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슈퍼노드 지분증명

위키원
ghdrn221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9월 3일 (화) 11:23 판 (새 문서: '''슈퍼노드 지분증명'''('''SPoS''', Ship Performance Optimization System)이란 암호화폐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노드인 보통 네트워크상에서 트...)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슈퍼노드 지분증명(SPoS, Ship Performance Optimization System)이란 암호화폐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노드인 보통 네트워크상에서 트랜잭션을 검증하여 전달하는 역할과는 다른 특별한 기능을 하는 노드를 의미하는데, 마스터 노드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특별한 역할 즉 익명화 작업, 즉각 전인 거래, 투표의 기능 등을 통한 해당 암호화폐의 이자 수령이다. 스마트 계약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인 이더제로(Etherzero)가 마스터노드 지분증명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다.

개요

등장 배경

활용

SPos, DPoD 비교

  • 차이점
VSYS(V systems)의 슈퍼노드 지분증명 과 위임지분증명(DPoS)은 지분증명(PoS)에서 개발 한 합의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하였고, 실제 구현시 두 가지의 차이점으로는 두 지분증명 모두 슈퍼노드를 가지고 있지만 슈퍼노드 검사와 균형 사이의 관계는 홀더와 노드가 다르다. 슈퍼노드 지분증명의 슈퍼노드는 비트코인(Bitcoin)의 마이닝 풀 마이닝과 유사한 파운드리 토큰 풀과 비슷하다. 슈퍼노드는 파운드리 블록의 관심사를 임차인과 공유하며 두 노드 사이에 공생 관계가 있으며, 동시에 슈퍼노드 지분증명은 캐스팅 시간에 대한 개념을 가지고 있다. 평등한 주조권 메커니즘을 사용하면 비트 노드 마이닝 풀이 중앙 집중화되어 있기 때문에 수퍼 노드가 전통적인 비트 코인 및 다른 마이닝 풀과는 다른 중앙 집중식 추세를 형성 할 수 없어서, 토큰 소지자는 슈퍼노드와 생태적 이점을 공유 할 수 있지만 반면에 동일한 주조 권한은 슈퍼노드의 중앙 집중화 경향을 억제하고 네트워크 보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위임지분증명의 메커니즘은 현재의 관점에서 뇌물을 근절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슈퍼노드로 투표 한 돈 보유자는 소득이 없기 때문에 매우 유익한 질문으로 이어지며, 동기가 없는 동기는 없고, 현재 낮은 유권자 투표율은 불충분 한 인센티브의 결과이다. 슈퍼노드 지분증명은 임대 토큰 보유자의 이점을 공유하고 슈퍼노드 토큰 대여 시장 형성을 촉진한다.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슈퍼노드 지분증명 문서는 합의 알고리즘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