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질라
버그질라(Bugzilla)는 강력하고 기능이 풍부하며 성숙한 결함 추적 시스템 또는 버그 추적 시스템이다. 결함 추적 시스템을 통해 개발자 팀은 제품의 뛰어난 버그, 문제, 문제 개선 및 기타 변경 요청을 효과적으로 추적할 수 있다. 간단한 결함 추적 기능은 종종 깃허브(GitHub) 또는 기타 웹 기반 또는 로컬 설치와 같은 통합 소스코드 관리 환경에 내장된다.
개요
버그질라는 원래 모질라 프로젝트가 개발하여 사용한 웹 기반의 일반 목적의 버그 추적기 및 테스트 도구이다. 현재 모딜라 공용 허가서로 사용권이 제공된다. 1998년에 넷스케이프 커뮤니케이션스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로 공개하였으며 다양한 단체가 버그 추적 시스템으로 채택하였다.
역사
- 1998년 4월 6일: mozilla.org가 처음 온라인에 등장하여 출시 한 제품
- 1998년 8월 26일: 공개 배포 후 테스트 및 수정을 거쳐 익명의 CVS를 통해 오픈 소스로 출시
- 1998년 9월 15일: Terry가 버그질라(Bugzilla)를 대중적인 언어 인 것처럼 보이기 위해 Peral로 이식하기로 결정
- 1998년 9월 19일: 버그질라(Bugzilla) 2.0 출시
- 2000년 4월: Terry는 버그질라(Bugzila)의 프로젝트 제어권을 Tara Hernandez에게 넘김
- 2007년 5월: 버그질라(Bugzilla) 3.0 출시
- 2011년 2월: 버그질라(Bugzilla) 4.0 출시
- 2015년 7월: 버그질라(Bugzilla) 5.0 출시
특징
기능
- 고급 검색 기능: 버그질라(Bugzilla)에서는 두 가지 검색 형식을 제공한다. 신규 사용자에게 간단하고 버그의 전체 텍스트를 검색하는 구글과 유사한 기본 버그 검색과 시간 기반 검색 및 구체적인 쿼리를 포함하여 원하는 검색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 사용자 기본 설정에 의해 제어되는 이메일 알림: 버그질라(Bugzilla)에서 변경된 사항과 개임 사용자 환경 설정에 의해 완전히 제어되는 버그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 다양한 형식의 버그 목록(Atom, iCal등): 버그를 검색 할 때, 기본 HTML 레이아웃이 아닌 다양한 형식으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피드처럼 검색을 구독하려는 경우 Atom에서 버그 목록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ICalendar 형식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버그질라(Bugzilla)의 시간 추적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버그가 캘린더에 들어가는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모든 버그의 세부 정보를 포함하는 길고 인쇄 가능한 보고서 형식, 스프테드 시트로 가져 오기 위한 CSV 형식 및 다양한 XML 형식과 같은 더 많은 형식을 사용할 수 있다.
- 이메일로 예약 된 보고서: 버그질라(Bugzilla)에는 지정한 일정에 따라 특정 검색 결과를 지정하는 사용자, 다른 사용자 또는 그룹을 보내는 시스템이 있다. 하루 중 언제라도 발생 가능하며 15분마다 발생할 수 있는데, 이 시스템에 대한 액세스는 그룹 시스템에 의해 제어되므로 액세스 권한이 있는 사용자와 자신이 아닌 다른 사용자에게 보고서를 보낼 수 있는 사용자를 개별적으로 제한 할 수 있다.
- 보고서 및 차트: 버그 데이터베이스가 지금 어떻게 보이는지 알고 싶다면 X축 및 Y축으로 두 필드를 사용하고 검색 기준을 사용하여 원하는 버그를 제한하는 테이블을 만들 수 있다. 즉, 각 제품의 각 상태에 몇 개의 버그가 있는지를 보고서를 통해 볼 수 있는 것이다.
- 자동 중복 버그 감지: 버그질라(Bugzilla)에서 버그를 제출할 때 간단한 요약을 입력하기 시작하자마자 시스템에서 유사한 버그를 자동으로 찾고 사용자가 새로운 버그를 제출하는 대신 해당 버그 중 하나의 CC 목록에 자신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한다.
- 이메일로 버그 파일/수정: 웹 인터페이스 외에도 새로운 버그를 생성하거나 기존 버그를 수정할 이메일을 버그질라(Bugzilla)에 보낼 수 있으며, 버그에 파일을 매우 쉽게 첨부 할 수도 있다.
- 시간 추적: 버그를 수정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추정한 다음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추적할 수 있다. 버그를 완료해야하는 기한을 설정할 수도 있다.
- 시스템 요청: 요청 시스템은 다른 사용자에게 특정 버그 또는 첨부 파일로 작업을 요청하는 방법이다. 다른 사용자가 요청을 승인하거나 거부할 수 있으며, 버그질라(Bugzilla)는 응답을 추적한다. 이것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 코드 검토를 요청하거나 특정 사용자의 정보를 요청하거나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하는 경우 시스템은 매우 유연하며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 개인 첨부 파일 및 주석: 내부자 그룹에 있는 경우 특정 첨부 파일과 댓글을 비공개로 표시하면 내부자 그룹에 속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는 보이지 않는다. 사용자는 코멘트가 숨겨 졌다는 것을 알지만 그 내용에 접근할 수 없다.
- 자동 사용자 이름 완성 또는 드롭 다운 사용자 목록: 소규모 버그질라(Bugzilla) 설치의 경우 버그질라(Bugzilla)는 선택 가능한 드롭 다운 목록에 모든 사용자 표시, 다른 사용자에게 버그 재 할당, CC 목록에 사용자 추가 또는 기타 여러 영역을 지원한다. 관리자는 특정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의 존재를 알지 못하도록 사용자 가시성 제어를 사용하여 각 사용자의 드롭 다운 목록에 나타나는 사람을 제어 할 수 있다. 대규모 설치의 경우 버그질라(Bugzilla)는 담당자, CC 목록 또는 사용자 이름을 사용하는 기타 필드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 할 때 자동 완성을 지원한다. 이 필드 중 하나에 3 자 이상을 입력하면 버그질라(Bugzilla)는 사용자 이름이나 실제 이름에 해당 문자가있는 사용자 목록을 제안한다.
- 패치 뷰어: 버그에 첨부 된 패치를 멋지고 다채로운 보기로 제공한다. 또한, LXR, CVS 및 Bonsai와 통합되어 패치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데, 특히 코드 검토가 훨씬 쉬워진다.
- 다른 사용자 보기: 버그질라(Bugzilla)에서 다른 사용자를 '보고 싶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면 그 사용자가 마치 당신 인 것처럼 버그질라(Bugzilla)에서받는 모든 이메일을 받게된다. 이것은 한 개발자가 휴가를 가고 다른 개발자가 휴가를 보내는 동안 다른 개발자가 해당 개발자의 버그를 처리해야 할 때 특히 유용하게 사용된다. 단, 보안을 우회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고, 버그에 접근 할 수 없다면 어떤 상황에서도 이에 대한 알림을받지 못한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