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즈빗
부르즈빗(버즈빗)(Burjbit)는 2022년 10월 UAE에서 오픈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다. 바이낸스, 후오비, 바이비트, 비트겟의 유명 핵심 맴버들이 모여
창업한 거래소이며, 일 3조원 수준의 거래량을 보유한 커뮤니티의 리더가 주주 및 파트너로 참여하면서, 산하 커뮤니티의 매출이 보장된 거래소로 검증되면서, 아랍에미레이트의 [마제트왕자]의 대규모 투자를 받은 거래소로, 2022년 10월 오픈을 앞두고 있다.
목차
소개
부르즈빗의 이름은 'Burj(Arabic: برج :탑)'와 'Bit(비트코인)'의 합성어이다. 세계최고의 초고층 빌딩인 부르즈할리파 같이 세계에서 가장 탑인 거래소가 되겠다는 의미로 브랜드 네이밍되었다. 거래소로서의 기능 외에 부르즈빗은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된 프로젝트들을 위한 인큐베이터 역할을 할 것이며, 그 백그라운드에는 마제트 왕자와 MJ에셋의 인프라와 네트워크 자본이 뒷밧침되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부르즈빗 플랫폼을 통해 자금 조달을 원하는 프로젝트에 투자를 할 수 있다.
부르즈빗은 선물거래소를 시작으로 현물 거래소를 순차적 오픈할 계획이다.
특징
부르즈 토큰
부르즈빗 자체 토큰인 벌토큰(BUR)은 거래소에서 사용될 목적으로 발행된 토큰으로, 부르즈빗 거래소에서 기축통화로 쓰이며, 벌 토큰(BUR)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수수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부르즈빗(Binance)는 매 분기별로 거래소 수익금의 20%~ 30%를 투자하여 벌토큰(BUR)을 매수한다. 매수된 토큰은 소각이 되며, 발행된 3억 개의 벌토큰(BUR) 중에서 총 1.5억 개를 소각할 때 까지 이 활동을 멈추지 않는다. 때문에 코인의 유통량이 줄어들면서 같은 수요 대비 가격대가 상승하는 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또한 벌토큰(BUR)는 ICO 및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 될 수 있도록 관련 사업들도 준비 중이다.
아랍최초 왕자가 대주주로 있는 거래소이자, 통치자집안의 왕자가 대주주로써, BUR토큰을 아랍전역에 결제 통화로도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각주
참고자료
- 부르즈빗 공식 홈페이지 - https://burjbi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