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티패스(TPASS)

위키원
Roundrobin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12월 29일 (수) 18:27 판 (라운드로빈: 새 문단)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라운드로빈

Welcome! 라운드로빈

AMM 기반의 보상형 디파이 서비스 라운드로빈은 클레이튼 네트워크 기반의 AMM(Automated Market Makers) 방식 탈중앙 보상 프로토콜로, 참여자의 프로토콜 활성화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합니다. 참여자는 토큰을 풀에 예치하고 유동성을 제공함으로써 라운드로빈 프로토콜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유동성 제공자가 예치한 토큰은 라운드로빈의 Factory Contract로 전송되며 매매 오더북 대신 AMM에 의해 즉각적으로 토큰 교환이 가능합니다. 유동성 제공자가 유동성 제공으로 받는 보상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보상 지급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rotocol Overview 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수수료: 교환자가 토큰을 교환할 때 지불하는 0.3%의 수수료는 유동성 풀에 다시 예치되어 풀 지분율에 비례하여 유동성 제공자에게 지급됩니다. 라운드로빈 프로토콜 토큰*(RoundRobin Protocol Token / 이하 RRT): 유동성 제공자의 풀 지분율에 비례하여 지급됩니다.

  • RR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okenomics 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이러한 보상은 참여자의 유동성 제공을 독려하여 유동성 풀 규모를 늘리는데 기여합니다. 규모가 커진 유동성 풀은 토큰 교환을 활성화합니다. 토큰 교환이 활성화될수록 유동성 제공자는 더 많은 수수료를 보상 받습니다. 이는 참여자들로만 프로토콜이 활성화되는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생태계의 이상적인 선순환 구조입니다. Anyone who participates can get it 울새로 알려진 로빈은 새끼들에게 먹이를 줄 때 일정하게 순서대로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라운드로빈의 서비스명과 프로토콜은, 특정한 규칙을 가지고 효율적으로 새끼들에게 먹이를 주는 로빈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라운드로빈의 참여자라면 누구나 다양한 형태의 보상을 받을 수 있고 가장 효율적이고 공정한 방식으로 보상이 지급됩니다. 라운드로빈을 이용하는데 특별한 자격은 필요 없습니다. 디파이 금융 서비스를 통해 수익 실현을 기대한다면, 누구나 라운드로빈의 참여자가 될 수 있습니다. RoundRobin에는 ‘기회 ’가 있습니다. 로빈의 스토리처럼 모든 참여자들에게 공평하고 투명하게 기회를 제공합니다. 수익 창출을 기대한다면, 라운드로빈의 보상 시스템이 당신의 기대를 실현해 줄 수 있습니다. 디파이 서비스의 어려운 참여 방법과 낮은 접근성 때문에 참여를 망설였다면,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듯이 언제, 어디서나 디파이 서비스를 쉽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라운드로빈이 입문서 역할을 해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기회'가 라운드로빈에 있습니다.

라운드로빈 특징 국내 디파이 시장의 주요 메인넷 클레이튼 기반 프로젝트 라운드로빈은 디파이 서비스 이용에 최적화된 클레이튼 네트워크 기반의 서비스입니다. 클레이튼은 국내 디파이 시장의 주요 메인넷으로 높은 확장성과 저렴한 가스요금, 빠른 스마트 컨트랙트 처리 속도를 기반으로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의 클레이튼 기반 가상자산을 보유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참여자라면 누구나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 경험에 최적화된 UI/UX 라운드로빈은 참여자의 경험에 최적화된 UI/UX 를 통해, 참여자가 직관적으로 서비스를 인지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디파이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참여자는 직관적이고 친절한 디자인과 설명을 통해 보다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운드로빈의 주요 UI/UX는 기존 디파이 서비스에서 볼 수 있었던 정보와 주요 화면을 기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디파이 서비스에 익숙한 참여자들은 새로운 이론 숙지 과정 없이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풍부한 보상 라운드로빈의 보상 시스템은 누구나 쉽게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유동성 제공에 기여한 참여자는 예치한 가상자산에 대한 이자로 받은 라운드로빈 프로토콜 토큰(이하 RRT)으로 풀의 이자율을 높이기 위해 투표하거나 NFT 마켓, 메타버스 등 다양한 연계 서비스의 기축통화로 사용하여 부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본 기능은 라운드로빈 V2부터 적용되며, V2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RoundRobin V2 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