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 코허
다니엘 코허(Daniel Coheur)는 룩셈부르크의 핀테크 회사 토크니솔루션(Tokeny Solutions)의 공동창시자이며 상업분야 총괄이다.
약력[편집]
다니엘 코허는 핀테크업체 토크니솔루션의 상업총괄이다.
1987년에 벨기에 리에주 대학교(University of Liège) 대학원에 진학하여 경제과학을 전공하고 1991년에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대학원 시절인 1989년부터 1990년사이에 스패인 바야돌리드 대학교(Universidad de Valladolid)에서 유럽공동체 교환생프로그램 Erasmus program에 참가하였다. 1991년부터 Ichec Brussels Management School에서 이문화관리(Intercultural Management)를 전공하고 1992년에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1993년 6월부터 금융서비스회사 Clearstream Banking에서 영업사원으로 1년 9개월, 정보기술 서비스회사 Syniverse의 판매매니저로 1년, CD-ROM판매회사 TCM Multimedia의 총괄로 2년 1개월, General Mediterranean Holdings SA에서 독립 어드바이저로 2년반 역할하면서 2000년 9월까지 지내다가 2000년 10월에 다시 Clearstream Banking에 들어가 프로젝트 매니저로 2년 9개월 지냈다.
2003년 4월부터 Syniverse에서 EMEA판매총괄, 글로벌영업개발 부사장, 모바일기업서비스 부사장을 역임하면서 8년 9개월 근무하였으며 2011년 12월부터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플랫폼회사 Melio의 CEO로 6년 2개월 역할하였다. 2018년 11월부터 핀테크회사 토크니 솔루션(Tokeny Solutions)의 공동창시자와 상업총괄로 현재까지 역할하고 있다.[1]
주요활동[편집]
토크니[편집]
토크니(Tokeny)는 창시자 뤼크 팔렘핀(Luc Falempin)이 2017년에 공동으로 설립한 룩셈브르크의 핀테크업체이다. 회사 CEO직은 뤼크 팔렘핀이 맡고 있고 30명이상의 직원이 재직중이며 기 개발되어 있는 고객은 35개 이상이다.
토크니는 규제에 부합되는 단대단(End-to-End) 플랫폼을 출시하여 블록체인 위에서 증권화 토큰의 발행, 관리 및 거래를 추진하게 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솔루션은 mid cap규모의 회사나 투자은행, 펀드, 자산관리자 그리고 자산증권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배급업자들한테 글로벌 사용자들을 연계해주고 규제에 부합되어야 하는 의무와 책임을 강화해주며 자동화 방식으로 운영 효율을 향상시켜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토크니는 기관조직 등급의 모듈화 단대단 플랫폼 시장의 마켓리더이며 토크니 솔루션을 통하여 거래가능한 디지털자산과 증권화토큰 예하면 토큰화된 대출, 구조화 채권(structured notes), 주식 및 펀드 등의 발행, 양도 및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토큰 솔루션은 유로지역의 리딩 범유럽(Pan European) 증권거래소 유로넥스트(Euronext)를 후원으로 한다. 2019년에 유로넥스트는 토크니에 500만 유로의 투자를 추진하고 23.5%의 지분을 인수함으로서 막강한 회사행정관리 권리를 가졌다.[2][3]
각주[편집]
- ↑ "(1) Daniel Coheur", LinkedIn
- ↑ "About Us", Tokeny Solutions
- ↑ "Tokeny Solutions", Crunchbase
참고자료[편집]
- "(1) Daniel Coheur", LinkedIn
- "Daniel Coheur", Innovate Finance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