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펌핑

위키원
vosxja1313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7월 4일 (목) 17:06 판 (새 문서: '''펌핑'''이란 작전 세력에 의해 암호화폐의 가격을 급격하게 상승시킨다는 뜻의 속어이다. == 어원 == 대한민국에서만 쓰이는 용어...)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펌핑이란 작전 세력에 의해 암호화폐의 가격을 급격하게 상승시킨다는 뜻의 속어이다.

어원

대한민국에서만 쓰이는 용어로 급격한 근육 운동을 통해 근육의 혈류량이 높아져 부풀어오른 상태를 말하는 펌핑에서 따온 것으로 세력에 의해 암호화폐의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되는 것을 의미한다.

사례

주식과 마찬가지로 작전 세력에 의해 암호화폐의 가격이 부풀려진 것이다. 암호화폐 에어드랍(Air Drop)과 관련이 있다. 에어드랍(airdrop)이란 공중(air)에서 떨어뜨린다(drop)는 뜻으로서, 기존 암호화폐 소유자들에게 무상으로 코인을 배분하여 지급하는 행위를 말한다. 주식에서 '무상증자'와 유사한 개념이다. 주식 시장이던 암호화폐 시장이던 내가 보유한 자산이 추가로 생길 경우 자연스레 자산이 늘어나게 된다. 따라서 에어드랍이 예고되면 대부분의 투자자가 가격 상승을 예상함과 동시에 가격이 상승하게 된다.

작전 세력이 소셜미디어나 메신저 등을 통하여 펌핑을 주도한다는 광고 글이 올라오기도 한다. 유료 회원에게 미리 펌핑의 핵심 정보를 넘겨 암호화폐를 선취매하고 이후 일반 회원에게 시그널을 보내 매수에 들어가면 가격이 상승한다. 선취매한 이들은 막대한 이득을 얻고 빠지게 되며 부풀었던 가격은 급격하게 무너진다.

참고자료

같이 보기


  의견.png 이 펌핑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