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쾅종루이"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잔글
26번째 줄: 26번째 줄:
  
 
중국정부의 금융규제와 감독이 나날이 강화됨에 따라 핀테크방식의 기술적인 수단으로 금융리스크를 관리하는 방식은 현 시대 주요한 금융안전 수단의 하나이며 이러한 배경하에 베라티스는 시대의 흐름을 타고 중국의 대표적인 핀테크기업으로 역할하고 있다.<ref>〈[https://www.sohu.com/a/256113402_100193102 证券时报专访匡中睿:为金融机构提供一流产品服务_诺奚]〉, 《搜狐》</ref>
 
중국정부의 금융규제와 감독이 나날이 강화됨에 따라 핀테크방식의 기술적인 수단으로 금융리스크를 관리하는 방식은 현 시대 주요한 금융안전 수단의 하나이며 이러한 배경하에 베라티스는 시대의 흐름을 타고 중국의 대표적인 핀테크기업으로 역할하고 있다.<ref>〈[https://www.sohu.com/a/256113402_100193102 证券时报专访匡中睿:为金融机构提供一流产品服务_诺奚]〉, 《搜狐》</ref>
 
 
  
 
{{각주}}
 
{{각주}}

2020년 5월 16일 (토) 17:45 판

쾅종루이(匡中睿, 광중예, kuāng zhōng ruì)는 중국 상하이에 본부를 두고 있는 핀테크회사 베라스티(VERASTI; 上海诺奚信息技术有限公司)의 창시자이자 대표이사이다.

약력

쾅종루이는 핀테크회사 베라스티의 창시자이자 CEO이다.

2006년에 중국의 난징대학교에 입학하여 천문학을 전공하였으며 2010년에 학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대학시절인 2008년부터 2009년 사이에는 타이완국립중앙대학교에서 교환생으로 지냈다. 대학교 졸업후 미국의 세인트 루이스 워싱턴대학교(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에 유학을 다녀가서 지구와 행성과학을 전공하고 2015년에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2012년 12월부터 스탠퍼드대학교 의학대학에서 Research Assistant로 1년 1개월 지냈으며 2014년 1월부터 중국 항저우에 본부를 두고 있는 Zhongda Futures의 양적금융사업부(Quantitative Finance)부서 총괄로 2년 3개월 지냈다.

2016년 3월부터 샹하이에 본부를 두고 있는 핀테크업체 베라스티의 창시자와 대표이사, 2016년 8월부터 금융 빅데이터 업체 Hebei Easecloud Technology의 제너럴 매니저로 현재까지 역할하고 있다.[1]

주요활동

베라스티

베라스티는 중국의 샹하이에 본부를 두고 있는 핀테크 회사이며 2016년 3월에 설립되었다. 회사 대표이사는 쾅종루이가 창시자의 신분으로 맡고 있다.[2]

베라티스는 핀테크와 금융컴플라이언스에 주력하는 스타트업으로서 자주적인 기술개발과 외국의 선진적인 금융 핀테크 기술의 도입, 현지화를 통하여 금융기업들의 준법경영에 협력을 하고 이들이 추진하는 전통적인 관리방식에서 디지털화 관리방식으로의 트랜스포메이션에 지원을 한다.

2018년에 베라티스는 미국의 리스크관리와 규제 솔루션 업체 Imagine Software와 제휴관계를 맺었으며 이들의 제품을 중국시장에 도입하여 중국의 전통 금융기관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업그레이드에 지원을 하였으며 준법경영에서 부딪히는 컴플라이언스와 관련된 난이한 문제들을 해결하였다.

베라스티의 주요 제품은 여러 주식과 파생상품의 거래를 하나의 통합 플랫폼에서 추진하고 리스크관리를 추진하는 솔루션이다. 베라스티의 제품이 출시되기 전에 중국내 주식의 거래와 선물거래는 서로 다른 플랫폼에서 진행되었으며 조합방식의 투자추진은 불가능하였으며 경제의 발전에 따라 고객들이 중시하는 투자조합 투자방식과 같은 고객의 소요를 만족시키기 어려웠다. 비록 중국의 CITIC Securities와 같은 기업들이 솔루션개발을 추진하였고 또 충분한 실력으로 개발을 추진할 수 있었지만 이는 필경 장기간의 시스템 검증이 필요하였기에 현 단계 적용은 불가능하였으며 따라서 베리티스가 출시한 금융솔루션은 중국 증권시장의 소요에 대응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으로 될수 밖에 없었다. Imagine Solution은 프랑스 투자은행 소시에터 제너랄(Societe Generale), 도이치은행, 골드만삭스를 포함한 여러 금융서비스 기업들이 매일마다 천만차 이상의 거래를 추진하고 있는 성숙된 기술의 제품이기에 중국의 증권사들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었다.

베라스티는 주로 탑 클래스 증권사들과 종합 은행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차기 단계에는 사모 펀드와 자산운용사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핀테크산업은 제품의 판매주기가 길고 IT인재들의 인건비 부담이 큰 연유로 초기 자본투자가 큰 산업이며 상당수 기업들이 자금난으로 애로를 겪고 있다. 베라티스는 다행스럽게도 여러 투자자들의 관심과 지원으로 이미 3회 투자유치를 추진하였으며 추후 기업발전의 상황에 따라 전략투자도 유치할 계획을 갖고 있다. 베라티스 시가는 2018년 9월에 4.5억 위안정도 수준이다.

중국정부의 금융규제와 감독이 나날이 강화됨에 따라 핀테크방식의 기술적인 수단으로 금융리스크를 관리하는 방식은 현 시대 주요한 금융안전 수단의 하나이며 이러한 배경하에 베라티스는 시대의 흐름을 타고 중국의 대표적인 핀테크기업으로 역할하고 있다.[3]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질문.png 이 문서는 사진이 필요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쾅종루이 문서는 블록체인 관계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