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따이쩐

위키원
martinyj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9월 27일 (금) 17:37 판 (약력)
이동: 둘러보기, 검색
지비씨(GVC, 引力资本)

따이쩐(戴震, 대진, Dai Zhen, dài zhèn)은 블록체인 산업 투자를 전문으로 진행하는 투자업체인 지비씨(GVC.pe, Gravity Capital, 引力资本)의 공동창업자이다.

약력

따이쩐은 동북재경대학에서 경영관리학과를 전공하고 EMBA학위를 취득한 사람이다.

두 가지 커피체인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부동산과 가구체인업계 15년이상의 관리경력을 소지하고 있다.

2016년 5월에 에너지산업 디지털 플랫폼 뉴링크스 그룹을 설립하고 창시자의 신분으로 대표이사를 맡았고 2018년 2월에는 블록체인 벤처케피탈 지비씨.피이를 공동으로 설립하고 파트너로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활동

▷ 뉴링크스 그룹 (Newlinks Group)

뉴링크스 그룹은 중국어로 车主邦이라 표현한다.

뉴링크스 그룹은 따이쩐이 창설한 에너지산업 디지털 플랫폼이다. 주로 주유소, 충전바, 가스주입소와 차량보유자간의 데이터연결과 온라인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며 에너지 거래에 참여하여 b2b2c방식으로 상용자동차들의 공동구매를 실현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 에너지 공급자측을 대상으로 차량관리시스템, 세금계산서 발행을 포함한 세무기획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를 대상으로 주변 에너지공급소 네비게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상기 서비스방식으로 주유소와 충전소는 설비 이용율을 올리고 차량보유자들은 단가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주유 또는 충전시간을 줄이는 효과를 실현할 수 있다.

뉴링크스 그룹은 2016년 5월에 중국 베이징에서 사업자등록을 하였으며 같은 해 12월에 런칭되어 첫 주유소가 온라인 서비스를 개시하였고 2017년 년말까지 물류서비스 플랫폼 ‘KuaigouDache’와 ‘Lalamove’ 등 데이터 공유를 완료하였으며 2018년 10월에 가입한 주요소가 4000소를 넘어섰다. 2018년초에 1.1억위엔 A 라운드 투자를 유치한 뒤에 이어 2019년초에 4.5억위엔 B 라운드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2019년 8월말까지 가입한 주요소 10,000소 이상이고 충전바 31만개이상의 실적을 취득하였다.[1][2]

▷ Gravity Capital (GVP.PE)

GVP.PE는 따이쩐이 친구인 까오지앤우, 메이쟈즈와 공동으로 설립한 블록체인 투자기업이다.

2018년 2월에 설립하였으며 투자, 인큐베이트, 컨설팅, 블록체인산업의 각 생태계 연결을 사업분야로 한다. 주요 투자방항은 AI, 사물인터넷, 클린에너지, 크로스보더(Cross Border) 전자 상거래로 하였다.


각주

  1. 회사소개〉, 《czb365.com》,
  2. 车主邦:做能源数字化的“阿里巴巴”_〉, 《能源杂志》, 2019-08-31

참고자료

같이 보기


  질문.png 이 문서는 사진이 필요합니다.  

  의견.png 이 따이쩐 문서는 투자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