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잉"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드로잉'''은 다음을 의미한다. * '''드로잉 (제조)''' : 금속판 또는 소성이 큰 재료를 다이속으로 끌고 들어가면서 이음매가...)
 
잔글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드로잉'''은 다음을 의미한다.
 
'''드로잉'''은 다음을 의미한다.
* '''[[드로잉 (제조)]]''' : [[금속]]또는 [[소성]]이 큰 [[재료]]를 다이속으로 끌고 들어가면서 이음매가 없는 컵, 그릇 모양의 용기를 주름이나 균열이 방생하지 않게 성형하는 가공법이다.
+
 
* '''[[드로잉]]''' (인발) : 선재(線材)나 가는 관(管)을 만들기 위한 [[금속]]의 변형 [[가공]]법으로 [[인발]](引拔)이라고도 한다.
+
* '''[[드로잉 (미술)]]''' : 그리개를 끌어 [[그림]]을 그리는 행위이다. [[펜]]이나 [[연필]]로 [[스케치]]하거나 그 수준을 넘어서서, [[명암]]이나 [[색칠]]까지 하는 기법을 통틀어 지칭한다.
* '''[[드로잉]]''' (소묘) : 그리개를 끌어 그림을 그리는 행위이다. 펜이나 연필로 스케치하거나 그 수준을 넘어서서, 명암이나 색칠까지 하는 기법을 통틀어 지칭하는 것을 말한다.
+
* '''[[드로잉 (제조)]]'''(drawing) : [[금속판]] 또는 [[소성]]이 큰 [[재료]]를 [[다이 (도구)|다이]] 속으로 끌고 들어가면서 [[이음매]]가 없는 [[]], [[그릇]] 모양의 [[용기 (도구)|용기]]를 [[주름]]이나 [[균열]]이 발생하지 않게 [[성형 (제조)|성형]]하는 가공법이다.
 +
* '''[[드로잉 (인발)]]''' : 선재(線材)나 가는 관(管)을 만들기 위한 [[금속]]의 변형 가공법으로 [[인발]](引拔)이라고도 한다.
 +
 
 
{{동음이의어}}
 
{{동음이의어}}

2022년 9월 8일 (목) 21:17 기준 최신판

드로잉은 다음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