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어웨어"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셰어웨어(shareware)'''란 제조사들이 정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하여 정식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미리 체험하게 할 수 있도록 사용 기능 또...)
 
(문장 다듬기)
1번째 줄: 1번째 줄:
'''셰어웨어(shareware)'''제조사들이 정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하여 정식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미리 체험하게 할 수 있도록 사용 기능 또는 사용 날짜에 제한을 걸어둔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이는 해당하는 소프트웨어가 대중들에게 알리고 그것의 일환으로 제품을 구매하게끔 유도하게 만드는 마케팅을 일종이다.<ref>쉐어웨어가 아닌 셰어웨어이다.</ref>
+
'''셰어웨어'''(shareware)란 일정한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사용 결과가 만족스러우면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라이선스]]를 가진 [[상용 소프트웨어]] 제품을 말한다. '''체험판''' 또는 '''평가판'''이라고 부른다. '쉐어웨어'가 아니라 '셰어웨어'가 올바른 표기법이다.
==역사==
+
 
셰어웨어의 처음 시작은 1982년 짐 버튼(Jim Button)이라는 IBM의 프로그래머가 단지 [[IBM]] [[PC]]에서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을 쓰고 싶어서 아주 간단한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 ‘’‘PC 파일’‘’을 개발한다. 이는 자신이 개발한 프로그램을 친구나 직장 동료들에게 나눠주었고 이 프로그램이 그들의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게되자 PC 파일은 친구의 친구들에게 계속 복사되며 배포되었고 PC파일의 사용자는 폭발적으로 늘어나게된다. 하지만 사람이 늘면서 문의, 요구사항이 늘면서 이에 짐 버튼은 공지문을 통해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고, 성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자신에게 10달러를 내라'''라고 공지한다. 이것이 셰어웨어(shareware) 사업의 시작이다.
+
셰어웨어는 제조사들이 정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하여 정식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미리 체험하게 할 수 있도록 사용 날짜에 제한을 걸어둔 [[소프트웨어]]이다. 제조사는 해당 소프트웨어를 셰어웨어 방식으로 배포함으로써, 잠재적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알리고 그 결과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의 일종이다.
==같이보기==
+
 
*프리웨어
+
== 역사 ==
*애드웨어
+
셰어웨어의 처음 시작은 1982년 [[짐 버튼]](Jim Button)이라는 [[IBM]]의 프로그래머가 단지 IBM PC에서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을 쓰고 싶어서 아주 간단한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인 'PC 파일'을 개발했다. 짐 버튼은 자신이 개발한 프로그램을 친구나 직장 동료들에게 나눠주었고, 이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게되자 'PC 파일'은 친구의 친구들에게 계속 복사되며 배포되어 제품 사용자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하지만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각종 문의와 요구사항이 들어오자, 짐 버튼은 공지문을 통해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고, 성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자신에게 10 달러를 내라"라고 공지를 했다. 이것이 셰어웨어 제품의 시작이다.
==각주==
+
 
 +
== 주요 제품 ==
 +
셰어웨어 제품에는 [[에디트 플러스]](EditPlus) 등이 있다.
 +
 
 +
== 같이 보기 ==
 +
* [[소프트웨어]]
 +
* [[프리웨어]]
 +
* [[애드웨어]]
 +
 
 
[[분류:소프트웨어]]
 
[[분류:소프트웨어]]

2018년 7월 11일 (수) 21:49 판

셰어웨어(shareware)란 일정한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사용 결과가 만족스러우면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라이선스를 가진 상용 소프트웨어 제품을 말한다. 체험판 또는 평가판이라고 부른다. '쉐어웨어'가 아니라 '셰어웨어'가 올바른 표기법이다.

셰어웨어는 제조사들이 정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하여 정식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미리 체험하게 할 수 있도록 사용 날짜에 제한을 걸어둔 소프트웨어이다. 제조사는 해당 소프트웨어를 셰어웨어 방식으로 배포함으로써, 잠재적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알리고 그 결과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의 일종이다.

역사

셰어웨어의 처음 시작은 1982년 짐 버튼(Jim Button)이라는 IBM의 프로그래머가 단지 IBM PC에서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을 쓰고 싶어서 아주 간단한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인 'PC 파일'을 개발했다. 짐 버튼은 자신이 개발한 프로그램을 친구나 직장 동료들에게 나눠주었고, 이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게되자 'PC 파일'은 친구의 친구들에게 계속 복사되며 배포되어 제품 사용자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하지만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각종 문의와 요구사항이 들어오자, 짐 버튼은 공지문을 통해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고, 성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자신에게 10 달러를 내라"라고 공지를 했다. 이것이 셰어웨어 제품의 시작이다.

주요 제품

셰어웨어 제품에는 에디트 플러스(EditPlus) 등이 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