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PE코인 WhitePaper.png

위키원
cocoacake000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1월 24일 (월) 02:43 판 (PE코인 (Pretty Estate Coin,예쁜부동산코인) PE코인 발행목적 PE코인은 매년 치솟는 부동산가격에 허탈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그러나 나 또한 좋은지역(런던, 뉴욕, 싱가폴, 제네바, 시드니, 파...)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PE코인_WhitePaper.png(235 × 215 픽셀, 파일 크기: 31 KB, MIME 종류: image/png)

파일의 설명[편집]

PE코인 (Pretty Estate Coin,예쁜부동산코인)

PE코인 발행목적

PE코인은 매년 치솟는 부동산가격에 허탈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그러나 나 또한 좋은지역(런던, 뉴욕, 싱가폴, 제네바, 시드니, 파리, 모스크바, 상하이 그리고 서울 등)의 부동산을 소유한 Owner가 되고싶은 열망과 니즈를 지닌 현명한 투자자들을 위해 발행된 코인입니다.

PE코인 사업개요 및 목표

Pretty Estate Coin(한국어: 예쁜부동산코인, 심볼명: PE코인)을 간략하게 설명하면, PE사가 부동산 투자가치가 높은 매물을 선정하고, 해당 부동산에 대해 크라우드펀딩(공동지분투자)형식으로 자금을 공개적으로 모집하여 해당 부동산을 실제로 매입하게 되며, 해당 지분에 상응하는 우선권에 대한 ‘권리’를 코인으로 발행해 보유하게 해드림으로써, 해당 부동산에 대한 지분뿐 아니라, 임대수익, 가치에 대한 상승을 투자자들이 100%를 서로 나눠갖는 구조의 시스템입니다.(소정의 중개수수료, 변호사의 지분증명 법적서류 작성비, 국가에 정식으로 제출하는 등기비용 등만 제외됩니다.)

대한민국을 예로들면, 청담동, 대치동의 고급저택을 또는 고급아파트를 단돈 100만원으로도 실제 법적으로 공증된 절차를 거쳐 해당 투자금에 상응하는 지분우선권‘권리’를 코인으로 소유하고 오너가 되실 수 있게 됩니다. 청담동, 대치동, 뉴욕, 워싱턴, 런던, 상하이, 북경, 파리, 싱가폴, 모스크바, 제네바 등 모든 지역이 우리 PE사의 부동산코인들을 통해 모두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나는 청담동 빌딩의 1% 소유자다!’라고 친구에게 자랑 할 수도 있게 되겠죠.

PE코인 발행방식

PE코인은 ERC20(이더리움기반)기반하에 총 5억개 한정 발행되어 있으며,(추후 이더리움 메인넷 상장시에도 동일하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PE코인(Pretty Estate Coin, 예쁜부동산코인)은 PE사(Pretty Estate Company)에 대한 지분을 해당 코인의 개수만큼 소유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PE코인 자체의 기술성은 고전적 방식인 주식에서와 같은 방식 형태인 배당금과 같은 의미를 지닐 수 도 있는, PE의 daughter 및 son코인(가칭)을 통해 PE코인 보유자에게 분배 될 예정입니다. 추후 PE사가 증권시장까지 상장하게 되면 PE코인은 총 발행량 5억개의 비율에 해당되는 만큼의 PE사의 지분을 소유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다만, 이는 PE코인이 증권형토큰이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PE코인의 가치를 해당시점까지 믿고 지켜봐준 PE코인 홀더들에게 주는 PE코인CEO의 개인적 약속이며, 우리 모두의 계약입니다. 즉, PE코인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지분을 나눠가지는 증권형만을 의미하진 않으며, 실 가치는 PE코인 하에 각 부동산 매물 코인들이 발행되어 질 것이며(PE코인-Apple,PE코인-Banna 등의 이름으로 발행됨을 의미) 해당 지분으로 여러분들의 부동산소유를 돕는 역할을 부동산코인들로 진행하게 되는 것이 해당 코인의 주축입니다.


