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앙코르미디어그룹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앙코르미디어그룹(Encore Media Group)
앙코르미디어그룹(Encore Media Group)

앙코르미디어그룹(Encore Media Group)은 기술 시장을 전문으로 하는 역동적이고 기업가적인 이벤트 회사이다.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5G, 사이버 보안 및 클라우드를 탐구하는 국제 엔터프라이즈 기술 이벤트 시리즈를 제작하며 주요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엔코어(Encore)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전 세계적인 고품질 콘퍼런스 및 전시회를 개최한다. 본사는 영국 브리스틀에 있으며 매년 미국 실리콘밸리, 영국 런던 및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에서 정기적인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주요 이벤트[편집]

5개 공동행사[편집]

  • IoT 기술 엑스포 :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내 최신 혁신을 탐구하고 제조, 운송, 공급망, 물류, 자동차, 건설, 정부, 에너지, 유틸리티, 보험, 건강 관리 및 소매를 포함한 많은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다룬다.
  • 블록체인 엑스포 :블록체인 엑스포 월드 시리즈는 1년 내내 글로벌, 유럽 및 북미에서 3개의 콘퍼런스로 개최된다. 세계 최대의 블록체인 콘퍼런스 및 전시회는 엔터프라이즈 기술의 미래에 중점을 두며 최첨단 블록체인 기술을 수용하고 개발하는 주요 브랜드의 2일 간의 최상위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블록체인 이벤트는 IoT Tech Expo, AI & Big Data Expo, 5G Expo 및 Cyber ​​Security & Cloud Expo와 함께 배치되어 한 곳에서 여러 분야의 기술을 탐색 할 수 있다. 회의는 일련의 전문가 기조연설, 대화식 패널 토론 및 솔루션 기반 사례 연구를 제공한다.
  • AI 및 빅데이터 엑스포: 더 스마트한 미래를 위한 AI 및 빅 데이터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AI & 빅 데이터 엑스포 월드 시리즈는 최고의 인공 지능 & 빅 데이터 콘퍼런스 및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인공 지능 및 빅 데이터의 세계에서 쇼케이스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기술과 전략, 탐구하고 실용적이고 성공적인 발견하는 것을 구현 AI 및 빅 데이터를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발전시킨다. AI & Big Data Expo는 사물 인터넷 부문, 블록 체인 엑스포, 5G 엑스포 및 사이버 보안 및 클라우드 엑스포를 위한 최대 규모의 글로벌 모임 인 IoT Tech Expo 와 함께 공동 주최된다. 이 행사는 월드 시리즈를 통해 26,000 명 이상의 참석자 를 유치하고 있다.
  • 사이버 보안 및 클라우드 엑스포: 사이버 보안 및 클라우드에 대한 2일 간의 최상위 토론과 정부, 에너지, 금융 서비스, 건강 관리 등의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하며 엔터프라이즈 사이버 보안, 사이버 인텔리전스, 규정 및 준수 및 보안 솔루션 개발 전용 트랙 내에서 실제 사례 연구 및 전문가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사이버 보안 및 클라우드 이벤트는 IoT Tech Expo, AI & Big Data Expo 및 Blockchain Expo와 함께 배치되어 한 곳에서 여러분야의 기술을 탐색 할 수 있다.
  • 5G 엑스포 : 5G 콘퍼런스 및 전시회 월드 시리즈는 최고 수준의 콘텐츠 및 5G 대기 시간 – 네트워크 슬라이싱 – 엔터프라이즈 이점 및 과제 – 협업 5G – IoT 및 블록 체인 – 5G의 빅 데이터 및 AI – 사이버 보안의 미래 등 주제를 다루는 토론을 포함하여 운영 5G를 탐색한다.

