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매쉬업엔젤스"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메쉬업엔젤스'''(Mashup Angels)는 다음커뮤니케이션즈 창업자인 이택경 대표를 필두로 창업 및 실무 경험을 갖춘 파트너들과 함께 초기...)
(차이 없음)

2019년 11월 5일 (화) 14:21 판

메쉬업엔젤스(Mashup Angels)는 다음커뮤니케이션즈 창업자인 이택경 대표를 필두로 창업 및 실무 경험을 갖춘 파트너들과 함께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동반성장해가는 초기전문 투자사이다. 오랜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그동안 스타일쉐어, 드라마앤컴퍼니(리멤버), 버킷플레이스(오늘의집), 텐핑, 스캐터랩, 튜터링 등 90여개의 스타트업에 투자를 하였다.

개요

매쉬업엔젤스는 ICT 분야에 특화된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이며, 2013년에 엔젤네트워크를 결성하였다. Mash-up이란 IT(정보기술) 분야에서는 웹상에서 웹서비스 업체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콘텐츠)와 서비스를 혼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의미한다.

매쉬업엔젤스에서 제공되는 핵심 가치는 파트너-스타트업, 스타트업-스타트업 간의 네트워크에서 발생되는 협업 및 정보 공유이다. 이를 위해 총 6명의 파트너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스타트업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무 전반에서 심도있는 조력을 하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인터넷 포털 웹사이트인 다음커뮤니케이션즈(Daum Communications, Inc.)의 창업자이자 CTO로, 1995년 2월에 이재웅, 고 박건희와 함께 회사를 설립하였다. 다음커뮤니케이션즈는 초기에 인트라넷 솔루션을 제공하고 버추얼갤러리를 비롯해 다양한 인터넷서비스를 시도하였으며, 1997년에 무료 웹메일 서비스인 한메일서비스를 시작하였고,1999년에 온리안 커뮤니티 “Daum 카페”를 오픈한뒤, 포털서비스 “Daum”으로 재단장하고 코스닥에 등록되었다. 2007년 디앤샵을 다음으로부터 인적분할하여 GS홈쇼핑에 매각했다.

1994년에 연세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였고 하이퍼미디어/멀티미디어를 전공하였다. 1995년에 다음(daum.net)을 설립하고 코스닥에 상장시킨경험을 가지고 있다. 2010년부터 국내 최초 엑셀러레이터 <프라이머>를 파운딩 파트너이자 <프라이머 season2> 대표로 활동했다. 2014년부터 실리콘벨리 소재 벤처캐피털 Big Basin Capital 벤처파트너로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겸임교수로 후배양성에도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 후 상사맨의 꿈을 안고 현대종합상사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IT분야에 대한 관심을 갖고 삼성SDS로 회사를 옮겨 SAP컨설팅/마케팅/영업 및 인사 등 다방면에서 장기간 근무했다. 그후 코스닥 상장사인 에스아이리소스에서 경영총괄 본부장으로 재직하였으며 현재는휴빅을 운영하고 있다.

아주대 경영학과를 졸업후 청구그룹 ㈜청구 재무팀에서 경리,회계 등을 담당했다. 에스아이리소스㈜ 로 이직하여 IPO 담당자로 일하면서 회사를 코스닥에 상장시켰다 . 그후 신규사업팀, 패션사업팀 팀장, 경영지원팀 이사로 근무했다. 2008년도에 휴빅으로 이직하여 프라이머와 휴빅의 재무 및 법무관련 등 전반적인 관리 업무를 진행했다. 프라이머 설립시부터 내부관리와 투자업체 상담등을 통해 스타트업 분야에 인연을 맺게 되었다.

  • 최윤경 - 파트너

'하고싶은거 하고 살자'가 인생의 모토. IT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프로그래밍, 모바일 기획 등을 공부하던 중 모바일 순번대기 서비스 순번이를 창업. 기획, 마케팅 등을 담당했다. 스타트업 경험을 바탕으로 한양대학교에서 초기 스타트업지원 업무를 담당하였고 현재는 매쉬업엔젤스에서 국내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시키고자 한다.

  • 김현영 - 벤처파트너

장은신용카드와 현대캐피탈 등 금융기관에서 경력을 시작하여, 1999년 인터넷 포털회사인 다음에 조인하였다. 이후 2013년까지 다음의 주요 경영진으로서, 금융서비스/광고/쇼핑/사업개발/경영기획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다음글로벌 홀딩스, 다음다이렉트자동차 보험 등 자회사 대표를 맡는 등, 인터넷 비즈니스 성장기 다양한 비즈니스의 개발을 리드하였다. 2013년부터는 전업투자자로 전환하여 쏘카, 옐로모바일, 텐핑, 브리치 등을 투자하고, ㈜옐로모바일의 경영자문담당 부사장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스타트업의 투자 및 멘토링을 하였다. 또한 2015년부터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겸임교수로서 강의를 하며, 연세대학교 창업경진대회 파운더이자 후원회장으로 활동중이다.

연세대학교에서 전산과학과 학부를 졸업하고, MIT Sloan Business School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 2017년초 ㈜마켓디자이너스를 창업하였으며, 투자와 멘토링과 병행하고 있다. ㈜마켓디자이너스는 정보격차가 큰 레몬마켓-이사, 청소, 대출, 중고차 등-을 대상으로 정보유통의 혁신을 통해 시장의 혁신을 꾀하는 다양한 버티컬 중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가 필요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매쉬업엔젤스 문서는 투자사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