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믹스

위키원
Asadal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6월 22일 (화) 21:17 판 (218.237.203.189(토론)의 편집을 gomics의 마지막 판으로 되돌림)
이동: 둘러보기, 검색
고믹스(Gomics)
고믹스(Gomics)

고믹스(Gomics)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주로 웹툰만화 콘텐츠를 활용하여 웹툰 시장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순히 유저가 웹툰을 구독하거나, 창작자의 작품을 등록하는 플랫폼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유기적인 생태 커뮤니티를 구현하려고 한다. 고믹스 플랫폼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발행한 암호화폐는 곰토큰(GOM Token)이다. 이를 통해서 유저나 창작자들이 곰토큰을 사용해서 효율적인 상호 작용을 통한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비판

고믹스(Gomics)는 사기 프로젝트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위장하여, 투자자들로부터 15억 이상 투자금을 받았지만 정작 플랫폼 사업이 아닌 스캠이라는 비판이 있다.

고믹스는 ICO 당시 투자자들로부터 무조건 1달러를 약속하고 수익을 내주겠다는 명분과 업비트, 빗썸 거래소에 상장하니 기대하라는 말로 투자자들을 현혹시켰고 자금을 모집했다. 결국 사기로 알려졌으며 현재 환불 진행 및 투자자들의 고소가 진행될 예정이다.

ICO 당시 엔젤 및 프라이빗 세일 가격이 1GOM = 50원 또는 100원, 150원이었다. 하지만 2021년 2월 현재 0.5원이다. (1/100 토막)

투자자에게 분배했던 물량을 2년 락업을 해놓은 채 자신의 물량을 다 청산 후 암묵적으로 투자자들의 지갑 락업을 해제하였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지속적으로 투자자 개인들에게 연락을 하여 곰 시세의 전망과 비전을 제시하며 투자금을 확보하였다. 포블게이트에 상장한 후 2차로 물량을 청산하고 있으며 고믹스 투자자들의 항의전화를 다 피하며 도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웹툰 사이트는 현재 운영을 안하고 있는 상태이며, 고믹스 대표인 한xx은 과거에 탈세 및 불법 사이트 운영으로 구속이 된 바 있으며 전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자신의 이름으로 사업자를 낼 수 없어 어머니인 이xx의 이름을 빌려 고믹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