스폰서[편집]

  • 시스코(Cisco) : 레오나드 보삭(Leonard Bosack)과 샌디 러너(Sandra ‘Sandy’ Lerner)가 1984년 샌프란시스코에 설립한 미국의 정보 통신 회사. 네트워크 설비들을 제조 · 판매하며, 다양한 네트워킹 솔루션과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시스코는 라우터(Router), 스위칭 허브(일명 스위치, Switching Hub) 등의 네트워킹 장비를 비롯하여 기업을 위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UC, Unified Communication : 기업 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단일한 플랫폼을 통해 제공해 주는 것을 칭함), 통신사업자를 위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네트워킹 전문 기업이다.
  • (DELL) : 마이클 델이 1984년에 설립한 미국의 PC 제조/판매 회사. 본사는 텍사스의 라운드 락에 위치하고 있다.
  • 비티(BT) : 영국에서 가장 큰 유선전화 및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이다. 영국 최대의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이며 영국에서 두번째로 큰 유료TV스포츠 방송사이기도 하다. 보안, 클라우드 및 네트워킹 서비스를 통해 180개 국 글로벌 다국적 기업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장은 얀 두 플레시스(Jan du Plessis)이며 CEO는 필립 얀센(Philip Jansen)이다.
  • SAP : 독일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1972년 독일 만하임에서 IBM 출신 엔지니어 5명이 세운 소프트웨어 기업이며 축구팬들에게는 현실에서 FM을 구현하는 TSG 1899 호펜하임의 창립자 디트마르 호프가 창립한 회사로 알려져 있다. 주로 산업용 소프트웨어, 특히 ERP를 중점적으로 개발하는 업체이다. 다들 알만한 세계적인 대기업들은 다 SAP ERP를 쓴다고 보면 된다. 한국에도 지사가 있다. 요즘은 빅데이터 솔루션인 SAP HANA로 유명하다. 서울대학교 연구진이 개발하기 시작한 것을 인수했는데, 한국에서도 이걸로 광고한다. 현재는 SAP는 ERP 회사에서 나아가 다양한 클라우드 컴퓨팅 회사를 인수합병하며, SaaS, PaaS, IaaS 클라우드까지 범위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또한, SAP 레오나르도라는 4차 산업혁명의 첨단 기술 (AI, 빅데이터, ML, 블록체인 등)의 기술을 통합한 솔루션을 통해 지능형 기업(Intelligent Enterprise) 혁신을 이끌고 있다.
  • IBM : 미국의 IT 기업이다. IBM은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의 약자로서, '국제사무기기회사'라는 뜻이다. IBM은 컴퓨터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판매 및 컨설팅과 서비스가 주요 사업인 다국적 기업이다. 세계 컴퓨터 시장의 점유율을 대부분 차지하고 있으며 컴퓨터 외에도 사무기기들과 정보 처리 시스템을 제조한다. IBM은 허먼 홀러리스가 1896년에 창설한 Tabulating Machine Company라는 회사와 1911년에 Computing Scale Company of America와 International Time Recording Company를 합병하면서 세워진 CTR(Computing Tabulating Recording Co.)이 IBM의 전신이다.
  • 인텔(Intel) : 반도체의 설계와 제조를 하는 미국의 다국적 기업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반도체 제조사로 본사는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 있으며 반도체 제조 공장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San Jose)에 있다. 1968년 7월 18일 고든 무어(Gordon Moore)와 로버트 노이스(Rovert Noyce)가 설립하였으며, Integrated Electronics의 혼성어이다. 인텔은 CPU와 컴퓨터 관련 칩셋, 랜 제품이나 임베디드 제품군, 네트워크 카드, 집적 회로, 플래시 메모리, 서버, SSD 등 컴퓨터 전반에 걸친 제품군을 생산하고 수치 해석 및 데이터 처리용 라이브러리나 컴파일러를 만들고 있다. 세계 최초로 플래시 메모리의 양산형 모델을 만들기 한 기업이다.
