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Daebakcoin2024"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대박코인'''<!--대박 코인, DAEBAK-->(DAEBAKcoin, 狗狗币)은 인터넷으로 돈을 보내기 위해 만들어진 탈중앙화된 P2P 방식의 디지털 암호화...)
 
 
(다른 사용자 한 명의 중간 판 1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
[[파일:로고 대박가 002.jpg|썸네일|200픽셀|'''대박코인'''(DAEBAKcoin)]]
 +
 +
'''대박코인'''<!--대박 코인, DAEBAK-->(DAEBAKcoin, 大发币)은 ‘대박을 부르는 코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밈코인’이다.
 +
 +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많이 사용하는 ‘대박’이라는 감탄사를 사용한으로써, ‘새해 나와 내가족의 대박을 기원’하거나 ‘사랑하는 사람의 큰 성공을 기원’ 한다는 부적과 같은 기대심리가 반영된다.
  
'''대박코인'''<!--대박 코인, DAEBAK-->(DAEBAKcoin, 狗狗币)은 인터넷으로 돈을 보내기 위해 만들어진 탈중앙화된 [[P2P]] 방식의 디지털 [[암호화폐]]이다. 대박코인의 티커는  '''DAEBAK'''이다. 대박코인의 기호는 '''Ð'''(에드)이다.
 
  
 
==개요==
 
==개요==
대박코인은 [[암호화폐]]를 대박을 기원할 수 있는 발행량 10억개의 탈중앙화된 P2P 방식의 디지털 암호화폐로 [[빌리 마커스]](Billy Markus)와 [[잭슨 팔머]](Jackson Palmer)에 의해 개발되었다.<ref> jruit, 〈[https://steemit.com/kr/@jruit/DAEBAKcoin 대박코인(DAEBAKcoin)에 대해 알아보자]〉, 《스팀잇》</ref> 2013년 12월 6일 처음 발행되었으며 기존의 [[라이트코인]]에서 하드포크된 [[럭키코인]]을 다시 또 하드포크하여 대박코인을 만들었다. 대박코인은 대박코인 재단에 의해 활발한 모금활동을 펼치고 있다.
+
대박코인(DAEBAKcoin, 大发币)은 ‘대박을 부르는 코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밈코인’이다.  
  
== 어원 ==
+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많이 사용하는 ‘대박’이라는 감탄사를 사용한으로써, ‘새해 나와 내가족의 대박을 기원’하거나 ‘사랑하는 사람의 큰 성공을 기원’ 한다는 부적과 같은 기대심리가 반영된다.
[[파일:빌리 마커스.jpg|썸네일|200픽셀|'''[[빌리 마커스]]'''(Billy Markus) 대박코인 창시자]]
 
[[파일:잭슨 팔머.jpg|썸네일|200픽셀|'''[[잭슨 팔머]]'''(Jackson Palmer) 대박코인 공동 창시자]]
 
  
대박코인은 일본 시바견을 마스코트로 사용한다. 대박(DAEBAK)라는 말은 영어로 개를 뜻하는 dog를 살짝 바꾼 말로서, 일본에서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고유 품종인 시바견(柴犬) 순종을 의미한다. 시바는 일본을 대표하는 개로서 시바이누(しばいぬ, shiba-inu)라고도 한다. 대박은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풍자용 캐릭터로 널리 사용되었는데, 대박코인이 이 대박을 자신의 마스코트로 차용하였다.
+
솔라나(SOL20) 계열 밈코인으로 발행량은 1,200억조개이다.
  
==역사==
 
대박코인은 2013년 12월, 미국 [[IBM]]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일하는 [[빌리 마커스]](Billy Markus)와 미국 [[어도비]](Adobe) 회사에서 근무하던 마케팅 전문가인 [[잭슨 팔머]](Jackson Palmer)에 의해 설립되었다. 빌리 마커스는 인터넷에 대박코인 관련 개발 계획을 올렸고, 잭슨 팔머가 이 글을 보고 인터넷으로 연락하여 대박코인 재단에 합류하였다. 즉, 농담으로 시작한 이야기를 곧바로 실행에 옮겨 [[암호화폐]]를 개발한 것이다.
 
