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장량

위키원
martinyj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0월 24일 (목) 13:57 판 (주요활동)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장량(张亮, Zhang Liang)
디엘캐피탈(DL Capital, 点亮资本)

장량(张亮, 장량, Zhang Liang, zhāng liàng)은 중국의 벤처캐피탈인 디엘캐피탈(DL Capital)의 파트너이다.

약력

주요활동

▷ QFeelTech (速感科技)

2014년 5월, 장량은 베이징항공항천대학으로 어떤 프로젝트 소개회의에 참석하러 갔다가 우연하게 지인의 소개로 Slam 알고리즘을 연구하는 학생인 천전(陈震)을 만났다. 그 때 천전은 컴퓨터공학을 전공하는 대학교 3학년생이였으며 그 시점에서 트렌드를 내다볼 때 미래의 기계설비들은 모두 주변세계를 볼 수 있는 눈이 필요하였으며 천전이 연구하는 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알고리즘은 바로 기계설비들이 주변을 감지하고 디지털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었다. 컴퓨터공학 배경출신인 장량은 바로 이 에 관심이 있었으며 젊은 친구들의 끝없는 잠재력을 믿고 천전한테 창업을 권장하였으며 일부 자금을 투자하여 주었다.

그 시절에 Slam 알고리즘이 상업화에 성공한 사례는 거의 없었으며 다수가 알고리즘의 단계에 머물러 있었다. 7월에 천전은 QFeelTech(速感科技)를 설립하고 Slam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창업를 시작하였다. 7월에 A 라운드 투자유치를 완료한 뒤에 이어 2018년 9월까지 QFeelTech는 3차 투자유치를 진행하였으며 총 투자유치금액은 1억 위안을 넘는다. 이 기간에 이들은 알고리즘을 로보트 센서에 적용하여 기술을 응용단계에 끌어올렸으며 적용된 제품에는 청소로보트라든지 이동AGV 등이 있다. 2019년 9월까지 QFeelTech는 인공지능가구솔루션 개발업체 천탠과기(辰天科技)를 인수하였고 선전(深圳), 톈진(天津)에 지사를 설립하였으며 허페이(合肥)의 환지과기(焕智科技)에 지분투자를 추진하였다.

QFeelTech에 관한 이야기를 하면서 장량은 ‘사회의 발전에 따라 과학기술은 자연스럽게 사회발전의 구동력이 된다. 과거 인류발전사는 본질적으로 과학기술의 질대되는 과정이었으며 이러한 과학기술의 혁명은 인류사회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켰다’라고 소감을 표시하였다.[1][2][3]

각주

  1. 裸泳, 〈点亮资本合伙人张亮:科技有清音,何必丝与竹〉, 《搜狐》, 2017-06-27
  2. 启迪之星|23岁,清华硕士,他创办的速感科技获A轮融资,为机器人行业提供视觉解决方案 〉, 《启迪之星》, 2017-03-14
  3. 저자, 〈[url 제목]〉, 《사이트명》, 일자

참고자료

같이 보기


  의견.png 이 장량 문서는 투자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