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임지분증명"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1번째 줄: 1번째 줄:
'''위임지분증명'''('''DPoS''', Delegated Proof of Stake)이란 암호화폐 소유자들이 각자의 지분율에 비례하여 투표권을 행사하여 자신의 대표자를 선정하고, 이 대표자들끼리 합의하여 의사결정을 내리는 [[합의 알고리즘]]이다. 국민의 대표로 의원을 뽑아 의회를 구성하는 대의 민주주의 제도와 유사하다. '''디포스'''라고도 읽는다. [[이오스]], [[스팀]], [[비트셰어]]<!--비트쉐어-->, [[엘프]], [[리스크]], [[테조스]], [[라이즈]], [[아크]], [[시프트]], [[보스코인]] 등의 [[암호화폐]]가 위임지분증명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
'''위임지분증명'''('''DPoS''', Delegated Proof of Stake)이란 암호화폐 소유자들이 각자의 지분율에 비례하여 투표권을 행사하여 자신의 대표자를 선정하고, 이 대표자들끼리 합의하여 의사결정을 내리는 [[합의 알고리즘]]이다. 국민의 대표로 의원을 뽑아 의회를 구성하는 대의 민주주의 제도와 유사하다. '''디포스'''라고도 읽는다. [[이오스]], [[스팀]], [[비트셰어]]<!--비트쉐어-->, [[엘프]], [[리스크]], [[테조스]], [[라이즈]], [[아크]], [[시프트]], [[보스코인]], [[심버스]] 등의 [[암호화폐]]가 위임지분증명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참고자료==
 
==참고자료==
19번째 줄: 19번째 줄:
 
* [[리스크]]
 
* [[리스크]]
 
* [[보스코인]]
 
* [[보스코인]]
 +
* [[심버스]]
 
* [[블록체인]]
 
* [[블록체인]]
  

2018년 11월 21일 (수) 23:23 판

위임지분증명(DPoS, Delegated Proof of Stake)이란 암호화폐 소유자들이 각자의 지분율에 비례하여 투표권을 행사하여 자신의 대표자를 선정하고, 이 대표자들끼리 합의하여 의사결정을 내리는 합의 알고리즘이다. 국민의 대표로 의원을 뽑아 의회를 구성하는 대의 민주주의 제도와 유사하다. 디포스라고도 읽는다. 이오스, 스팀, 비트셰어, 엘프, 리스크, 테조스, 라이즈, 아크, 시프트, 보스코인, 심버스 등의 암호화폐가 위임지분증명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참고자료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