  
대박은 [[유튜브]]의 어느 인형극에 쓰인 인형 하나가 dog를 DAEBAK로 잘못 쓰고 다른 인형은 Dohj라고 잘못 쓴 채 연극한 2005년 인형극 인터넷 밈(meme)에서 시작되었다.<ref name="Central Mining">Central Mining, 〈[https://blog.naver.com/momdadbaby/221180223404 알트코인들의 태동(4)]〉, 《네이버 블로그》, 2018-01-08</ref>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대박코인은 [[채굴자]]들이 [[비트코인]]을 획득하기 위해 경쟁하면서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게 되는 컴퓨팅 파워를 키우는 것에 대한 인센티브를 얻지 못하도록 채굴 시스템을 조정한 [[라이트코인]]의 설립자인 [[찰리 리]](Charlie Lee)의 아이디어로 설명될 수 있다.<ref name="Central Mining"></ref> 하지만 대박코인에게 더 중요했던 것은 자체적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지 여부와 사용자들이 이것을 스스로 암호화폐로서 사용하게끔 만드는 것이었다.
 
  
다양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비트코인 등을 사고 팔 수 있는 암호화폐 시장이 만들어지자 대박코인에 대한 거래가 이루어지면서 가격이 형성될 수 있었다. 대략 4개월이라는 시간 속에서 수천 개의 커뮤니티가 만들어졌다. 커뮤니티 회원들의 브랜드에 대한 열정과 열의는 대박코인을 밈을 기반으로 한 농담에서 시작해 암호화폐로 여겨질 수 있는 것으로 만들었다. [[고코인]](GoCoin)대박코인과 비트코인 및 라이트코인을 사용해 지불 처리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을 때 [[브록 피어스]](Brock Pierce) 회장은 커뮤니티 사용자들의 열망에 힘입어 그렇게 결정했다고 설명하며, "커뮤니티는 통화와 화폐를 위한 모든 것"이라고 설명했다.
+
== 어원 ==
 +
대박코인은 최고, 대박을 의미하는 엄지손가락을 마스코트로 사용한다. 대박(DAEBAK)이라는 말은 ‘어떤 일이 크게 이루어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로서 한국에서 큰 성공을 의미한다. 또한 대박은 상대방의 큰 성공을 기원하는 인사말로 널리 사용되는데, 대박코인이 ‘대박’을 자신의 마스코트로 차용하였다. 이러한 마스코트는 대박코인의 이미지를 한층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며, 유저들에게 즐거움과 기대감을 불어넣어준다.
 +
 
  
 
==특징==
 
==특징==
대박코인은 기존의 [[라이트코인]]에서 [[하드포크]]된 [[럭키코인]]을 다시 또 하드포크하여 만들어졌다. 때문에 처음에는 럭키코인과 같이 채굴보상이 랜덤이었는데, 이후 정해진 보상으로 그 정책을 바꿨다. 대박코인은 빠른 코인 생산 속도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블록체인에서 각 블록 생성 간격이 10분이 걸리는 [[비트코인]]과 2분이 걸리는 라이트코인에 비해 대박코인은 블록 생성 간격이 1분이다. 또 다른 대박코인의 특징은 발행 상한이 없다는 것이다. 개발 초기에는 생산량이 1,000억 개로 고정되어 있었는데 무제한 생산으로 바뀌었다. 현재 10,000개의 코인이 1분마다 생겨나는 중이며, 1년에 52억 개의 새로운 대박코인이 생겨난다.<ref>수석 매니저, 〈[https://blog.naver.com/sailrol/221251074384 (리치코인)대박코인 호재, 전망]〉, 《네이버 블로그》, 2018-04-12</ref> 2015년 6월 30일 기준, 이미 1,000억 개의 대박코인이 생산되었다
+
대박코인은 ‘대박을 부르는’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의 큰 성공을 기원할 수 있는' 디지털 암호화폐라는 점에서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 유저들 사이에서 공감대를 형성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대박코인은 우리의 소망과 행복을 담은 부적같은 존재이다.
 +
 
