 편의점 근처의 지역
학세권 학교학원 근처의 지역
해세권 해변 근처의 지역
햄세권 햄버거 상점 근처의 지역
헥사
역세권
이 6개 있는 지역
헵타
역세권
이 7개 있는 지역
호세권 호수 근처의 지역
흙세권 이 많은 자연친화적인 지역

견(犬)세권반려견의 견(犬)과 '세권'이 합성된 부동산 신조어로, 반려동물을 위한 시설이 밀집한 지역을 일컫는 말이다.

개요[편집]

견세권은 말그대로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기 좋은 조건을 갖춘 지역이다. 견세권의 조건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첫번째 조건은 '24시간 동물병원'과의 접근성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가장 걱정되는 상황이 자신의 반려동물이 아플 때다.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서울 내 24시간 동물병원은 총 69곳으로 강남구에 많이 밀집되어 있었다. 강남구는 24시간 동물병원이 21곳으로 서울시 전체의 3분의 1을 차지했다. 동별로는 논현동(강남구)이 6곳으로 가장 많았고, 대치동(강남구), 반포동(서초구)이 5곳으로 그 뒤를 이었다. 등촌동(강서구), 신사동(강남구), 응암동(은평구) 등도 3곳으로 상위권에 속했다.

두번째 조건은 '반려동물 동반 공원'과의 접근성이다. 반려동물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산책과 운동이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서울 내 반려동물 동반 공원은 총 132곳으로 지역 곳곳에 분포돼 있었다. 특히, 반려견이 목줄을 풀고 자유롭게 뛰놀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는 현재 서울시에서만 총 3곳으로 월드컵경기장(마포구), 보라매공원(동작구), 어린이 대공원(광진구)에서 운영되고 있다. 반려견 놀이터는 2022년까지 구마다 한 개씩 총 25곳으로 확충될 계획이다.

세번째 조건은 '애견 편의시설'과의 접근성이다. 최근 명절연휴 기간 동안 반려동물을 맡길 수 있는 애견 위탁시설 이용이 늘고 있다. 애견 위탁시설은 서울에 총 118곳으로 강남구노원구에 가장 많이 분포돼 있었다. 위와 같은 인프라 시설 외 반려인희로애락을 공유할 동료가 많은 동네 또한 견세권으로 꼽히고 있다.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견세권 문서는 부동산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