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가속처리장치"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1번째 줄: 1번째 줄:
'''APU'''<!-- 내장그래픽 처리 장치--> 또는 APU(Aceelerated Processing Unit: 가속처리장치)는 CPU에 GPU를 내장 시킨것이다. CPU와 GPU가 하나의 칩으로 되어있으므로 상호간 데이터 전달효율이 높다. 또한 CPU와 GPU 두가지 부품을 서로 합치면 단가와 소비전력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한다.
+
'''APU'''<!-- 내장그래픽 처리 장치--> 또는 APU(Aceelerated Processing Unit: 가속처리장치)는 CPU에 GPU를 내장 시킨것이다.  
  
 
==제조사==  
 
==제조사==  
5번째 줄: 5번째 줄:
 
AMD는 1세대 APU인 라노(LIANO)를 시장에 공개를 하였으며 다양한 CPU시리즈에 APU를 채택했다.
 
AMD는 1세대 APU인 라노(LIANO)를 시장에 공개를 하였으며 다양한 CPU시리즈에 APU를 채택했다.
  
 
+
==특징==
 +
CPU에 마이크로 생산공정을 이용하여 개별의 부품인 GPU를 탑재하여 CPU와 GPU를 하나로 만든 부품이다.
 +
CPU와 GPU가 하나의 칩으로 되어있으므로 상호간 데이터 전달효율이 높다. 또한 CPU와 GPU 두가지 부품을 서로 합치면 단가와 소비전력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한다. 탑재된 GPU의 성능은 개별의 GPU보다 성능이 떨어지므로 고사양 3D 게임이나 고화질 동영상을 이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는 경제적으로 이득이다.
  
  

2019년 6월 24일 (월) 16:00 판

APU 또는 APU(Aceelerated Processing Unit: 가속처리장치)는 CPU에 GPU를 내장 시킨것이다.

제조사

인텔은 2세대 코어 i시리즈부터 내장 그래픽을 CPU에 탑재하여 출시하고 있다. AMD는 1세대 APU인 라노(LIANO)를 시장에 공개를 하였으며 다양한 CPU시리즈에 APU를 채택했다.

특징

CPU에 마이크로 생산공정을 이용하여 개별의 부품인 GPU를 탑재하여 CPU와 GPU를 하나로 만든 부품이다. CPU와 GPU가 하나의 칩으로 되어있으므로 상호간 데이터 전달효율이 높다. 또한 CPU와 GPU 두가지 부품을 서로 합치면 단가와 소비전력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한다. 탑재된 GPU의 성능은 개별의 GPU보다 성능이 떨어지므로 고사양 3D 게임이나 고화질 동영상을 이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는 경제적으로 이득이다.







같이 보기


  의견.png 이 가속처리장치 문서는 컴퓨터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