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이중위임지분증명"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leejia1222 (토론)의 48163판 편집을 되돌림)
1번째 줄: 1번째 줄:
'''이중위임지분증명'''<!--이중 위임 지분 증명-->('''DDPoS''', Dual Delegated Proof of Stake)이란 기존의 [[위임지분증명]](DPoS) 방식에 검증 절차를 한 단계 더 추가한 [[합의 알고리즘]]이다. '''디디포스'''라고도 한다. 한국의 [[곽진영]]이 창시한 [[시그마체인]]이 DDPoS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다.  
+
'''이중위임지분증명'''<!--이중 위임 지분 증명-->('''DDPoS''', Dual Delegated Proof of Stake)이란 기존의 [[위임지분증명]](DPoS) 방식에 검증 절차를 한 단계 더 추가한 [[합의 알고리즘]]이다. 암호화폐 소유자들이 각자의 지분율에 비례하여 투표권을 행사하여 자신의 대표자를 선정하고, 이 대표자들끼리 합의하여 의사결정을 내리는 [[위임지분증명]] 방식을 사용하면서, 알고리즘에 따라 실시간으로 교체되는 임의의 노드인 '시그마노드'<!--시그마 노드-->(sigma node)를 추가하여 검증하도록 함으로써 대표자들 간의 담합에 의한 블록체인 데이터 조작 가능성을 예방할 수 있다. '''디디포스'''라고도 한다.
  
==개요==
+
한국의 [[곽진영]]창시한 [[시그마체인]]이 DDPoS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다. 총 21개의 대표 노드 가운데, 17개는 암호화폐 소유자들의 지분에 비례하여 투표로 선출된 대표자(증인)로 구성되고, 나머지 4개는 전체 노드들 중에서 랜덤하게 선출된 노드로 구성된다.
 
 
암호화폐 소유자들이 각자의 지분율에 비례하여 투표권을 행사하여 자신의 대표자를 선정하고, 대표자들끼리 합의하여 의사결정을 내리는 [[위임지분증명]] 방식을 사용하면서, 알고리즘에 따라 실시간으로 교체되는 임의의 노드인 '시그마노드'<!--시그마 노드-->(sigma node)를 추가하여 검증하도록 함으로써 대표자들 간의 담합에 의한 블록체인 데이터 조작 가능성을 예방할 수 있다.
 
  
 
== 같이 보기 ==
 
== 같이 보기 ==

2019년 4월 3일 (수) 16:45 판

이중위임지분증명(DDPoS, Dual Delegated Proof of Stake)이란 기존의 위임지분증명(DPoS) 방식에 검증 절차를 한 단계 더 추가한 합의 알고리즘이다. 암호화폐 소유자들이 각자의 지분율에 비례하여 투표권을 행사하여 자신의 대표자를 선정하고, 이 대표자들끼리 합의하여 의사결정을 내리는 위임지분증명 방식을 사용하면서, 알고리즘에 따라 실시간으로 교체되는 임의의 노드인 '시그마노드'(sigma node)를 추가하여 검증하도록 함으로써 대표자들 간의 담합에 의한 블록체인 데이터 조작 가능성을 예방할 수 있다. 디디포스라고도 한다.

한국의 곽진영이 창시한 시그마체인이 DDPoS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다. 총 21개의 대표 노드 가운데, 17개는 암호화폐 소유자들의 지분에 비례하여 투표로 선출된 대표자(증인)로 구성되고, 나머지 4개는 전체 노드들 중에서 랜덤하게 선출된 노드로 구성된다.

같이 보기


  의견.png 이 이중위임지분증명 문서는 알고리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