  • 지멘스(SIEMENS) : 독일의 전자·전기 기업으로 인더스트리(Industry), 인프라&도시(Infrastructure&Cities), 에너지(Energy), 헬스케어(Health Care) 분야에서 첨단 제품 및 이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846년 기술장교였던 에른스트 베르너 폰 지멘스(Ernst Werner von Siemens)는 수신기(受信機)와 발신기(發信機)에서 동시에 정보 전달이 가능한 ‘다이얼 전신기(Dial Telegraph, ‘전신기’는 전기 신호를 활용한 통신기기)’를 개발했고, 정밀기계 제조업자인 요한 게오르크 할스케(Johann Georg Halske)와 함께 ‘지멘스-할스케 전신건설회사(Telegraphie Bau-Anstalt Siemens & Halske, 두 사람의 이름을 차용함)’를 설립했다.
  • 언스트앤영(Ernst & Young) : 세계 4대 경영 컨설팅 회사중 하나이다. 2019년에는 와인 이력을 추적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했다. 자체 블록체인인 옵스체인(OpsChain)의 블록체인와인 서비스를 위한 와인 이력 추적 플랫폼 타투와인(TATTOO Wine)을 개발했다.
  • 히타치(Hitachi) : 기계나 전자 부문에 주력하는 일본의 대기업이다. 전자 분야에서는 반도체와 대형 컴퓨터 부문에 큰 비중을 두고 있다.
  • 레노버(Lenovo) :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PC, 스마트폰, 워크스테이션, 서버, 전자 저장장치, IT 솔루션 등을 개발·제조 및 판매하는 중국의 다국적 전자기기 회사이다. 1984년 류촨즈(Liu Chuanzhi)가 베이징에서 10명의 기술자들과 함께 약 20만 위안으로 설립하였다. 본사는 중국 베이징,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의 모리스빌에 있다. 류촨즈는 당시 레전드(Legend)라는 이름으로 회사를 설립하였고, 2002년 세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회사명을 레노버(Lenovo)로 변경하였다. Le는 기존 회사명인 레전드(Legend)에서 앞 글자를 따왔고, novo는 라틴어로 새로움(new)을 뜻한다. 처음에는 컴퓨터 구매자들에게 품질 검사를 해주다가 IBM 개인 컴퓨터에서 중국어를 사용할 수 있는 회로 기판을 개발하기 시작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 액센츄어(Accenture) : 아일랜드에 본사를 둔 글로벌 IT 컨설팅 기업으로 경영컨설팅, 기술,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이사는 줄리 스위트(Julie Sweet)이다. 아서앤더슨(Arthur Andersen)이라는 이름의 컨설팅 회사에서 출발하여 2001년 새롭게 액센츄어로 사명을 변경 후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다. 액센츄어는 전략, 컨설팅, 디지털, 기술 및 운영 분야에서 광범위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전문 서비스 기업이다.
  • 아마존 웹서비스(AWS) : 아마존닷컴에서 개발한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이다. Amazon Web Services는 아마존(Amazon)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가상 컴퓨터와 스토리지, 네트워크 인프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와 개발자가 웹 서비스를 사용하여 확장 가능하고 정교한 애플리케이션 구축하도록 지원하여 준다.
  • 딜로이트(Deloitte) : 영국의 회계 및 컨설팅 기업으로 세계 4대 회계법인을 이루는 대형 회계법인이다. 딜로이트코리아는 회계 및 세무 자문 서비스를 담당하는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컨설팅 서비스를 담당하는 딜로이트컨설팅이 있다. 한국 법인 대표는 홍종성이다.
  • EEA : Enterprise Ethereum Alliance(엔터프라이즈 이더리움 얼라이언스)의 약자로서, 기업형 이더리움 연합, 이더리움 기업 연합 또는 간략히 이더리움 연합이라고 한다. 한국의 삼성에스디에스㈜(Samsung SDS) 등 글로벌 기업들이 EEA 소속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 이토로(ETORO) : 세계 최대 사회 투자 네트워크이며 글로벌 투자 플랫폼이다. 2018년 5월, eToro는 전문 지식에 관계없이 소매 투자자에게 cryptocurrency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도구와 리소스를 미국 시장에 처음 제공했다. 미국 내에서 eToro 사용자는 투자 전략을 공유하는 플랫폼에서 다른 미국 상인의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전무이사는 가이 허쉬(Guy Hirsch)이다.
