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핸슨로보틱스

위키원
martinyj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2월 14일 (금) 17:14 판 (개요)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핸슨로보틱스 (Hanson Robotics)는 사회적인 휴머노이드 (Humanoid) 로봇 소피아 (Sophia)를 개발하여 세상에 널리 알려진 기업이다. 미국사람 데이비드 핸슨이 창시자로 2013년에 홍콩에 설립한 로봇 개발회사이며 이의 대표이사는 데이비드 핸슨이 맡고 있다.

개요

핸슨로보틱스는 로봇개발에 AI를 접목시켜 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하고 제조하여 판매하는 로봇제조회사이다. 핸슨로보틱스는 홍콩의 샤틴과학기술단지에 이들의 본부를 두고 있으며 약 50명의 인원들이 회사에 근무하고 있다. 이외 핸슨로보틱스는 2000년부터 미국의 AAAS (American Association of Advancement Science) 회원사이며 2001년부터 AAAI의 회원사이다.

핸슨로보틱스는 2013년에 미국 택사스 (Texas) 주의 기업 핸슨로보틱스가 기업의 전략적인 이전을 추진하여 홍콩에 설립한 회사이다.

핸슨로보틱스의 이전은 데이비드 핸슨의 사업전략이 반영되어 있다. 특히 그 가 글로벌을 대상으로 1500만 달러의 투자유치 시도하는 시기에 이는 전략적인 결정이었다. 그러면 왜 이전을 추진하려고 했을가?

홍콩은 아세아에서 가장 큰 완구 거래시장의 소재지이고 시장에는 엄청 많은 라이프 라이크 돌 (Lifelike Dolls)과 로봇특징 돌(Robotic characters dolls), 안젤라 메르켈 바비 돌 (Angela Merkel Barbie Dolls) 과 유사한 완구들이 넘쳐난다. 홍콩 자체는 완구제조로 유명하며 오랜 기간의 산업역사를 갖고 있다. 수많은 산업전문가들이 있고 디자인 인프라, 제작에 필요한 공급채널이 상당히 완벽한 수준으로 구축되어 있다.

핸슨로보틱스의 ‘로봇을 사람들의 일상으로!’ 라는 사업의 총체 전략과 대비할 때 홍콩은 핸슨 로보틱이 차기 단계 전략을 추진하기에 가장 알 맞는 지역이 였다. 여기서 차기 단계 전략은 소비자를 대상한 대규모 생산전략을 말한다.

2017년에 핸슨로보틱스는 처음으로 이들의 소비자 제품 “전문가 아인슈타인” (Professor Einstein)을 출시하였다. “전문가 아인슈타인”은 어린이들을 대상한 16 인치의 애니매트로닉스 동반자(Animatronics Companion) 이다. 질문에 대답하고 브레인게임을 놀아줄 수 있으며 과학과 수학에 관련하여 토론을 할 수 있다. “전문가 아인슈타인”의 가격은 199 달러이다.

주요인물

사업소개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가 필요합니다.  

  의견.png 이 핸슨로보틱스 문서는 인터넷 기업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