PE코인의 자금조달 방법

PE코인이 위와 같은 사업을 진행하려면, 여러분의 엔젤투자 및 용기있는 가치투자자가 필요합니다. 현재 코인시장이 커지기 시작하며, 단지 여러분의 돈을 노리고 매월 수익률 10%보장, 매달 배당금 5%현금 지급 등의 유사수신 및 사기가 판치고 있는 시점입니다. 처음에는 미약할지 모르나 저희 PE사와 같이 미래를 보고 한걸을 한걸음 나아가는 그리고 모두가 코인을 사용하게 될 다가올 미래를 정확히 인지하고, 노력하는 기업과 함께 하셔야 살아남으실 수 있습니다. 가치투자는 지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끝에는 그 기업 하나가 가장 우뚝 솟아 있을 것입니다. 그 기업은 바로 PE코인 그리고 Pretty Estate사가 될 것입니다. PE코인의 자금조달은 아래 두가지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1)PE코인 자체를 매수하여(ICO 또는 엔젤투자) PE코인을 보유함으로써 하는 투자

이러한 방식은 가장 추천드리는 방식이며, 앞서 말씀드린 PE코인의 열매를 가장 많이 가장 좋은 수익률로 가지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PE사에 회사채 형식으로 투자하는 방법

이 방법은, 고전적인 대기업들에서 많이 진행하는 방식으로서, 저희 PE사에 채권을 발행하게 되면, 그곳에 국내외 투자사 및 사모펀드 및 증권사 및 국가기금(연기금,우체국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PE코인의 법적효력 및 보호

PE코인은 요즘 유행하는 스마트컨트랙트 코인의 내용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오히려 기존의 고전적 법률증명을 실제 세계에서 작성하며 보호장치를 만들어, 해당 코인의 소유자를 법적으로 보호하는 것을 추구합니다(스마트컨트랙트 기술 자체의 가치를 평가 절하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간략히 설명하면, 스마트컨트랙트(디지털계약서)코인 등은 디지털적으로 보호한다고는 하나, 아직 우리와 같이 코인자체도 어색한 사람들에겐, 눈으로 보이지 않는 것은 믿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코인으로 지분을 나눠가지는 코인의 장점을 이용해 모두가 해당 부동산에 대한 지분의 ‘권리’는 코인으로 소유하되, 실제 법적인 문제는 해당 부동산에 대해 처분이나 임대수익 등 다양한 권리와 의무를 배분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시에는, 무조건적으로 법적으로 해당 코인의 소유자가 1순위로 권리를 지니게 고전적 법률증명서를 통해 계약서 및 서류를 갖춰놓음을 의미합니다.

즉, A라는 사람이 PE사에서 선정한 Apple이라는 10억짜리 아파트의 공동투자(중개수수료 및 법적등록비용 포함)를 1%에 해당하는 1천만원을 투자했다면, PE사는 PE-Apple이라는 아파트 코인을 PE코인 아래의 NFT형식으로 코인이 추가 상장되며, PE-Apple코인이 1개가 발행되며, A에게는 0.01개의 PE-Apple코인이 돌아가게 됩니다.그리고 PE사에서는 해당 매물을 PE사에서 법인형식으로 보유하고 있으나,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로펌 및 유수의 변호사를 통해 법적으로 지분의 소유에 대한 권리의 우선권을 설정해 두었기에, PE사에서는 그 어떠한 수수료나 해당 부동산지분상승에 대한 수익을 가져갈 수 없으며, 해당 부동산을 PE사 임의로 판매,매도 할 수 없습니다. 단지 PE사는 대표로서 해당 매물을 PE사의 이름으로 보유하며 사업을 진행할 뿐입니다.

