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조현진

위키원
(Bruno Cho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조현진
포블게이트(Foblgate) 거래소

조현진은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포블게이트(FOBLGATE)의 공동창업자(Co-Founder)이다. 비알파트너스(BRP; BRPartners)의 공동대표이기도 하다. 영어 이름은 브루노 조(Bruno Cho)이다.

블록체인 산업혁신 컨퍼런스 2019.jpg
이 그림에 대한 정보
조현진 대표가 블록체인 산업혁신 컨퍼런스 2019 행사에서 발표합니다.

개요[편집]

비알파트너스의 공동대표이며 포블게이트의 공동창업자인 조현진은 과거에 삼성물산에서 건축 엔지니어링, 영업, 홍보 분야에서 8년간 경험을 쌓았다. 현재 블록체인 투자 펀드 매니저, 블록체인 기술 분석가, 인큐베이터&액셀러레이터, 블록체인 스타트업 어드바이저 등의 일을 하고 있다. 조현진은 포블게이트가 안정적인 거래소로 정착한 이후 앞으로 거래소가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나아가야 하는지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포블게이트는 단순히 암호화폐를 사고 파는 거래 플랫폼이 아닌, 더욱 많은 사람이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만날 수 있는 만남의 장 및 종합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학력[편집]

  • 2017년~2019년 : 고려대학교 지식재산학 학위

경력[편집]

  • 2009년 2월~2016년 7월 : 삼성물산(Samsung C&T Corporation) 어소시에이트(Associate)
  • 2017년 4월~현재 : 비알파트너스(BRPartners) 공동창업자 및 대표이사
  • 2018년 2월~현재 : 칠리즈(ChiliZ) 공식 파트너
  • 2018년 6월~현재 : 플라틴(Platin) 공식 파트너
  • 2018년 6월~현재 : 인피니티 어그멘티드 리얼리티(Infinity Augmented Reality, Inc.) 공식 파트너
  • 2018년 6월~현재 : 플레타(Fleta)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
  • 2018년 7월~현재 : 델타 서밋(DELTA Summit) 공식 파트너
  • 2019년 7월~현재 : 포블게이트 공동창업자

주요 활동[편집]

블록체인 산업혁신 컨퍼런스 2019[편집]

블록체인 산업혁신 컨퍼런스 2019(Blockchain Industry Innovation Conference 2019)는 ㈜테크월드가 주최하는 제3회 블록체인 산업혁신 콘퍼런스 행사이다. 12월 3일(화)~4일(수)까지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다. '2020년 블록체인 업계의 방향성과 전망'을 주제로 플랫폼, 디앱/엔터프라이즈 등의 분야별 선도기업 전문가들과 함께 2019년 성과를 점검하고 다가오는 2020년 블록체인의 성장 방향을 조망한다. 블록체인 관련 협회와 블록체인 실사용화를 위해 뛰는 기업들이 참가한다. 포블게이트의 조현진은 이날 "블록체인 산업육성을 위한 건전한 인프라"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포블게이트[편집]

조현진은 포블게이트의 공동창업자이다. 포블게이트가 안정적인 거래소로 정착한 이후 방향에 대해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포블게이트는 블록체인 기반 실질적인 서비스 구축 경험이 많은 글로스퍼와 비알파트너스가 가진 노하우를 총집합해 설립됐다. 포블게이트는 타 거래소와 다른 차별점이 있다. 우선 페이스북, 카카오 등 간편 로그인 방식 채택으로 누구나 이용하기 쉽고 간단한 트레이딩뷰를 지원한다. 24시간 암호화폐 입출금, 유망 암호화폐 발굴 및 엑셀러레이팅 지원, 물리적 망 분리, 24시간 모니터링 등을 통한 안전한 거래망 구축, 일대일 온라인 상담 등 다양한 고객센터 채널을 지원하고 있다. 포블게이트는 이용하기 쉽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1]

비알파트너스[편집]

조현진은 비알파트너스의 공동창립자이자 대표이사이다. 비알파트너스에서 선순환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전략 기획 및 경영을 담당하고 있다. 비알파트너스는 국내외 블록체인 회사와 상장사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미래가 유망한 블록체인 회사를 발굴하여 투자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의 성장을 위해 각종 컨설팅, 어드바이징을 전문으로 하는 블록체인 전문기업이다. 또한,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회사로, 유망한 블록체인회사의 창업을 가속화하고 투자한다. 그로 인해서 우리는 스타트업 회사들의 성장을 돕고, 그들을 성공적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삼성물산[편집]

조현진은 삼성물산에서 근무할 때 건축 엔지니어링, 영업, 홍보, 하청 업체와의 협력, 노무비 시스템 등의 분야에서 8년간 경험을 쌓았다. 특히, 한국에서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한 곳의 비용 관리, HR 관리, 전략적 비즈니스 모델에 특화됐다. 삼성물산은 삼성그룹의 모기업으로 1938년 설립되었으며, 1975년 '종합상사 1호'로 지정되어 해외 영업을 주도해왔다. 1995년 12월에는 삼성건설과 합병하여, 전 세계 50여 개국의 거점에서 글로벌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1963년 국토개발의 의지 아래 설립된 삼성에버랜드는 리조트, 식음, 조경 영역으로 업을 확장하며 대한민국의 서비스 사업을 선도해 왔으며, 1954년 설립 이후 대한민국의 패션 산업을 이끌어온 제일모직 패션 부문을 2013년 12월 인수하며 제일모직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는 사업을 전개해 왔다. 각 산업군에서 리딩기업으로서 명성을 쌓아온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은 2015년 9월 합병을 통해 건설/상사/패션/리조트 부문을 아우르는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 및 라이프스타일 이노베이터로 더욱 성장해 나가고 있다.

플레타[편집]

조현진은 플레타의 액셀러레이터이다. 플레타는 현재의 블록체인 플랫폼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플랫폼 참가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플랫폼 기술 솔루션은 멀티체인 구조, 새로운 합의 알고리즘, PoF, 블록 리디자인, 레벨 트리, 병렬 샤딩 등을 포함한다. 플레타는 고급 기능과 매우 효율적인 블록 처리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블록체인의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고 있다. 플레타는 메인체인과는 별도로 서브체인이 존재하는 독립적인 멀티체인 구조를 활용하여 메인체인 과부하 문제를 해결하고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과도한 수수료를 줄인다. 즉, 메인체인과 데이터 도메인의 성능을 분리함으로써 각 디앱은 상호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작동하여 무한한 수의 디앱을 사용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디앱의 과도한 개발 비용과 디앱 사용으로 인한 실행 비용이 줄어든다.

각주[편집]

  1. 블록체인투데이, 〈차세대 암호화폐 거래소 포블게이트 오픈,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편리함 더해〉, 《블록체인투데이》, 2019-10-02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조현진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