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미라이
핀미라이는 일본 금융 기관의 혁신과 혁신을 가속하도록 설계된 벤처 스튜디오이다. 핀미라이의 총괄파트너는 스티브 모나한과 노버트 게르케이다.
개요
노버트 게르케의 골드만삭스 및 디비에스뱅크(DBS Bank) 혁신 경험을 바탕으로 대규모 변환을 최적화하기 위해 물리에서 파생된 반복 가능한 프레임워크를 개발했다. 핀미라이는 금융 서비스 부문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시장에 출시하고 조직을 혁신한 검증된 실적을 통해 고객이 미래의 재무 상태를 정의하도록 돕는다. 본사는 도쿄 신주쿠구에 위치해 있다.
주요인물
- 노버트 게르케(Norbert Gehrke)
- 핀미라이(FinMirai)의 총괄 파트너이자 도쿄 핀테크(Tokyo FinTech)의 설립자이다. 노버트 게르케는 독일식 성명이며 영어로는 노버트 저크라고 한다. 전략을 통해 조직을 혁신하고 선도적인 기술을 적용해 데이터를 활용하여 혁신을 이끄는 기술을 구현하는 등 기업 전반의 주요 부서 간 주요 이니셔티브 활동에 열정적이다.
- 스티브 모나한(Steve Monahan)
- 핀미라이의 총괄 파트너이자 트루 글로벌 벤쳐스(True Global Ventures)의 LP이다. 주요 기관 및 스타트업을 위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전문으로 하며 AIA, Veritas Genetics, 인텔의 고문으로 활동하였다.
- 야마가미 아키라(Yamagami Arira)
- NTT 테이터 관리 컨설팅 연구소의 파트너이자 전 세계 금융 서비스 컨설팅 업무를 이끌고 있는 핀미라이의 고문이다.
각주
참고자료
- 핀미라이 공식 홈페이지 - https://finmir.ai/
- 핀미라이 링크드인 - https://www.linkedin.com/company/finmir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