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의견.png

프린스호텔

위키원
Asadal (토론 | 기여)님의 2024년 10월 9일 (수) 12:36 판 (새 문서: '''프린스호텔'''<!--프린스 호텔-->(Prince Hotel)은 일본의 세이부그룹이 운영하는 호텔 브랜드이다. 세이부그룹은 대한제국 영친왕...)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프린스호텔(Prince Hotel)은 일본의 세이부그룹이 운영하는 호텔 브랜드이다. 세이부그룹은 대한제국 영친왕과 일본 황족들이 거주하던 여러 저택을 인수하여, 프린스 호텔을 만들었다.

역사

프린스호텔은 대한제국 고종 황제의 막내 아들인 영친왕이 소유하고 거주하던 저택을 호텔로 개조한 것이다. 영친왕이 일본에 거주할 때 일본 궁내성으로부터 아카사카 별궁에 인접한 토지를 증여받아 지은 저택이다. 태평양 전쟁 이후 경제적으로 어려워진 영친왕은 1954년 세이부 철도 그룹에 이 저택을 매각하였고, 세이부 그룹은 이를 호텔로 개조하여 1955년부터 영업을 시작했다.

발전과정

1983년에는 프린스 호텔 옆 부지에 40층짜리 신관을 신축하였다. 2005년에는 영친왕의 아들인 이구가 신관 객실에서 사망하여 다시 화제가 되었다.

현재 상태

2011년 기존 프린스 호텔은 문을 닫았고, 영친왕이 거주하던 구관은 역사적 가치가 있어 보존하기로 하였다. 2016년에는 구관을 남동쪽으로 40m 옮겨 '아카사카 프린스 클래식 하우스'라는 연회장으로 재개업하여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신관은 철거 후 2016년에 '더 프린스 갤러리 도쿄 기오이초'라는 5성급 호텔로 재건축되어 개장하였다.

이렇게 프린스호텔은 역사적 가치와 현대적 시설을 겸비한 장소로 발전해왔다.

같이 보기


  의견.png 의견.png 이 프린스호텔 문서는 행사장에 관한 글로서 내용 추가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