  
 
== 활용 ==
 
== 활용 ==
*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후원'''
+
* ''' 대박가 - ‘대박을 부르는 노래’'''
: 대박코인은 [[인터넷]]으로 후원금 모금 활동을 할 때 활용되었다. 대박코인 재단의 한 회원은 자메이카 봅슬레이 팀이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에 참가하기 위한 예산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들을 위해 성금을 모으자고 제안했다.<ref name="Central Mining"></ref> 해당 캠페인은 소셜 뉴스 사이트인 [[레딧]](Reddit) 및 여타 다른 곳에서 시작되었으며 대박코인을 통해 성금을 보낼 지갑의 주소를 올렸다. 이후 5만 달러에 해당하는 금액을 신속하게 모을 수 있었다.
+
: 대박가는 ‘대박을 부르는 노래’로 대박코인의 대중성을 더욱 활성화 시킨다.대박을 부르는 대중적인 음원으로 이미 오프라인 및 BJ 노동가로도 유명하다. 열정200%로 만드는 멜로디와 쉬운 안무, 그리고 대박을 부르고 싶은 소망이 합쳐져 ‘대박가 챌린지’가 탄생하였고 수많은 인플루언서들이 대박가 챌린지에 동참하였다.
 +
: https://bit.ly/3vt15c8 (대박가 안무 하이라이트 17s)
  
* '''대박 포 워터 캠페인'''
 
: 동계올림픽 후원은 이후 케냐의 식용 우물을 짓기 위한 기금 모금을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동물 관련 유머 사이트인 ‘I can Has Cheezburger’의 공동 설립자인 에릭 나카가와(Eric Nakagawa)는 개도국과 제3세계 국가에 식수를 공급하는 비영리 단체인 ‘Charity : Water’과 함께 케냐 타나 강 유역에 우물을 건설하기 위한 ‘대박 포 워터(DAEBAK4Water)’ 캠페인을 시작했다. 캠페인 내용은 세계 물의 날 이전까지 4,000만 대박 코인을 모금하는 하는 것이었다. 4천 명이 넘는 기부자들의 기부 행렬이 이어졌고 대박코인은 모금에 성공했다.
 
  
* '''나스카 후원'''
+
* ''' 대박을 부르는 코인 투자'''
: 대박코인 재단의 한 회원은 스폰서십 없이 나스카(NASCAR) 레이싱에 도전하는 드라이버인 조시 와이즈(Josh Wise)에 대한 글을 읽고 조시의 스폰서십을 만들어주기 위해 기금을 모으기 시작했다. 일단 빨리 실행할 수 있는 단계로 대박코인 사용자들은 대박코인을 지정된 전자지갑에 전송했다. 전자지갑 전송으로 모은 돈은 5만 5,000달러였고 이는 약 6,700만 대박코인이었다. 결국 와이즈는 나스카 레이싱에 도전할 수 있었고 탤러데가 스피드웨이(Talledega Speedway)에서 시바견 인형이 그려진 98번 문로켓 후드를 입고 데뷔했다.
+
: 코인투자 실질적인 이유인 ‘대박’의 심볼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대박코인은 투자와 동시에 '대박 부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부적으로써의 극소액 투자는 유저확보에 유리하였고, 시장형성의 선순환을 불러 일으켰다.
 +
 
 +
 
 +
* '''사랑하는 사람의 ‘큰 성공’을 기원하는 부적'''
 +
: 대박코인에는 ‘대박코인을 가지고 있으면 대박이 난다.’ 라는 의미가 있다. 그래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주는 선물로 많이 사용된다. 또한, 사업을 하는 사람, 큰 프로젝트를 앞두고 있는 사람,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 시험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 등 다양한 사람들에게 선물로 전달되었다.
 +
 +
 
