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란티스 더 팜"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썸네일|300픽셀|'''아틀란티스 더 팜'''(Atlantis, The Palm) 파일:아틀란티스 더 팜.png|썸네일|300픽셀|'''아틀...) |
(차이 없음)
|
2023년 4월 12일 (수) 10:25 판
아틀란티스 더 팜(Atlantis The Palm)은 아랍에미리트의 호텔로 팜 주메이라에 위치해 있다. 팜 주메이라에 지어진 첫번째 리조트이다. 아틀란티스를 배경으로 한 호텔로 2008년 9월에 열었다.
46만 평방미터의 규모를 자랑하는 아틀란티스 더 팜은 걸프만의 아름다운 바다를 한눈에 즐길 수 있는 1,500여개의 객실과 초호화 시설들로 이루어져 있으면서 최첨단 아쿠아벤처 워터파크, 이국적인 레저 시설로 가득 차 있어 두바이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
목차
개요
아틀란티스 더 팜 호텔은 두바이의 인공섬인 팜 주메이라 한가운데의 끝단에 있다. 호텔 전체가 원래는 존재하지 않았던 땅에 위치하고 있는 셈이다. 하늘에서 바라보면 수호신처럼 팜 주메이라를 지키고 있는 형국이다.
이 '팜 주메이라'란 섬도 참 재밌는 곳이다. 2000년대 두바이 왕이 직접 지휘해 바다를 메우고 야자수 모양 땅을 만드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해내면서 전 세계에 두바이를 널리 알리게 된 1등 공신 중 하나다. 팜 주메이라 인공섬은 두바이 시가지 서쪽의 주메이라 지역 해안에서 약 8km 떨어진 곳에 있다. 팜 주메이라는 팜 제벨알리, 데이라 아일랜드와 함께 팜 아일랜드로 불리는데, 그중 팜 주메이라가 가장 먼저 만들어졌다. 육지와 섬을 잇는 팜 주메이라 모노레일이 게이트웨이 타워와 아틀란티스 더 팜 호텔을 기점으로 이어져 교통이 편리하다. 섬 내의 많은 고급 빌라들이 세계 유명인들에게 분양되어 큰 화제가 되었는데, 아틀란티스 더 팜 호텔 개장 파티에 로버트 드니로, 샤를리즈 테론, 카일리 미노그, 오프라 윈프리 등의 많은 스타가 참석하기도 했다.
아틀란티스 더 팜은 금융중심지이자 세계 각 대륙을 잇는 허브인 두바이의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은 듯, 여느 호텔에 비해 유난히 크고 호화롭다. 호텔 로비는 투숙객이 아니더라도 방문해서 사진을 찍고 갈 정도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하지만 단순히 크고 화려하다는 수식으로만 아틀란티스 더 팜을 소개하긴 부족하다.
호텔이 테마로 삼은 아틀란티스의 영감은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호텔에서 운영하는 광활한 아쿠아리움과 워터파크에도 고스란히 드러난다. 마치 바다에 가라앉은 고대 도시를 탐험하는 것처럼 느끼도록 꾸며진 아쿠아리움은 모험심을 자극하고 드넓은 야외 공간에 펼쳐진 야외 워터파크는 다양한 슬라이드와 어린이 놀이터 그리고 아름다운 프라이빗 해변을 갖추었다. 약 20개의 레스토랑, 바, 클럽을 갖추어 호텔 내에서 매끼 다양한 음식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아틀란티스 더 팜 일반 객실 분위기는 아이보리색 벽과 원목 가구가 조화를 이루어 차분하다. 호텔 객실은 1500여 개에 이르며, 대부분의 객실에서 아라비아해나 섬의 모습을 조망할 수 있고 아라비아 해안 전망을 가진 방은 특히 일몰 때 진가를 드러낸다. 모던한 객실 곳곳에는 중동 지역의 특색이 담긴 디테일이 녹아 있어 이국적인 정취를 물씬 풍긴다.
역사
국제 무역항의 중심인 아랍에미리트 연방의 국가 두바이의 페르시아 만에 야자수 모양의 세 개의 인공섬 '팜 아일랜드(Palm Island)'가 만들어졌다. 팜 아일랜드 중 최초로 지어진 '팜 주메이라(The Palm Jumeirah)'에는 2008년 9월 24일, 아틀란티스 전설을 배경으로 한 호텔 '아틀란티스 더 팜(Atlantis, The Palm)'이 오픈했다. 아틀란티스 더 팜은 그리스의 철학자 플라톤의 저서 《크리티아스》에 기록된 아틀란티스 전설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호텔이다. 아틀란티스는 찬란한 문명을 누렸지만 넘치는 탐욕과 사치 속에 교만함으로 자신의 힘을 과시하다 신의 분노를 사게 되어 하루아침에 바닷속으로 사라지게 되었다. 바닷속으로 사라져 버린 아틀란티 스의 실사판이라 불리는 아틀란티스 더 팜의 시그니처는 바로, 바닷속에 위치한 객실 '언더워터 스위트(Underwater Suite)'이다.
특징
아쿠아리움
호텔 안 초대형 아쿠아리움은 그 자체로 장관이다. 가보면 안다. 돈을 얼마나 썼을까 궁금해질 정도다. 단연 호텔 안에 있는 아쿠아리움으로 세계 최대 크기다. 통유리로 이루어진 건물 3~4층 높이 수족관을 바라보고 있으면 가슴이 웅장해진다. 호텔 로비에서도 아쿠아리움 일부분을 볼 수 있지만 이를 처음부터 끝까지 제대로 감상하려면 복도를 지나 '로스트 체임버(Lost Chamber)'라 불리는 아쿠아리움 입구에 들어서야 한다. 참고로 호텔 투숙객은 무료로 이 아쿠아리움을 출입할 수 있으니 마음껏 즐기자.
