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 프로젝트
포켓 프로젝트(Pocket ProjecT)는 Q2E(Quest to Earn) 생태계를 구축한 토큰 프로젝트이다.
개요
포켓 프로젝트의 목표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을 꾸준히 활동하게 하는데 있으며, 그 활동의 동기부여를 위해 보상 시스템을 활용한다.
본 프로젝트에서 “활동”의 정의는 “운동” 에만 국한되어 있지 않다. 그런 점이 다른 “피트니스 플랫폼” 과의 차별 점 이며, 보상의 기준이 걷기나 뛰기만의 1차원 적인 “움직임” 에 만 한정되어 있지 않다는 것 또한, 요즘 유행하고 있는 다른 “M2E(Move To Earn)” 서비스와 차별점이다.
팀은 그 동안 많은 피트니스와 헬스케어 프로젝트를 수행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많은 사람들의 생활습관, 활동 루틴, 식습관, 운동 방법, 운동 패턴 등 을 연구하였고, 지속 가능한 피트니스 보상생태계 확립을 위해 많은 보상 플랫폼들과 M2E 프로젝트들을 분석하며 유의미한 자료들을 수집할 수 있었다.
그러한 자료들과 연구를 바탕으로 우리 팀은 “피트니스”란 생활속에서도 얼마든지 존재하며, 그 속에서 원하는 “피트니스 목표”를 누구나 달성할 수 있다는 단순하지만 명료한 결론에 이르게 되었다.
평소보다 물을 한 컵 더 마시고, 대중 교통을 한번 더 이용하고, 비타민을 매번 챙겨 먹는 등 생활 속 작은 실천도 누군가의 “피트니스“ 이며, 가까운 사람이나 반려견과 산책을 하는 것도, 매일 3Km를 전력질주 하는 것도 누군가의 “피트니스“이며, 숙면을 취하는 것 역시 누군가에게는 “피트니스“ 이다.
그러한 각기 다른 누군가의 피트니스 목표 달성을 위해 팀은 포켓 프로젝트의 첫번째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포켓짐” 과, 원할 한 글로벌 보상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블럭체인 기반의 토큰 웹 플랫폼 “포켓팝”을 탄생 시켰다.
“포켓짐” 서비스 플랫폼은 Quest 라는 수단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활동 목표를 제공하고, 정확한 검증 시스템을 통한 Quest 완료 시 포인트 보상을 제공하며, 보상 받은 포인트는 언제든 “포켓팝“ 토큰 인터체인지 플랫폼을 통해 포켓짐 서비스 플랫폼 내에서 토큰으로 교환 할 수 있다.
향후 “포켓짐” 서비스는 여러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한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생활 속 피트니스를 경험할 수 있게 하고, “포켓팝” 플랫폼을 통한 토큰 보상 생태계를 통해, “건강이 자산”이 되는 세상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