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진멍지아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진멍지아(靳梦嘉, jìn mèng jiā)

진멍지아(靳梦嘉, jìn mèng jiā)는 중국의 오케이이엑스(OKEx)가 투자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99이엑스(99EX)의 창업자이다. 영문명은 데릭 진(Derek Jin)이다.

인물소개

진멍지아(靳梦嘉)는 베이징외국어대학을 졸업했으며 모바일결제와 온라인 교육기술 전문가이다. 탈중앙화된 글로벌 디지털 저작권 자산 거래 시스템 DCAex의 공동창시자이며 263, 온라인 교육 업체인 안보교육(安博教育), 레노바에서 마케팅 담당자로 근무한 경력이 있다. 아오시대(傲时代), 마터우(码投) 등 회사를 창립한 경력이 있으며 다럔이다그룹(大连亿达集团) 부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학력사항

  • 2002년 ~ 2004년 시안국제문리학원(西安国际文理学院) 공상관리학과 전문대 졸업.
  • 2004년 ~ 2006년 베이징외국어대학 검정고시. 영문학

경력사항

  • 2009년 02월 ~ 2013년 02월 안보교육그룹(安博教育集团), 시니어 마케팅 매니저
  • 2013년 03월 ~ 2014년 03월 레노버 매니저
  • 2015년 07월 17일 베이징마터우정보기술유한회사(北京码投信息技术有限公司) 창업

사업 배경

진멍지아는 우연한 기회에 코인권에 입문하게 되었으며 그때만 해도 암호화폐에 대한 개념이 별로 없었다. 당시 온라인 결제 프로젝트 시 친구가 코인투기를 권하기도 했는데 비트코인을 해커의 대명사로만 생각했다. 나중에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여러 해 동안 사업을 해 온 오랜 친구가 진멍지아와 함께 블록체인을 만들자고 하였으며, 그때부터 블록체인 지식을 공부하고 보충하였다. 진멍지아는 대체로 새벽 3시쯤에 잠자리에 들었고 위홍(玉红)의 3시그룹(三点群: 3시무면블록체인그룹)을 따라잡을 정도였다. 그러다 골드아카데미 9기 강습에서 동창을 만나 블록체인의 진로와 자신의 진로에 대해 토론하던 중 거래소를 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한 프로젝트에서 거래소까지 모든 것이 새로운 시작이였다. 진멍지아는 전에 4년간 인터넷 관련 창업을 했는데 블록체인에 투자한 시간은 1년, 하지만 많은 것을 경험했다.[1]

주요활동

  • 99이엑스(99EX) : 오케이이엑스(OKEx)가 투자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금융 및 투자 분야의 베테랑들이 주축이 되어 블록체인 분야의 혁신 및 발전과 건전한 글로벌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 99이엑스는 오케이캐피탈(OK CAPITAL), 콜린스타캐피탈(CollinStar Capital, 科银资本), 링크브이씨(连接资本, LinkVC), 리앤싱캐피탈(链兴资本)의 전략적 투자를 받았으며 오케이이엑스가 수년 동안 디지털 자산 거래분야에서 쌓아온 축약 시스템, 카운터 시스템, 핫콜드 월렛 시스템, 자금 정산 시스템을 이용해 글로벌 다언어를 위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8년 10월에 설립되었다.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진멍지아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