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업화분
개업화분 뜻
개업화분은 개업을 축하하기 위해 선물하는 화분입니다. 주로 다육식물이나 미니화분 형태로 있으며,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고, 낮은 온도나 그늘에 두면 스스로 잘 자라는 화분들이 선호됩니다.
개업화분용도
- 개업화분은 식당, 카페, 병원, 사무실 등의 개업 혹은 이전을 축하하는 경우에 주로 선물됩니다.
- 금전, 행복 등의 기원을 포함한 의미를 가지고 있어, 선물받은 사람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실내에서 잘 자라고, 공기정화 효과도 좋은 화분들이 주로 선택됩니다.
개업화분 종류
1. 금전수(돈나무): 번영과 부의 상징으로 개업 성공을 기원하는 화분. 2. 행운목: 이국적인 모습의 화분으로 공기정화 능력이 좋아 다양한 장소에서 선물로 선택됩니다. 3. 해피트리: 행복나무로도 알려져 있으며, 행복과 번영을 기원하는 화분. 4. 스투키: 책상이나 회의실에서 놓기 좋으며, 공기정화능력이 좋은 식물. 5. 산세베리아: NASA에서도 공기정화능력이 좋다고 알려진 식물. 6. 녹보수: 재물과 행운을 상징하는 화분으로 공기정화 능력이 좋음. 7. 뱅갈고무나무: 다양한 크기로 제공되며, 공기정화와 유해 물질 제거 효과가 있음. 8. 선셋 (서양란): 행복이 날아온다는 꽃말을 가진 화분. 9. 만천홍 (서양란): 아름다운 색깔로 인테리어 효과가 뛰어남. 10. 채홍 (동양란): 무지개란 뜻을 가지는 화분으로 품격있는 선물로 적합함.
각 화분은 개업, 승진, 인테리어용 등 다양한 용도로 선물됩니다. 가격은 제품마다 다르며,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주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