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역머리어깨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1번째 줄: 1번째 줄:
 
[[파일:역머리어깨형.png|썸네일|400픽셀|'''역머리어깨형'''(head and shoulder bottom)]]
 
[[파일:역머리어깨형.png|썸네일|400픽셀|'''역머리어깨형'''(head and shoulder bottom)]]
  
'''역머리어깨형'''(head and shoulder bottom)<!--역머리어깨형, head and shoulder bottom-->이란 주식이나 암호화폐 차트에서 보이는 [[캔들]] 패턴으로 대표적인 추세 전환형 패턴이다. [[머리어깨형]]의 반대 모양으로 세 개의 저점 중 가운데 저점이 가장 낮아 거꾸로 된 사람의 머리와 어깨로 보인다고 하여 역머리어깨형이라 부른다. 세 개의 산봉우리가 거꾸로 보인다고 하여 '역삼봉형'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
'''역머리어깨형'''(head and shoulder bottom)<!--역머리어깨형, 헤드 앤 숄더 바텀, head and shoulder bottom-->이란 주식이나 암호화폐 차트에서 보이는 [[캔들]] 패턴으로 대표적인 추세 전환형 패턴이다. [[머리어깨형]]의 반대 모양으로 세 개의 저점 중 가운데 저점이 가장 낮아 거꾸로 된 사람의 머리와 어깨로 보인다고 하여 역머리어깨형이라 부른다. 세 개의 산봉우리가 거꾸로 보인다고 하여 '역삼봉형'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하락 추세의 끝을 나타내는 가장 정확한 패턴 중 하나다.
 
하락 추세의 끝을 나타내는 가장 정확한 패턴 중 하나다.

2019년 9월 17일 (화) 14:21 판

역머리어깨형(head and shoulder bottom)

역머리어깨형(head and shoulder bottom)이란 주식이나 암호화폐 차트에서 보이는 캔들 패턴으로 대표적인 추세 전환형 패턴이다. 머리어깨형의 반대 모양으로 세 개의 저점 중 가운데 저점이 가장 낮아 거꾸로 된 사람의 머리와 어깨로 보인다고 하여 역머리어깨형이라 부른다. 세 개의 산봉우리가 거꾸로 보인다고 하여 '역삼봉형'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하락 추세의 끝을 나타내는 가장 정확한 패턴 중 하나다.

반대의 개념으로 머리어깨형이 있다.

특징

  1. 하락 추세를 지나며 주가가 저점을 찍고 상승 추세를 형성한다.
  2. 주가가 다시 하락하여 전저점보다 더 낮은 최고 저점을 형성하고 다시 상승한다.
  3. 세 번째로 다시 하락하지만, 전저점 수준까지만 하락한다.

해석

일반적으로 주가의 모든 시세가 마무리되는 국면에서 발생한다. 첫 번째 저점인 왼쪽 어깨는 하락 추세로 거래량이 적다. 반등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함에 따라 매도 물량이 많아져 다시 하락한다. 두 번째 저점인 머리는 하락 추세의 마무리로 주가는 다시 하락했지만, 반등으로 인한 거래량이 증가하여 주가가 상승한다. 세 번째 저점인 오른쪽 어깨는 매도 물량으로 인해 주가가 다시 하락하지만 머리의 지지를 받고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고 주가가 상승하여 거래량이 증가한다. 이후 상승 추세가 지속할 가능성이 높다.

같이 보기


  의견.png 이 역머리어깨형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