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쉐라톤 호텔(Sheraton Hotels)은 미국의 J.W. 메리어트 사가 운영하는 호텔 체인이다.
개요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리조트 형 호텔을 지향하는 호텔이며 규모도 큰만큼 몰려드는 관광객 또한 많다. 쉐라톤 호텔은 서양권 사람들보다 동양권 사람에게 인기가 많다. 아시아 안에서도 2012년에 개장한 마카오의 쉐라톤 코타이 호텔은 투숙객의 대다수가 중국인이다. 하지만 쉐라톤 호텔의 5성급 호텔을 놓고 보면 최상위 레벨은 한참 떨어지고 고만고만한 레벨의 호텔이다.
국내 쉐라톤 호텔
한국에서는 서울 워커힐호텔을 인수한 SK그룹이 쉐라톤과 계약을 맺고 1978년에 해당 호텔을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로 전환했다. 그러나 SK가 스타우드와의 계약을 연장하지 않기로 하며, 2017년에 다시 그랜드 워커힐 서울로 전환했다. 현재 대한민국에 남아있는 국내 '쉐라톤' 호텔은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디큐브시티에 '쉐라톤 디큐브시티 서울' 호텔이 있으며, 서울 서초구 반포4동 강남 고속버스 터미널 맞은편에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인천 연수구 송도1동에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이 있다. 2015년에는 대구광역시의 특 1급 호텔인 범어역 옆의 '대구 그랜드' 호텔과 제휴하였으여, '쉐라톤 대구 호텔'을 2019년 3월 31일에 오픈할 예정이다. 더불어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고양종합터미널 옆에 '쉐라톤 일산'이 2018년 12월 1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고개에 '쉐라톤 부산 해운대'가 2021년 4월 1일 오픈 예정에 있다.
행사장 안내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호텔에는 총 10개의 미팅룸과 연회장이 있으며, 그 중 대형 세미나와 이벤트 진행에 적합한 900평방미터 규모의 그랜드 볼룸이 기업행사에 적합하다. 그랜드 볼룸은 형태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1500명까지 수용가능하다.
지도
참고자료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홈페이지 - https://www.marriott.co.kr/hotels/travel/seldi-sheraton-seoul-d-cube-city-hot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