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트릭 헝거
패트릭 헝거(Patric Hunger)는 스위스의 변호사이자 기업경영자이다.
약력[편집]
패트릭 헝거는 스위스의 변호사이고 기업경영자이다.
1992년에 스위스 취리히 대학교(University of Zurich)에 진학하여 1997년에 법률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2000년에 법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2002년에 법학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2010년에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2013년부터 인시아드(INSEAD)경영대학원에서 2년간 연수하고 조직심리학 행정석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2017년에 인시아드에서 디지털시대 혁신전략 연수를 진행하였고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취리히대학교에서 공중관리와 행정연수를 진행하였다.
1998년부터 글로벌 자산관리회사 크레디트 스위스에서 법무관리자로 2년 근무하였으며 2000년부터 텔레콤과 IT회사 스위스컴(Swisscom)에서 법률고문으로 1년 지냈다. 2001년부터 로펌 Staub Hilti & Partner에서 조수로 2년 근무하였으며 2003년부터 제타하베 관리와 법률스쿨(ZHAW School of Management and Law)의 법률과경제학원 부원장으로 2년 지냈다.
2007년부터 UBS Investment Bank에서 회사법무고문으로 2년 지냈으며 2009년 5월부터 Credit Suisse Trust에서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총괄과 법무총괄이사를 역임하면서 6년 7개월 근무하였고 2015년 12월부터 Saxo Bank Switzerland에서 법무총괄이사와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 3년 4개월 근무하였다.
2020년 2월부터 법률기술 스타트업 Legartis의 CPO로 현재까지 역할하고 있다.[1]
주요활동[편집]
레가티스 제품총괄[편집]
2020년 2월 13일, 패트릭 헝거는 법률기술 스타트업 레가티스의 신임 제품총괄로 임명을 받았다. 작소 뱅크 스위스에서 레가티스로의 직장이동은 변호사와 경영전문가의 배경과 관계된다.
이와 관련하여 레가티스의 공동창시자이자 CEO인 데이비드 알랭 블로흐(David Alain Bloch)는 "구조조정 전문가로 인정받는 패트릭 헝거와 한 팀에서 일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패트릭은 최첨단기술솔루션을 도입하여 업무처리 최적화와 조직 및 고객업무flow에 도입한 경력을 갖고 있고 탁월한 전문지식을 갖고 있는 베테랑 리더이다. 그는 우리가 추진하는 고객중심화 목표를 달성하게 할 것이며 급속히 늘어나는 법률기술 시장에서 우리의 위치를 더 탄탄하게 해줄것이다"라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패트릭 헝거는 "다가오는 몇 해 사이에 법률기술마켓은 회사들의 사업성공과 실적에 아주 중대한 영향을 미치게 될 전망이며 법률서비스분야에서 신기술의 적용 특히는 AI의 적용, 그리고 업무영역에서 법률기술 솔루션의 응용은 변호사들과 그의 고객들사이에 더욱 효율적이고 소요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합작 모델을 만들어 줄수 있다. 나 자신은 우리의 고객들과 공동으로 특히는 변호사들과 기술을 연결시켜 레가티스의 구조조정 설계가 성공되기를 기대하며 강대한 레가티스의 변호사팀과 업무팀 그리고 제품개발팀이 기술을 기반으로 법률기술이 가져다주는 기회를 이용하여 회사와 법률서비스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믿는다."라고 개인 의사를 표현하였다.
레가티스는 스위스의 법률 기술 스타트업이며 AI기반 솔루션을 이용하여 고객들이 짧은 시간내에 법률문서의 확인, 분류 및 계약이해 작업을 추진하게 하는 방식으로 법률문서 분석의 편리와 효율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법률전문가들의 트레이닝을 받고 최신머신러닝과 자연어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기술을 적용한 레가티스의 다언어 AI솔루션은 전문가들과 회사들에 있어 가장 선진적인 솔루션의 하나로서 대용량 법률문서처리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레가티스는 30명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위스의 취리히와 포르투갈의 리스본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2]
작소 뱅크(Schweiz)AG 대표이사[편집]
2017년 6월 27일 작소 뱅크 스위스[Saxo Bank(Schweiz)AG]는 Credit Suisse의 전임 법무총괄 패트릭 헝거를 임시 CEO로 임명한다고 선포하였다. 패트릭 헝거는 전임 CEO Antonio Ferrante의 후임으로 임직하였으며 Antonio Ferrante는 2015년 1월부터 취리히와 제네바 지사를 관리하여 왔다.
패트릭 헝거는 법률과 컴플라이언스 총괄과 작소 스위스의 경영진 멤버의 신분으로 풍부한 전문지식과 리더십 능력을 가지고 후임 CEO로 임직하였다.
작소 스위스에 임직하기전에 패트릭은 Credit Suiss Trust에서 여러 직무를 담당하였고 최종 담당직무는 법무총괄 겸 경영진멤버였으며 Credit Suiss Trust에 근무하기 전에는 UBS Investment Bank와 Swiss National Bank에서 근무하였다.
작소 스위스에서 패트릭 헝거는 취리히와 제네바 지사를 포함한 전반 운영을 책임지었고 작소 스위스의 디지털 변환과 혁신을 총괄하였으며 회사 수익에 관련하여 책임을 짊어졌다.
패트릭 헝거는 대표이사로 역할하다가 2019년 3월에 사임하였다.[3][1]
각주[편집]
- ↑ 1.0 1.1 "(6) Patrick Hunger", LinkedIn
- ↑ Legartis, "Legartis Announces Patrick Hunger as Chief Product Officer", Medium, 2020-02-13
- ↑ Andrew Saks-McLeod, "Saxo Bank promotes Dr Patrick Hunger to CEO of Swiss operations", FinanceFeeds, 2016-06-27
참고자료[편집]
- "(6) Patrick Hunger", LinkedIn
- "Legartis welcomes Patrick Hunger as CPO", Legartis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