여기서 들 수 있는 의문은 그러하다면, 단순히 부동산을 크라우딩펀딩하는 부동산 리츠투자를 매개 및 연계하는 회사들과 무엇이 다른지 의문을 제기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E코인은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PE코인은 PE사의 지분을 보유하는 의미이며, PE코인에서 파생될 각각의 부동산 매물들에 해당하는 코인을 발행 해주고, 해당 매물을 PE사가 대리보유해주는 것으로서, PE사가 파산 및 PE코인 자체가 사라진다 하여도, PE코인 아래의 파생되는 코인들은 여전히 해당 부동산에 대한 법적 지분 1순위를 가지고 있게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부동산에 대한 지분‘권리’는 여전히 보호받게 됩니다. (이러한 계약서는 우리 PE사의 유명 변호사 및 협력 로펌에 의해 작성되게 될 것입니다.)


PE코인 및 PE사의 수익체계 및 수익모델

위에 내용을 보다보면, 그렇다면 PE사는 PE-부동산코인을 발행하고, 연계해주고, 법률서 작성까지 우선권을 지닐 수 있게 도와주는데, 어디에서 수익이 발생하는가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PE사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PE코인의 지분을 상당부분 가지고 있게 됩니다. PE코인 하에 PE-부동산코인의 발행이 늘어나면, 즉 계약이 한건 한건 성사 될수록, PE사의 가치는 상승하며, PE코인의 가치는 상승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PE사는 PE-부동산코인으로 계약이 체결된 모든 실제 부동산에 대해 대리소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PE사가 임의로 부동산을 처분하면 어떻게 되나 걱정이 되실 수 있으나,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PE사가 매도하려하여도, 각 매물에 대한 우선권의 권리는 모두 여러분에게 있으므로, PE사는 해당 부동산을 단 한건도 평생 매물로 내놓을 수 없게 됩니다. 매물로 내놓을 수 있는 유일한 경우는 해당 권리를 100% 코인 보유하는 투자자가 나오는 경우에만 해당 매물이 매물로 나올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다른 의문이 든다면, 그러면 PE사는 처음부터 부동산매물을 많이 가지고, PE코인의 가치를 상승 및 뛰게하여 전부 매도하고 CEO는 그만 두려고 하는 것이 아닌가? 그런게 아니어도 결국 코인을 팔아서 수익을 내겠다는 것이 아닌가?하는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PE사는 PE코인의 사업이 무르익으면 무르익을수록 0.1%,1%,2%,5%,10%,15%,25%,40% 등 이러한 방식으로 분할매도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잘 생각해 본다면, PE코인CEO의 PE코인 지분이 낮아진다하여, PE코인 하의 부동산매물은 여전히 각 개인의 소유하에 있으며, 각 코인에 대한 거래는 계약에 묶여있으므로 그러한 리스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또한 PE코인의 CEO 물량이 사모펀드 및 국가기금 및 증권사,은행에게 판매된다면 이는 PE코인 사업의 안정성을 더욱 보장함을 의미하며, 여러분의 수익률은 극대화가 되는 과정에 진입할 것임을 확신합니다.또한 여러분이 잠시 잊으셨을 수도 있는 각 부동산에 대한 수익률 상승분과 임대수익은 모두 여러분의 것입니다.

또한 단지 PE사가 PE코인의 매도와 그로 인한 수익으로 운영되는 것은 아니며, 여러분의 PE코인에 대한 믿음과 코인에 대한 믿음이 확신으로 변해 갈수록, 그에 따른 PE사는 광고수익 및 다른 여러 사업에 대한 수익 또한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Pretty Estate사는 부동산과 함께 하기에 매년 부동산시장의 인플레이션과 함께 하므로, 인플레이션을 겪든 디플레이션을 겪든 결국은 가치가 ‘장기적’으로는 계속 상승하게 되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그와 함께 PE코인의 가치 또한 함께 상승하겠죠.

PE코인의 부동산코인들이 갖게되는 장점 및 유용성

해당 내용은 PE코인의 부동산코인들의 핵심내용으로 매우 중요하므로, 잘 숙지하여 장점 및 내용 등을 이해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PE코인의 모태하에 생성되게 되는 부동산코인들은 크게 아래와 같은 3가지의 장점을 가지게 됩니다.

