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사모"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하나는 보이지 않습니다)
2번째 줄: 2번째 줄:
  
 
== 개요 ==
 
== 개요 ==
기관투자가나 특정 개인에 대하여 개별적 접촉을 통해 증권을 매각하는 기채방식으로 '연고모집'(private subscription)이라고도 한다. [[공모]](公募)에 비해 시간과 [[비용]]이 절약되고, 기업내용 공개를 회피할 수 있으며, 매입자 입장에서 유리한 조건으로 대량의 증권을 취득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하지만 발행량이 한정되고 발행자가 유통시장에서 사후관리를 할 수 없고, 기채시 담보에 대하여 엄격한 조건을 부과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
기관투자가나 특정 개인에 대하여 개별적 접촉을 통해 증권을 매각하는 기채방식으로 [[연고모집]](緣故募集)이라고도 한다. [[공모]](公募)에 비해 시간과 [[비용]]이 절약되고, 기업내용 공개를 회피할 수 있으며, 매입자 입장에서 유리한 조건으로 대량의 증권을 취득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하지만 발행량이 한정되고 발행자가 유통시장에서 사후관리를 할 수 없고, 기채시 담보에 대하여 엄격한 조건을 부과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 같이 보기 ==
 
== 같이 보기 ==

2019년 8월 6일 (화) 13:16 기준 최신판

사모(私募, private placement)는 금융기관이나 거액의 투자가가 대량의 주를 처분할 때, 시세의 급격한 변동을 막기 위해서 거래소의 회원이 이를 사들이거나, 매개(媒介)하는 방법이다.

개요[편집]

기관투자가나 특정 개인에 대하여 개별적 접촉을 통해 증권을 매각하는 기채방식으로 연고모집(緣故募集)이라고도 한다. 공모(公募)에 비해 시간과 비용이 절약되고, 기업내용 공개를 회피할 수 있으며, 매입자 입장에서 유리한 조건으로 대량의 증권을 취득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하지만 발행량이 한정되고 발행자가 유통시장에서 사후관리를 할 수 없고, 기채시 담보에 대하여 엄격한 조건을 부과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사모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