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디스테크놀로지
개요
타디스테크놀로지는 환경과 인간에 대한 생각에서 시작하여 환경을 위해 전기차 사업을 시작하였다. 타디스테크놀로지는 전기차 사용 고객들이 더욱더 편리하게 전기차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연혁
2015년 05월 : 전기자동차 충전소 위치 서비스 시작 2015년 05월 : 전기자동차 유저 단체 채팅방 개설 2016년 09월 : 전기자동차 사용자 포럼&페스티벌(EVUFF) 시작(서울/제주) 2016년 10월 : 안드로이드/아이폰/웹 통합 서비스 시작 2018년 09월 : 제주전기자동차 충전서비스 (환경부 완속 충전 사업자) 관제 시스템 공급 2018년 10월 : The EDGE OF 2018 데모데이 우수상 수상(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19년 03월 : 제주특별자치도 충전기 유료화 서버 개발 공급 2019년 10월 : 제주은행 (금융&라이프) 융합 디지털 신사업 추진 MOU 채결
사업영역
- 빅데이터 분석 : 전기자동차 충전 정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및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이용자들에게 제공된다.
- 인프라 구축 : 전기자동차 충전 시설을 지원하고, 충전인프라를 통합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을 개발한다.
- 프로그램 기획/제작 : 친환경 이동수단에 대한 프로그램 개발 및 웹/이미지/텍스트 등의 콘텐츠를 제작한다.
- 산업 연구 및 사업 컨설팅 : 친환경차 산업의 기술/데이터/비지니스를 연구하고, 시장 분석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제품
EVwhere
- 국내 모든 종류의 전기차 충전소를 하나의 맴에 담았다.
-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해 경로 주변 충전소를 찾을 수 있다.
- 급속 충ㅇ전소의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 전기차/PHEV 커뮤니티와 충전기 공유 운동을 지원한다.
EVplug
전기차 충전기 이용 서비스이다.
협약
제주은행\은 2019년 8월 제주은행 본점 회의실에서 제주지역 ICT업체인 ㈜타디스테크놀로지와 양사의 플랫폼(금융&생활)을 이용한 파트너쉽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활발한 교류를 바탕으로 제주의 혁신성장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ICT 융복합 사업을 공동 전개하기로 했으며, 협력사업으로 제주은행의 금융플랫폼(jBANK)에 ㈜타디스테크노롤지의 전기자동차 충전맵(EVwhere)을 탑재해 고객이 편리하게 생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했다.[1]- ↑ 박가영 기자, 〈제주은행-타디스테크놀로지 업무 협약〉, 《뉴스제주》, 2019-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