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플 (블록체인)
트러플 루비 온 레일스, 파이썬/장고 등과 같은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프레임워크처럼, 트러플은 디앱(dapps) 개발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프레임워크 중 하나로써 블록체인에서 스마트 계약을 컴파일하고 배포하는 복잡성을 많이 추상화한다.
개요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상태를 관리하고 모니터링하고. 트러플 통합. 오픈 소스 및 엔터프라이즈 용으로 제작되었다.
등장배경
특징
- Dapp 추적 및 데이터 : 여러 프로젝트의 테스트 상태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배지는 리포지토리 방문자에게 dapp의 계약이 소집 자임을 보증한다.
- 제로 구성 연속 통합 : 구성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모든 커밋에서 테스트하여 Solidity 코드를 최대한 신뢰하십시오. Truffle Teams는 지속적인 스마트 계약 테스트를위한 통합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환경 불일치를 제거한다.
- 자동화 된 배포 : Worflow에 Truffle Teams를 추가하는 것은 GitHub를 사용하는 것만 큼 쉽습니다. 개발자 시간과 시스템 리소스를 확보하면서 테스트를 자동으로 실행한다.
- 스마트 계약 관리 : 배포 된 스마트 계약의 트랜잭션, 상태 및 이벤트를 모니터링하고. 워크 플로우에서 빌드 히스토리 및 현재 상태를 본다.
미래 방향
트러플(Truffle)은 이더리움에서 사용되는 solidity 라는 언어로 개발, 테스트 및 배포까지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레임워크이고. 이더리움은 현재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블록체인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스팀잇에서는 많은 유저가 활동하듯 이더리움 커뮤니티에서는 상당 수의 개발자, 지지자 및 연구자들이 활동하고 있다. 또한 이더리움 위에 개발된 댑(Dapp)들은 현재 900개가 넘고 앞으로도 더 많은 프로젝트들이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이 같은 dapp들이 만들어 질때 트러플(Truffle)이 계속 도움을줄 것 이고 앞으로도 많이 사용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