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오다 겐키

위키원
jisoo96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5월 7일 (화) 10:18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오다 겐키(小田玄紀)
비트포인트(BitPoint)

오다 겐키(小田玄紀)는 일본의 암호화폐 거래소비트포인트(BitPoint)의 설립자 겸 대표이사(CEO)이다. 그는 '투자의 신' '경영의 귀재'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으며 해외 기관 투자자와의 교섭과 채권 투자를 다루는 등 금융·투자의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다.

생애

오다 겐키는 대학에서 첫 벤처 회사를 설립하고 2년 만에 매각되었다. 그리고 퇴사 후 10여 년 동안 벤처기업과 사회사업가를 위한 투자를 시작했다. 2012년부터 그는 상장사인 리믹스포인트에 입사해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리믹스포인트는 규제완화 시장에 기업을 투자하고 개발하는 기업이다. 2016년 일본 정부가 암호법을 바꿔 리믹스포인트의 자회사로 비트포인트(BITPoint)를 설립했다.

학력

약력

주요 활동

비트포인트

비트포인트는 2016년 3월 TSE 상장기업인 리믹스포인트의 자회사로 설립된 암호화폐 거래소다. 비트포인트는 일본 금융청의 심사를 통과하여 정식 허가를 받은 3대 암호화폐 거래소로 현재 오다 겐키가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2017년 9월 암호화폐를 송금, 사용, 투자할 수 있는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정식적으로 등록했다. 증권사, 은행 등 금융기관에 근무한 경험이 있는 임원들이 주로 관리하는 비트포인트 거래소는 모든 거래를 신뢰에 기반을 두고 있다. 보안 수준은 일본의 보안업체와 동등한 수준으로 해킹이나 서버 다운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비트포인트는 메타 트레이더 4와 같은 선진적이고 독특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트포인트는 암호기를 피아트(Fiat)로 바꾸는 거래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지역 피아트(Fiat)를 얻을 수 있다. 오다 겐키 대표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키우고, 세계적으로 암호-피아트 네트워크의 다리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비트포인트는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 홍콩, 말레이시아, 태국, 타이베이, 싱가포르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가기.png 비트포인트에 대해 자세히 보기

비트포인트 코리아

2017년 11월 비트포인트는 국내 증권 및 선물 트레이딩 전문가들과 함께 한국 합작법인 비트포인트 코리아를 설립했다.[1]비트포인트 코리아는 비트포인트의 글로벌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거래 시스템인 '비트포인트 플러스'를 도입할 것이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2019년 2월부터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독자적인 서버 구축을 통해 높은 보안 수준을 확보하고 증권 거래 수준의 효과적이고 편리한 거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불리한 가격에 체결되는 주문을 방지하기 위한 ‘시장가 주문 체결 가격 범위 제한 기능’, 특정 매수 분만 선택적 매도를 가능케 해 부분적인 수익 실현을 가능하게 하는 ‘특정 매수 분 선택 매도 기능’ 등 증권 거래의 다양한 매매 기능들을 접목해 차별성을 확보했다.[2]

향후 계획

앞으로 비트포인트는 정기적으로 사이버 보안 분야의 새로운 발전 상황을 분석하고 연구하며 필요한 경우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도입하여 인프라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 밖으로의 글로벌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

동영상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의견.png 이 오다 겐키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