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아이
개요
카카오I는 2017년 11월 카카오가 출시한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카카오 '원'[1]이 아니라 카카오 '아이'로 읽는다. 카카오가 보유한 핵심 기술로, 음성을 알아듣고, 대화를 이해하며, 이미지를 인식하고, 수많은 데이터를 확인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정확히 찾아줄 수 있다. 카카오 I가 탑재된 기기나 서비스는 Kakao I Inside 인증 마크가 부착된다.
상세
기본적으로 음성인식 개인비서가 할 수 있는 일인 알람, 날씨, 달력 등을 지원한다. 가장 중요한 특징으로 카카오의 각종 서비스와 연계되어 다음의 데이터베이스가를 기반으로 인물 정보 등을 검색할 수 있고,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거나, 멜론을 통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카카오택시와 카카오톡 주문하기 또한 지원된다. 네이버의 클로바와 마찬가지로 각자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의 정보검색, 지도 등의 방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하므로 다른 플랫폼에 대비하여 한국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kakaoi 인공지능 플랫폼
Kakao i Inside
Kakao i Inside 는 일반 제품이나 서비스에 ‘Kakao i’의 기술 일부, 혹은 전체가 적용돼 사용자에게 새롭고 더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는 경우 부여되는 기술 보증 브랜드이자 인증 마크이다.
Kakao i Open Builder
Kakao i Open Builder (웹사이트)는 누구에게나 제공되는 ‘Kakao i’ 개발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파트너들은 보다 쉽고 빠르게 ‘Kakao i’의 기술을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더 확장된 ‘Kakao i’의 기능을 만날 수 있다.
지원 범위
◦카카오미니 / 카카오미니 C
◦제네시스 G70
◦현대 그랜저
◦현대 아반떼
◦기아 쏘렌토
◦멜론: 스마트 i라는 이름으로 멜론 앱에 탑재되어 음성으로 음악을 선곡할 수 있다.
◦카카오내비: 3.26 업데이트로 카카오 I 음성인식이 들어갔다. T맵 누구를 벤치마킹한 듯 하다. UI도 매우 비슷하다.
◦카카오 i 번역: 카카오의 기계 번역 서비스이다. 현재 웹사이트로 베타 서비스 중이다.
◦카카오톡:현재 실험실에서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