(1)지분의 분할 매수 및 매도의 간편화 및 거래비용의 최소화

PE-Apple코인을 투자하였으나,(이해의 편의를 위해 앞서 설명한 코인의 예를 사용합니다.) 부동산 가격이 내릴 것 같거나, 개인적으로 다시 투자금 회수가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공동투자의 경우라면, 부동산이라는 건물을 1/100으로 쪼갤 수도 없는 노릇이고, 해당 매물에 공동투자 한 모든 투자자들의 이해관계가 다 같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PE-Apple코인이라면, 우리의 PE코인 하의 부동산코인이라면, 해당 매물은 여전히 PE사가 대리보유 및 소유하고 있기에, 1/100에 해당하는 코인을 단지 Upbit, Binance, Bithumb, Coinone, Bybit, Houbi, Venus 등의 거래소에서 단지 매도하면 될 뿐입니다.(거래소는 예시이며, PE사와 협력하는 거래소가 생기기 시작한다면, 그러한 거래소의 종류는 전세계로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거래수수료는 다른 코인들과 같이 최소의 거래수수료로 똑같이 지불될 것입니다.) 또한, 해당 코인은 실존하는 부동산의 우선권에 대한 권리를 그대로 승계받는 것으로 실체가 존재하는 것에 대한 우선권에 대한 권리이므로, 그 어떠한 사건이 터진다 하여도, 바로 다른 매수 대기자에게 판매 및 거래 성사 되어질 것입니다. 또한 투자하시는 여러분 모두는 법적인 등기 절차나, 비용, 내용에 대한 고민을 할 필요 없이, PE사의 협력로펌에서 해당 서류를 작성 하기에 그 어떠한 추가적인 고민이나 골치 아픔을 겪을 필요가 없게 됩니다.

(2)실제소유(PE사의 대리소유)는 변하지 않음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공동 매입한 부동산은 PE사가 대리보유하고, 권리우선권을 PE사가 추가 발행한 PE-부동산코인 보유자가 보유하는 것이므로, 해당 코인에 대한 거래가 코인거래소에서 이루어 진다하여도, PE-부동산코인의 소유자만 서로 변동이 있을 뿐, 부동산 소유자의 자체는 변동이 없으므로, 다른 추가 거래 비용(부동산 등기비용,소유이전 등의 법적비용 등)이나 법적 문제에서 자유롭습니다. 단지 해당 부동산의 지분의 우선권에 대한 ‘권리’만 투자자간에 거래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앞서 계속 말씀드리는 바와 같이 PE코인과 PE-부동산코인 또한 서로 별개이므로, PE코인의 시세나 다른 이슈와 각각의 PE-부동산코인은 전혀 무관한 법적이슈와 기능을 가지게 됩니다.

(3)1/100,1/50 등의 일정 지분만을 매도하거나 매수 할 수 있게되는 장점

부동산의 지분의 우선권에 대한 ‘권리’만 이동하게 되므로, 법적 서류를 매번 작성할 필요가 전혀 없고, 부동산 소유의 변동에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언제든 해당 부동산의 권리를 가질 수 있고, 언제든 수익 실현 및 분할매도가 가능해 집니다.

PE-부동산코인의 발행 및 지분투자자에게의 분배방법

PE-부동산코인의 발행은, PE사를 통해 발행되며, PE사가 100% 해당코인을 PE사와 협력한 거래소로 해당 코인을 전송하며, 그 부동산매물에 대해 지분투자한 투자자들을 해당 거래소에 가입하도록 하여, 각 투자자들의 개인 지갑에 해당 PE-부동산코인을 넣어드립니다. 그럼으로써, 코인 발행 후 각 소유자에게 돌아갈 때 전혀 추가적인 전송비나 수수료가 들지 않습니다.(거래소 관리 하의 개인지갑 하에서 전송은 해당 거래소 내에서 이동이 자유롭습니다. 현재 해당 기술은 Upbit내에 개인지갑 바로출금 기능 또는 심지어 휴대폰번호만으로도 이동이 가능하므로, 투자자들의 내역이 누락되거나 다른 전송비용이 들 염려가 전혀 없습니다.(해당기술이 이미 구축되어있다는 의미로 현재 Upbit와 협력 등의 내용은 전혀 진행된 바 없습니다.)

