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로마 라 사피엔자 대학교"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참고자료)
(개요)
2번째 줄: 2번째 줄:
  
 
==개요==
 
==개요==
로마 라 사피엔자 대학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 중 하나로 1303년 교황 보니파시오 8세의 의지로 가톨릭 교회에 의해 설립되었다. 유럽에서 가장 큰 대학교이며 이탈리아 최초로 한국자료실 'Window in Korea(한국의 창)'이 개설된 대학교이다. 한국자료실은 한국어 학습 교재와 한국의 역사 및 문학 관련 도서, 영화 및 음반 자료 등 2,873점의 책으로 구성되어있다.<ref>이현경,〈[http://www.newspim.com/news/view/20181017000205 이탈리아 최초의 한국자료실, 로마 라 사피엔차대학에 개설]〉, 《뉴스핌》,2018-10-17 </ref> 2008년 기준, 140,000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유럽에서 가장 많은 학생들이 다니는 대학이자. 세계에서는 두번째로 많은 학생이 다니고 있다. 유럽내에서 프랑크푸르트의 대학과 같은 저명한 대학교들보다 상위인 34위에 위치하고 있다. 중국학과와 한국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양대학교]] 국제학대학 원 재학생의 복수학위제 및 교환학생제를 시행중이다.
+
로마 라 사피엔자 대학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 중 하나로 1303년 교황 보니파시오 8세의 의지로 가톨릭교회에 의해 설립되었다. 유럽에서 가장 큰 대학교이며 이탈리아 최초로 한국 자료실 'Window in Korea(한국의 창)'이 개설된 대학교이다. 한국 자료실은 한국어 학습 교재와 한국의 역사 및 문학 관련 도서, 영화 및 음반 자료 등 2,873점의 책으로 구성되어있다.<ref>이현경,〈[http://www.newspim.com/news/view/20181017000205 이탈리아 최초의 한국자료실, 로마 라 사피엔차대학에 개설]〉, 《뉴스핌》,2018-10-17 </ref> 2008년 기준, 140,00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유럽에서 가장 많은 학생이 다니는 대학이자. 세계에서는 두 번째로 많은 학생이 다니고 있다. 유럽 내에서 프랑크푸르트의 대학과 같은 저명한 대학교들보다 상위인 34위에 있다. 중국학과와 한국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양대학교]] 국제학대학 원 재학생의 복수학위제 및 교환학생제를 시행 중이다.
  
 
==주요 인물==
 
==주요 인물==

2019년 10월 10일 (목) 16:29 판

로마 라 사피엔자 대학교(Sapienza - Università di Roma)는 이탈리아 라치오 주의 재정 지원을 받는 로마에 위치한 국립대학으로, 라사피엔자(La sapienza)라고 불리기도 한다.

개요

로마 라 사피엔자 대학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 중 하나로 1303년 교황 보니파시오 8세의 의지로 가톨릭교회에 의해 설립되었다. 유럽에서 가장 큰 대학교이며 이탈리아 최초로 한국 자료실 'Window in Korea(한국의 창)'이 개설된 대학교이다. 한국 자료실은 한국어 학습 교재와 한국의 역사 및 문학 관련 도서, 영화 및 음반 자료 등 2,873점의 책으로 구성되어있다.[1] 2008년 기준, 140,00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유럽에서 가장 많은 학생이 다니는 대학이자. 세계에서는 두 번째로 많은 학생이 다니고 있다. 유럽 내에서 프랑크푸르트의 대학과 같은 저명한 대학교들보다 상위인 34위에 있다. 중국학과와 한국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양대학교 국제학대학 원 재학생의 복수학위제 및 교환학생제를 시행 중이다.

주요 인물

블록체인의 트릴레마인 분산화, 확장성, 보안의 3중 딜레마를 해결하기 위한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인 알고랜드(Algorand)의 창시자 실비오 미칼리(Silvio Micali), 블록체인 기반의 분쟁 해결 및 법률 서비스를 위한 암호화폐 프로젝트인 주어(JUR)의 창시자이자 대표이사인 알레산드로 팔롬보(Alessandro Palombo) 등이 있다.

각주

참고자료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가 필요합니다.  

  의견.png 이 로마 라 사피엔자 대학교 문서는 대학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