 +
* '''새해 인사 선물'''
 +
: 새해에 대박코인은 큰 이목을 끌었다. ‘새해 더욱 대박나세요.’라는 메시지는 이미 평소에 주고 받는 메시지이기 때문이다. 새해에 받는 첫 선물은 그해 어떤 흐름이 올지 결정된다. 대박코인은 ‘대박을 부르는 코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투자와 동시에 의미를 선물하는 목적으로 매수한다. 특별히 기억되는 선물이라는 점에서 새해 인사 선물로 좋다.
 +
 
 +
 
 +
* '''대박가 챌린지 후원'''
 +
: 대박코인은 음원 ‘대박가’ 챌린지를 통해서 더욱 활성화 되었다.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대박가 챌린지’에 참여하였으며, 팬들은 좋아하는 인플루언서에게 ‘대박코인’을 선물함으로써 보다 장기적인 의미의 후원을 하였다.
  
==파트너십==
 
2018년 9월, 대박코인은 [[이더리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더리움 [[ERC-20]] [[스마트계약]]으로 [[대박더리움]]을 출시했다.<ref>블록헌터, 〈[https://blog.naver.com/coinforum_k/221358764666 대박코인의 나홀로 강세 어떻게 봐야 할까요?]〉, 《네이버 블로그》, 2018-09-14</ref> 대박더리움의 목표는 대박코인과 이더리움을 연결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하는 것이다. 대박더리움의 심벌은 DOGX이다. 기존의 대박코인 보유자는 10,000개당 1개의 대박더리움을 얻을 수 있으며 대박더리움은 [[이더해시]](Ethash)로 채굴할 수 있다.<ref>isnow, 〈[http://isnow.tistory.com/324 대박더리움이란? what is DAEBAKthereum?]〉, 《티스토리》, 2018-09-19</ref> 해당 파트너십 발표는 대박코인 커뮤니티에 활력을 불어넣고, 많은 이들이 대박코인 [[디앱]] 개발에 뛰어드는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거래소==
 
대박코인은 전 세계 여러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특히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있는 [[코인익스체인지]](CoinExchange) 거래소에서는 대박코인을 [[기축통화]]로 하여 다른 코인과 교환할 수 있는 시장이 개설되어 있다.
 
  
 
== 동영상 ==
 
== 동영상 ==
<youtube>j27aH6lLYwg</youtube>
+
<youtube>x3aiTXsLuys</youtube>
  
{{각주}}
 
  
 
== 참고자료 ==
 
== 참고자료 ==
* 대박코인 공식 홈페이지 - https://DAEBAKcoin.com/
+
* 대박코인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daebak.io/
* 대박코리아 한국그룹 - https://t.me/DAEBAKkorea/
+
 
* "[https://en.wikipedia.org/wiki/DAEBAKcoin DAEBAKcoin]", ''Wikipedia''
 
* 비트웹 편집국, 〈[http://www.bitweb.co.kr/news/view.php?idx=403 대박코인 - 참 말도 안되는 코인이 일을 냈다!]〉, 《비트웹》, 2018-02-25
 
* 코인 매니저, 〈[https://blog.naver.com/yunho85/221341030182 대박코인(DAEBAK)의 역사, 개념, 특징 등등 이야기]〉, 《네이버 블로그》, 2018-08-18
 
  
 
== 같이 보기 ==
 
== 같이 보기 ==
* [[빌리 마커스]]
+
* [[암호화폐]]
* [[잭슨 팔머]]
+
*[[P2P]]
* [[일론 머스크]]
+
*[[비트코인]]
* [[라이트코인]]
 
* [[럭키코인]]
 
* [[마스크대박코인]]
 
* [[버지]]
 
 
* [[코인익스체인지]]
 
* [[코인익스체인지]]
 
+
*[[암호화폐 거래소]]
{{암호화폐 종류|검토 필요}}
 

2024년 1월 30일 (화) 15:21 기준 최신판

대박코인(DAEBAKcoin)

대박코인(DAEBAKcoin, 大发币)은 ‘대박을 부르는 코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밈코인’이다.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많이 사용하는 ‘대박’이라는 감탄사를 사용한으로써, ‘새해 나와 내가족의 대박을 기원’하거나 ‘사랑하는 사람의 큰 성공을 기원’ 한다는 부적과 같은 기대심리가 반영된다.


