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모아드 파미

위키원
(Moad Fahmi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모아드 파미(Moad Fahmi) 버뮤다 통화감독청 고급 어드바이저

모아드 파미(Moad Fahmi)는 버뮤다 통화감독청(BMA - Bermuda Monetary Authority)의 고급 어드바이저리이고 핀테크 감독이며 암호화폐 비즈니스에 감독 책임을 진다. 2018년 8월말부터 BMA 초빙으로 현직을 맡아 역할을 한다.

약력[편집]

모아드 파미는 버뮤다 통화감독청의 고급 어드바이저이다.

캐나다 몬트리올 대학교 경영대학(HEC Montreal)의 금융학사자격의 소지자이며 암스테르담 금융학원(Amsterdam Institute of Finanace) 정량투자전략 연수와 하버드 경영대학(Harvard Business School) 투자관리 연수경력 소지자이다.

2006년부터 캐나다은행 사업개발부에서 고급매니저로 5년 근무하였으며 2011년부터 LBC-Laorentian Bank of Canada 국민계정관리부서 고급매니저로 1년 근무하였다. 2014년 1월부터 The Canadian Advocacy Council for Canandian CFA Institute Societies에서 의장으로 4년 7개월 지냈으며 그 기간에 몬트리올 CFA협회에서 이사회 이사로 2년 2개월 지냈다.

2012년부터 퀘백의 금융감독기관인 금융시장관리국(AMF)에서 6년간 근무하였으며 금융시장전문으로 5년, 핀테크및 혁신 총괄로 1년 있었다.

2018년 8월에 버뮤다 통화감독청에 취직하여 고급 어드바이저로 핀테크 관련분야의 관리를 맡아 현재까지 역할을 한다.[1]

주요활동[편집]

BMA 임직[편집]

2018년 8월에 버뮤다 통화감독청(BMA)은 고급 어드바이저와 디지털자산 비즈니스 관리책임을 짊어지는 핀테크 감독으로 모아드 파미를 초빙한다고 발표하였다.

BMA 대변인이 공개한 소식에 따르면 'BMA 2018년 사업계획에 반영하였다싶이 BMA는 버뮤다에서 나날이 발전하고 복잡해지는 금융환경에 대응하고 금융서비스 혁신센터로서의 역할을 유지하고자 한다. 이의 조치로 BMA는 CFA, FIA 자격소지자인 모아드 파미를 고급 어드바이저리, 핀테크 감독으로 초빙하였으며 모아드 파미는 <디지탈 자산 비즈니스 조항 2018>에 따라 디지털 자산 비즈니스 관리책임을 가지게 된다.

모아드 파미는 금융감독과 금융서비스 영역에 종사한 여러 경력을 소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캐나다 금융서비스 감독기관인 AMF 핀테크와 혁신부처 이사로 근무하고 있었다. AMF에서 근무하는 기간에 파미는 핀테크 전략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추진한 전략에는 핀테크업체들과 직접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샌드박스(SandBox)와 실험실 운영 등이 포함되어 있다. 파미는 AMF동료들과 공동으로 시급한 핀테크 이슈에 관련된 규제법규를 제정하였으며 250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핀테크 교육 프로그램을 총괄하였다.'고 하였다.

BMA CEO 제러미 콕스(Jeremy Cox)는 'BMA는 글로벌 금융서비스 산업가운데서 나날이 늘어나는 획기적인 기술혁신의 중요성을 확실하게 인지하고 있으며 버뮤다에서 경제성장과 금융안정성의 적정한 평형을 조성하는 규제환경을 만들어나가자 한다'고 이야기하였다.

모아드 파미의 상사로 될 BMA 관리이사 Craig Swan은 'BMA의 역사에서 혁신적인 기술이 초점으로 나서기는 처음이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들을 감독업무 관리에 적용하여 효율을 올리고 신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의 규제를 추진하려 한다. 파미는 핀테크산업의 상당한 경험을 갖고 있기에 우리는 그 가 신속하게 본인의 역할을 인지하고 디지털 자산 비즈니스 혁신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BMA팀 지도자로 나서주기를 기대한다 '고 이야기 하였다.[2]

관리규제 제정[편집]

2018년 12월 21일, BMA는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서비스 관련하여 "Code of Practice for Digital Asset Custody"라는 규제초안을 발표하여 공중의 피드백을 청구하였으며 피드백 접수 마감일자를 2019년 1월 18일로 하였다. BMA는 소식발표에서 규제초안의 목적은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와 관련된 정부의 기대사항을 설명하고 공중들에 보호를 제공하기 위한데 있다고 밝혔다.

규제는 특정영역의 기술과 통제 예하면 온오프라인 스토리지, 프라이빗키 생성, 사무처리, 사건보호 등의 내역들이 포함되어 있다.

버뮤다는 2018년에 "디지털 자산 비즈니스 조항 2018"을 발행하여 디지털자산 비즈니스 관련규정을 제출하였으며 신중한 자세로 비즈니스를 추진하도록 조치를 한바 있다.

BMA 고급 어드바이저 모아드 파미는 '규제는 건강한 디지털자산 생태계의 중요한 구성부분이며 우수한 기업들이 금융체계중서 적극적으로 기여하도록 격려한다'고 본인 견해를 밝혔다.[3][4]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모아드 파미 문서는 블록체인 관계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