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쉐론콘스탄틴
바헤론콘스탄틴(Vacheron Constantin)은 1755년에 스위스에서 창립되어 260년 이상의 운영 경력을 갖고 있는 시계 제조업체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연속운영 역사를 갖고 있다. 본부는 제네바의 Plan-les-Ouates에 두고 있으며 베이징, 두바이, 제네바, 홍콩, 런던, 뉴욕, 파리, 도쿄, 샹하이 및 싱가포르에 매장을 두고 있다. 크리스틴 헨케(Christine Henke)는 바헤론콘스탄틴 디지털 프로그램 관리자이다.
바헤론콘스탄틴의 대표모델들은 패트리모니(Patrimony), 트래디시오넬(Traditionnelle), 메티에 다르(Métiers d’Art), 오버시즈(Overseas), Fiftysix®와 히스토리크(Historiques) 등이 있다.
바헤론콘스탄틴(Vacheron Constantin)은 장-마크 바쉐론(Jean-Marc Vacheron, 1731~1805)이 1755년말에 제네바 릴 지역에 워크숍을 오픈하면서 시작되었고 그 의 아들 아들 아브라함(Abraham)과 자크-바텔레미(Jaques-Barthélemy)가 대를 이은 후 해마다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여 프랑스와 이탈리아에 수출하여 오다가 1819년 유능한 사업가 프랑수아 콘스탄틴(François Constantin, 1788~1854)이 합류하면서 오늘날의 바헤론콘스탄틴이란 이름을 남기게 되었다. 1996년에 바헤론콘스탄틴은 리치몬트 그룹에 인수되었다.
바헤론콘스탄틴의 시계는 2004년에 신설한 제네바 플랑 레 조테 공장에서 제작하고 있으며 공장안은 오래된 시계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무색할 만큼 미래적인 외관과 현대적인 내부 시설로 구축되어 있다. 하지만 그 안에서는 100년, 200년 전과 다름없이 수작업으로 시계를 제작하고 있다.
참고자료
- 바헤론콘스탄틴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vacheron-constantin.com/en2/home.html
- "(2) Vacheron Constantin: About", LinkedIn
- 〈바쉐론 콘스탄틴〉, 《네이버 지식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