개요[편집]

대박코인(DAEBAKcoin, 大发币)은 ‘대박을 부르는 코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밈코인’이다.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많이 사용하는 ‘대박’이라는 감탄사를 사용한으로써, ‘새해 나와 내가족의 대박을 기원’하거나 ‘사랑하는 사람의 큰 성공을 기원’ 한다는 부적과 같은 기대심리가 반영된다.

솔라나(SOL20) 계열 밈코인으로 발행량은 1,200억조개이다.


어원[편집]

대박코인은 최고, 대박을 의미하는 엄지손가락을 마스코트로 사용한다. 대박(DAEBAK)이라는 말은 ‘어떤 일이 크게 이루어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로서 한국에서 큰 성공을 의미한다. 또한 대박은 상대방의 큰 성공을 기원하는 인사말로 널리 사용되는데, 대박코인이 이 ‘대박’을 자신의 마스코트로 차용하였다. 이러한 마스코트는 대박코인의 이미지를 한층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며, 유저들에게 즐거움과 기대감을 불어넣어준다.


특징[편집]

대박코인은 ‘대박을 부르는’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의 큰 성공을 기원할 수 있는' 디지털 암호화폐라는 점에서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 유저들 사이에서 공감대를 형성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대박코인은 우리의 소망과 행복을 담은 부적같은 존재이다.


활용[편집]

  • 대박가 - ‘대박을 부르는 노래’
대박가는 ‘대박을 부르는 노래’로 대박코인의 대중성을 더욱 활성화 시킨다.대박을 부르는 대중적인 음원으로 이미 오프라인 및 BJ 노동가로도 유명하다. 열정200%로 만드는 멜로디와 쉬운 안무, 그리고 대박을 부르고 싶은 소망이 합쳐져 ‘대박가 챌린지’가 탄생하였고 수많은 인플루언서들이 대박가 챌린지에 동참하였다.
https://bit.ly/3vt15c8 (대박가 안무 하이라이트 17s)


  • 대박을 부르는 코인 투자
코인투자 실질적인 이유인 ‘대박’의 심볼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대박코인은 투자와 동시에 '대박 부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부적으로써의 극소액 투자는 유저확보에 유리하였고, 시장형성의 선순환을 불러 일으켰다.


  • 사랑하는 사람의 ‘큰 성공’을 기원하는 부적
대박코인에는 ‘대박코인을 가지고 있으면 대박이 난다.’ 라는 의미가 있다. 그래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주는 선물로 많이 사용된다. 또한, 사업을 하는 사람, 큰 프로젝트를 앞두고 있는 사람,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 시험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 등 다양한 사람들에게 선물로 전달되었다.


  • 새해 인사 선물
새해에 대박코인은 큰 이목을 끌었다. ‘새해 더욱 대박나세요.’라는 메시지는 이미 평소에 주고 받는 메시지이기 때문이다. 새해에 받는 첫 선물은 그해 어떤 흐름이 올지 결정된다. 대박코인은 ‘대박을 부르는 코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투자와 동시에 의미를 선물하는 목적으로 매수한다. 특별히 기억되는 선물이라는 점에서 새해 인사 선물로 좋다.


  • 대박가 챌린지 후원
대박코인은 음원 ‘대박가’ 챌린지를 통해서 더욱 활성화 되었다.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대박가 챌린지’에 참여하였으며, 팬들은 좋아하는 인플루언서에게 ‘대박코인’을 선물함으로써 보다 장기적인 의미의 후원을 하였다.


동영상[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