  • 하이퍼레저(HyperLeder) : 스마트 계약을 구현할 수 있는 오픈소스 기반의 프라이빗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리눅스재단(Linux Foundation)이 주관하고 있다. 금융, 사물인터넷(IoT), 물류, 제조, 기술 등 여러 산업에 걸쳐 응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이퍼레저는 리눅스재단이 이끌고 있는 오픈소스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술의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 노키아(NOKIA) : 핀란드 에스푸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으로 네트워크 설비 및 통신장치를 제조한다. 120개국에서 9만여 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자회사로 노키아네트웍스(Nokia Networks), 노키아테크놀로지스(Nokia Technologies), HERE가 있다. 헬싱키, 프랑크푸르트, 뉴욕, 런던 주식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 오라클 (회사)(ORACLE) : 1977년 래리 엘리슨(Larry Ellison) 등이 공동 창업한 미국의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이다. Oracle DBMS를 개발했다. 2010년 썬 마이크로시스템즈(SUN Microsystems) 회사를 인수했다. 자바(Java), 프로씨(Pro-C) 언어를 관리하고 있고, Oracle, 마이에스큐엘(MySQL), 웹로직(WebLogic), 아이플래닛(iPlanet), 웹티어(WebTier), 솔라리스(Solaris), 턱시도(Tuxedo) 등의 제품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실리콘밸리에 있다.
  •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 PricewaterhouseCoopers) : 1998년에 쿠퍼스 및 라이브랜드와 프라이스 워터하우스의 합병으로 설립된 영국 런던에 있는 매출액 기준 세계 1위의 다국적 회계 감사 기업이다. 흔히 PwC(피더블유씨)라는 약칭을 사용한다.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는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다국적 전문 서비스 네트워크이며, 전 세계 157개국의 276,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2016년 7월 로버트 모리츠(Robert E. Moritz, Bob Moritz)가 회장으로 선임되었다.
  • 레드햇(redhat) : 1993년 미국에서 설립된 기업으로, 기업용 오픈소스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레드햇은 ‘기술 덕후(geek)’인 마크 유잉(Marc Ewing)과 밥 영(Bob Young)이 만든 기업이다.
  • 시만텍(Symantec) : 세계 최대 보안 소프트웨어(SW) 회사로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 본사를 두고 있다.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웹 등 정보기술(IT) 인프라 전반을 보호하는 보안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개발·공급하고 있다. 시만텍은 1982년 미국 국립과학재단(NSF) 보조금을 받아 게리 헨드릭스가 설립했다. 2019년 8월 미국 통신칩 분야의 큰손 브로드컴(Broadcom)이 시만텍(Symantec)을 인수했다.
  • 클라우드보안연합(Cloud security alliance, CSA) : 안전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모범 사례에 대한 인식을 정의하고 높이는데 전념하는 세계 최고의 조직이다. CSA는 산업 실무자, 협회, 정부 및 기업 및 개인 구성원의 주제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클라우드 보안 관련 연구, 교육, 인증, 이벤트 및 제품을 제공한다.
  • 허니웰(Heneywell) : 미국계 글로벌 기업으로 소비자 가전부터 항공우주와 방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
  • 산업용 인터넷 컨소시업(industrial internet CONSORTIUM) : 상호 연결되는 기계 및 디바이스, 지능형 분석 및 근무자들의 개발, 채택 및 광범위한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현재까지 180개 이상의 회원업체들로 구성된 개방형 회원기구이다. 2014년 AT&T, Cisco, GE, IBM, Intel에 의해 설립된 산업용 인터넷 컨소시엄은 산업용 인터넷의 우선권 및 기술 사용 가능성을 촉진하고 공동연구를 하고 있다.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앙코르미디어그룹 문서는 행사업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