언더워터 스위트룸 =
아틀란티스 더 팜에는 다양한 객실이 있지만, 그중 가장 유명한 객실은 바로 '언더워터 스위트(Underwater Suite)'이다. 언더워터 스위트는 총 3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스위트룸인데 가장 아래층은 수중에 위치한 객실로 침실과 욕조에서 바닷속 풍경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사실 객실에서 보이는 곳은 바다가 아닌 아틀란티스 더 팜에 위치한 '더 로스트 챔버 아쿠아리움(The Lost Chambers Aquarium)'이다. 침실과 욕실에서 바로 옆을 지나는 상어, 가오리 등의 다양한 해양 동물들을 보며 물속에서의 하루를 보낼 수 있는데 이 객실은 하룻밤에 약 740만 원이라고 한다.
로열 브릿지 스위트
독채처럼 되어 있는 '로열 브릿지 스위트(Royal Bridge Suite)'는 궁전 같은 라운지와 3개의 호화로운 침실, 개인 도서관, 게임 룸, 16인용 식당 등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의 여행객이 지내기 좋은 객실이다. 팜 아일랜드와 반짝이는 바다, 두바이 스카이라인까지 감상할 수 있고, 보안이 확실한 전용 엘리베이터부터 24시간 전담 집사 및 요리사 팀까지 제공되는 객실이라고 하니 호화로움의 절정을 누릴 수 있는 객실이 아닐까 싶다.
레스토랑
아쿠아리움을 감상하며 식사할 수 있는 이색적인 레스토랑인 OSSIANO에서 스테이크, 캐비어 등을 맛볼 수 있다.
아틀란티스 더 팜에서는 스타 셰프들의 식당도 만날 수 있다. 노부 마츠히사(Nobu Matsuhisa) 셰프의 퓨전 일식 레스토랑 '노부 두바이'와 고든 램지(Gordon Ramsay) 셰프의 'Bread Street Kitchen & Bar', 이탈리아 마스터 셰프 조르지오 로카텔리(Giorgio Locatelli)의 '론다 로카텔리(Ronda Locatelli)'가 있다.
아틀란티스 더 팜에서는 스타 셰프들 식당 이외에도 다양한 식당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데 원 스타의 차이니즈 레스토랑 '하카산(Hakkasan)'과 최고의 소고기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Seafire Steakhouse&Bar(사진)', 레바논의 진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Ayamna' 레스토랑 등이 있다.
SEAFIRE STEAKHOUSE & BAR는 최고급 고기를 취급하는 것으로 유명한 어메리칸 스타일 레스토랑이고, TBJ (The Burger Joint)는 햄버거와 미국 스타일의 프렌치 프라이 그리고 다양한 맛의 밀크 셰이크를 즐길 수 있는 캐쥬얼 레스토랑이다. 또한, ASIA REPUBLIC에서는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한국 요리를 아우르는 아시안 음식이 준비된다.
아쿠아벤처 워터파크
아틀란티스 더 팜에는 다양한 아쿠아벤처(Aquaventure)들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세계 최대 규모의 아쿠아벤처 워터파크에서는 30개가 넘는 다양한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다. 사람들이 수천 년 동안 찾아다닌 잃어버린 도시 아틀란티스를 재현한 거대한 아쿠아리움인 '더 로스트 챔버 아쿠아리움(The Lost Chambers Aquarium)'에서는 약 65,000마리의 해양 동물들이 헤엄치는 것을 볼 수 있다. 무대 뒤 투어나 수족관 다이빙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돌핀 베이(Dolphin Bay)에서는 돌고래들을 바다사자 포인트(Sea Lion Point)에서는 바다사자를 만날 수 있다. 그 밖에도 아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스파, 네일 숍, 피트니스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부대시설들이 준비되어 있다.
분수쇼
호텔 바로 옆 팜 주메이라 비치에 세계 최대 규모 '팜 분수쇼'가 2020년 10월 개장했다. 개장과 동시에 세계 최대 규모 분수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팜 분수는 면적만 1300㎡가 넘고 7500개 분사 노즐로 바닷물을 최고 105m 높이까지 쏘아 올릴 수 있다. 또한 3000개 이상 LED 조명이 더해져 해질 무렵부터 자정까지 매일 30분마다 대형 분수 쇼를 선보인다.
ShuiQi Spa
아틀란티스 더 팜 로얄 타워의 2층 이상 규모의 시설을 갖춘 스파 서비스는 마사지와 피부관리, 남성 관리, 디톡스 프로그램, 헤어 관리, 태닝 등의 다채로운 서비스를 자랑한다. 사전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관리를 찾아보자.
지도
동영상
참고자료
- 아틀란티스 더 팜 공식 홈페이지 - www.atlantisthepalm.com/
- 〈아틀란티스 더 팜〉, 《위키백과》
- 윤슬빈 기자, 〈세계 최대 인공섬 위의 '전설급' 두바이 호텔, 아틀란티스 더 팜〉, 《노컷뉴스》, 2014-10-10
- 에바종,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허니문 호텔> 아틀란티스 더 팜〉, 《네이버블로그》, 2017-01-25
- 조니박,〈두바이 아틀란티스 더 팜 호텔!! 숙박과 워터파크를 동시에!!!〉, 《네이버 블로그》, 2018-04-06
- flying J, 〈두바이 초특급 호텔의 자존심 `애틀랜티스 더 팜`을 가다 〉, 《매경프리미엄》, 2020-11-11
- 호텔인사이드, 〈<아틀란티스 더 팜> 잃어버린 도시 아틀란티스의 실사판〉, 《브런치》, 2021-09-14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