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토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곰토큰(GOM)''''''은 고믹스(Gomics) 플랫폼에서 실제로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결제하거나 작가들의 창작활동에 기여하는데 도움을 주는 [...)
(차이 없음)

2020년 2월 28일 (금) 12:37 판

'곰토큰(GOM)'고믹스(Gomics) 플랫폼에서 실제로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결제하거나 작가들의 창작활동에 기여하는데 도움을 주는 ERC-20 기반으로된 토큰이다.


고믹스 플랫폼의 유통 화폐인 곰토큰(GOM Token)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또한 안정적으로 토큰 가치를 상승시켜, 전체 생태계가 성장하도록 활성화 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블록체인 기술은 분산된 거래 계좌 장부와 경제를 활발하게 하기 위한 시스템의 산물이다. 개방된 인터넷에서는 이 시스템이 인터넷을 안정적이고 정상적으로 운영되게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유저

유저는 GOM 토큰을 사용하면서, 자신들이 만화를 제작하는데 실제로 참여하게 한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에 투표하고 평가할 수 있고, 이후에 자신이 보고 싶은 만화를 고를 수도 있다. 창작자 : 창작자는 블록체인의 거래의 투명함과 탈중앙화 된 특성을 활용해, GOM 토큰으로 보상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 만화 작가는 더 많은 수입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창작자는 자신의 작품을 통해 수익을 더 많이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그동안 플랫폼과 나누어 가지던 창작자들의 수익을 이제 그들이 돌려받게 된 것이다. 이런 선순환으로 인해 창작자는 유저에게 더 우수한 작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플랫폼

플랫폼은 곰토큰으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다. 고믹스 생태계의 곰토큰 유통량을 조절해서 GOM의 수요와 공급 균형을 지키게 된다. 플랫폼 운영 자본을 낮추어, 만화 혹은 애니메이션 창작자가 그들의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플랫폼 유저들에게 우수한 작품으로 서비스 할 수 있다.


광고

광고주는 곰토큰으로 지불하는 방식으로 고믹스 생태계에 광고를 낸다. 유저들은 특정 광고를 선택해서 본 후, 곰토큰 수익을 받는다. 이로써 광고주는 유저들의 시청 습관, 광고 취향 등을 그려볼 수 있고, 크게 보면 광고 지출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