PE코인의 daughter & Son 코인

Pretty Estate Coin을 보유하고 있으면, 주기적으로 PE코인의 딸과 아들의 개념인 PE daughter & Son 코인을 에어드랍 할 예정입니다. 추후 PE사의 성장과 PE코인의 성숙과 함께, 저희 PE사의 엔지니어 및 개발자들이 여러 기능(NFT, Defi, 스마트컨트랙트, 자체지갑, 전자결제, 채굴, 무료에어드랍 등)을 추가한 PE 딸,아들 코인들을 계속적으로 에어드랍 하여 수익을 배분할 예정입니다. PE코인의 daughter & Son 코인의 가치상승 또한 여러분의 몫입니다.

PE사의 리스크관리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PE코인 및 PE사는 부동산으로만 추가코인발행을 하며, 해당 부동산들을 대리 보유하여 주는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그러므로, 부동산자체는 우리의 현실세계에서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의 권리는 100년,1000년 영원히 해당 지분에 대한 ‘권리’는 보호되며 지켜집니다.

PE사의 사회적 공헌

PE사의 PE코인이 자리잡게 된다면, 개인들도 모두 안전하며 고수익을 ‘장기적’으로 낼 수 있는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게 되어, 자신의 부의 축적을 할 수 있고, 여러 상황에 헷지하여 자신의 자산의 다각화를 추구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부동산 시장의 가격 안정화를 추구 할 수도 있어 사회, 국가적으로도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합니다.(전세난 해소와 급격한 가격상승 예방 등)(이는 여러분의 부동산 공동투자의 수익이 없음을 의미하지 않으며, 안정적인 가격상승은 결국 끝에가서는 큰 가격 상승이 될 것이기에, 저희는 단기 이익을 노리는 부동산매물자체는 아예 처음부터 추천드리거나 공개매수하지 않습니다.)


PE사의 미래 로드맵

저희 PE사는 추후에, 위에서 언급한 PE-부동산코인들의 크라우드펀딩의 투자 사업 뿐 아니라, 개인의 부동산 매물의 코인화를 도와, 역으로 자신의 부동산에 거주하면서도, 일부 지분을 매도하고, 그 지분의 우선권을 매수하는 시스템 또한 구축할 계획에 있습니다.

또한 그 시점까지 무르익는 시점이 되면, PE사의 공개적 주식상장 또한 계획하고 있으므로, PE사의 미래를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모두가 코인을 거래하는 그날까지, PE사가 전세계부동산 대표회사로 거듭나는 그날까지, PE코인을 사랑하고 지켜봐 주시고 함께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PE코인 대표, Leo Choi
                                           (2021년8월7일)


  • 해당 백서에 대한 권리 및 저작권은 PE사에 전적으로 있으며, 무단도용 및 내용 도용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편집]

C.png 저작권 있음(C)
이 문서 또는 이미지 파일의 저작권은 저작자에 있습니다.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파일 역사

날짜/시간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시간의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날짜/시간섬네일크기사용자댓글
현재2022년 1월 24일 (월) 02:432022년 1월 24일 (월) 02:43 판의 섬네일235 × 215 (31 KB)cocoacake000 (토론 | 기여)PE코인 (Pretty Estate Coin,예쁜부동산코인) PE코인 발행목적 PE코인은 매년 치솟는 부동산가격에 허탈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그러나 나 또한 좋은지역(런던, 뉴욕, 싱가폴, 제네바, 시드니, 파...
  • 이 파일을 덮어쓸 수 없습니다.

다음 파일 1개가 이 파일과 중복됩니다 (자세한 정보):

이 파일을 사용하는 문서가 없습니다.

메타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